개발자

OrCad 실행할때 cdn_sfl401as.dll 파일이 없다고 실행 안될때

지구빵집 2016. 5. 11. 10:40
반응형

 

 

잘되던 OrCad 도면 그리는 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은 에러 메시지를 내면서 실행이 안된다.

 

This application has failed to start because cdn_sfl401as.dll was not found. Re-Installing the application may fix this problem.

 

cdn_sfl401as.dll 파일이 없으니 다시 설치하라는 이야기 같은데, cdn_sfl401as.dll 파일을 구해서 무조건 Windows/system32 아래에 복사하는 것으로 해결되지 않는다. 그렇게 하면 또 다른 파일이 없다고 에러 메시지가 뜬다.

 

이때 살펴야 할것이 현재 시스템의 PATH 설정이 잘 안되어 있을 확률이 크다. 즉 다른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느라 바뀐 PATH 설정때문에 잘 되던 Cad 프로그램이 안되는 것이다.

 

반응형

 

이때 해결방법은 시스템 환경변수의 PATH 변수에

 

C:\Cadence\SPB_16.6\tools; 을 추가해주는 것이다.

 

아래 설명대로 따라한다. 제어판 -> 시스템 -> 고급시스템 설정 으로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아래부분의 "환경변수"를 클릭한다. 

 


아래화면이 나오면 밑의 "시스템 변수" 항목에서 밑으로 내려가 PATH 항목을 선택한다.

 


PATH 항목을 선택하고 "편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ATH 를 추가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맨 앞에 

C:\Cadence\SPB_16.6\tools;

 

문장을 추가해주고 적용 , 저장하고 빠져나오면 잘 될것이다.

 


사소한 거라도 다른 사람이 잘 알 수 있도록 설명하고, 알려주는것에는 굉장한 노력이 따른다.

 

개발자의 공유는 1만줄의 코드보다 강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