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07 7

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 - 생각이란 근본적으로 신경세포의 네트워크

생각은 근본적으로 신경세포의 네트워크이므로, 현실에서도 같은 방식으로, 같은 환경에 놓이도록 하면 탁월한 아이디어는 예고없이 오랜 잠복기간을 거쳐 뛰쳐 나온다. 훌륭한 생각들은 오랜 잠복기를 거쳐 생각이 서로 맞물려 있는 사람들에게 찾아오고, 그러한 생각은 만든이 조차 꿈 꿀 수 없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사람들에게 이용됀다. 이것이 개방형 혁신 시스템의 방식이다. CHAPTER 1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서 가능성을 발견하라 _ 인접가능성 아이디어는 브리콜라주(bricolage, 주위에 있는 것을 이용 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것) 작품이다. 바로 그 쓰레기를 가지고 만들어진다. 그러니 어서 당신 앞의 탁자 위에 부품을 하나라도 더 많이 올려놓도록 하라. CHAPTER 2 자유로운 공간에 넘치는 정보를 공..

개발자의 서재 2013.07.30

생각하는 프로그래밍(원제 : Programming Pearls) 소스코드

처음에 볼 때는 생각없이 넘어가고, 풀어보거나 생각도 안하고 봤는데 곰곰이 생각해보니 이게그럴 책이 아닌듯 싶어서 다시 한번 성실하게 보기로 한다. 위대한 책들은 위대하게 보아야 한다. 주소 : http://www.cs.bell-labs.com/cm/cs/pearls/code.html 바쁘신 분들은 아래에서 다운~Code fromProgramming Pearls Column 1: Programs for sorting integers bitsort.c -- Sort with bit vectors. sortints.cpp -- Sort using C++ STL sets. qsortints.c -- Sort with C library qsort. bitsortgen.c -- Generate random int..

개발자의 서재 2013.07.26

미래부, ‘사물인터넷 표준화 협의회’ 발족

글로벌 표준 선도 위한 협의체 출범...요구사항.구조.프로토콜 등 3개 기술위원회 구성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는 국내 산업계, 학계, 연구계 등의 의견을 반영한 사물인터넷 국가 표준개발과 글로벌 표준화 선도를 위해 5일 ‘사물인터넷 표준화 협의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사물인터넷(IoT/M2M)은 ICT 기반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에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인프라 및 서비스 기술이다. ‘사물인터넷 표준화 협의회’는 삼성전자, LG전자, SKT, KT, LGU+, 삼성SDS, 모다정보통신, 엔텔스, 엑스톤 등 사물인터넷 분야의 대?중소기업 13개 업체와 TTA, ETRI, KCA, KETI, 지능형전력망협회 등 관련 공공기관 및 학계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

마이크로 펌프 개발 동향과 과제

펌프는 특정유체를 목표로 하는 방향으로 이송시키는 기능을 하는 대표적 유체기계의 하나이다. 전통적으로는 유체이송이나 기기·시스템을 냉각하기 위해 배관을 이용하는 화학/석유화학플랜트, 발전설비, 철강, 제약, 기계공장과, 농수관개, 광산, 토목공사장, 가정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다. 체내 약물전달과 DNA분석·세포분석·화학분석, 잉크젯프린터헤드, 전자기기·컴퓨터냉각, 우주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크로펌프가 핵심디바이스로서 주목받고 있다. 마이크로(mm)환경에서는 점성·유속·채널구조 등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에 설계·재료·제어 등 의 기술적 문제해결을 위해 국제적으로 연구개발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관련 특허들이 설정되고 있다. 마이크로펌프를 내장한 일부의 유체시스템들은 이미 실용화되어 시장..

성공의 열쇠는 바로 "기개"다. 기개를 키워주는 성장 마인드셋

안젤라 리 덕 워스(Angela Lee Duckworth): 성공의 열쇠는 바로 "기개"다. 기개란 목표를 향해 오랬동안 나아갈 수 있는 열정과 끈기이다. 기개란 지구력, 해가 뜨나, 해가 지나 꿈과 미래를 물고 늘어지는것. 몇 년에 걸쳐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진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것. 삶을 단거리 경주가 아닌, 마라톤 처럼 인생을 사는것. 아래 동영상이 나오지 않으면 링크 https://www.ted.com/talks/angela_lee_duckworth_grit_the_power_of_passion_and_perseverance?utm_campaign=tedspread&utm_medium=referral&utm_source=tedcomshare 경영 컨설팅으로 크게 성공한 안젤라 리 덕월쓰(A..

동영상 2013.07.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