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08 27

복 받는 삶을 만드는 50가지 방법 연구에 도움되길.

복 받는 삶을 만드는 50가지 방법 연구에 도움되길. 복 기도만 한다고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주어진 순간 순간을 어떻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생겨난다. 누구에게나 하루는 24시간 1440분이다. 주어진 시간을 보석처럼 빛나게 만드느냐 무가치하게 버리느냐는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다. 운명의 주체가 자기 자신이기 때문이다.한번 뿐인 삶을 복받는 삶을 만드는 비결 50가지 읽어보시라. 01,웃음으로 시작하고 웃음으로 마감하라. 여기가 천국이다.. 02. 기쁨으로 수용하라. 기뻐하면 기뻐할 일만 생겨난다. 03,힘든 것에는 뜻이 있다. 감사함으로 수용하라. 04, 믿음의 열도를 10배로 늘여라. 100배의 수확이 보장된다. 05,모두를 위하는 사람이 되라. 그것이 나를 위하는 지름길이다. 06. 진리가 아니면 따르지..

무한정보제공 2013.08.28

72시간의 법칙

72시간의 법칙 연구결과에 따르면, 우리가 어떤 생각이나 계획을 머리 속에 떠올리고 나서 이를 72시간 내에 실행하지 않았을 경우, 이 생각이나 계획이 실행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한다. 나중에라도 실행에 옮기는 경우는 겨우 1퍼센트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런 만큼 머리 속에 떠올린 아이디어를 72시간 내에 실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자신이 스스로 선택한 행동 목록에서 선별한 가장 중요한 세가지 항목에는 반드시 실행을 적용해야 한다.책을 읽은 뒤 가장 중요한 세가지 사항을 선별했다면 72시간 내에 반드시 실천해야한다. 다음사항에 주의하면서... - 계획을 세워라. - 전략에 대해 신중히 생각하라. -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가? - 계획을 실천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필요한가..

무한정보제공 2013.08.28

공부집중력 높이는 방법,공부잘하는방법

공부집중력 높이는 방법,공부잘하는방법 1 .공부하다가 잡생각이 날때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공부를 하는데 집중이 잘 되지 않는다면 시간만 낭비하는 비효율적인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집중이 잘 되지 않으신다면 공부에 집중하기 위한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여 보셔야 한답니다. 집중력을 키우기 위한 의식적인 노력이란 공부를 상쾌하고 편안한 몸과 마음 상태로 대면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입니다. 공부할 때마다 순간순간 자신의 상태를 의식하면서, 지루한 상태에서 상쾌한 상태로 바꿔주는 노력을 해 보세요. 공부를 하다가 잡다한 생각에 빠져 집중력이 떨어지고 지루해질 때 마음상태를 바꿀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면 다음과 같아요. 첫째, 정신집중 점수판을 이용해 보세요. 공부할 때 옆에 종이 한..

무한정보제공 2013.08.28

지혜롭게 사는 15 가지 생활명상법

지혜롭게 사는 15 가지 생활명상법 1. 일체를 다 받아들이라. 수용하라. 내 삶에 등장하는 그 어떤 사건도,사람도 모두 온전한 진리의 목적을 가지고 온다. 이 세상에는 정확히 필요한 일만이 정확히 필요한 바로 그 때에 정확히 필요한 만큼의 크기로 찾아온다.또한 그 모든 것들은 좋은 것이든 싫은 것이든 모두가 나를 돕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내게로 온다.그 모든 일들이 부처의 자비요 신의 사랑이다.그렇기에 모든 것을 대 긍정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야 한다.좋다고 너무 붙잡지 않고 싫다고 버리려 애쓰지 않고 다만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괴로울 일이 없다.삶을 전체적으로 받아들이라.어떤 상황에 처하더라도 ‘이래도 좋고 저래도 좋다’고 말하라. 과거에 좋지 않았던 일들이 되돌아보면 큰 도움이 되었던 것은 없는가...

무한정보제공 2013.08.28

오후 업무 슬럼프 예방 위한 10 가지 방법

오후 업무 슬럼프예방 위한 10 가지 방법 3분의 2의 사람들은 오후 슬럼프(afternoon slump)를 경험한다고 한다. 오후가 되면 힘이 빠지고 하루 일과를 마치고 싶은 느낌을 경험하였을 것이다. 일에 집중을 하여 최선을 다하여도 일의 성과가 원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오후 슬럼프를 발견하였을 것이다. 에너지의 활력을 떨어뜨리는 것은 여러분의 머리에 모든 원인이 있는 것이 아니라, 생리적인 반응에 기인하기도 한다. 다행히도 여러분은 그 슬럼프의 빈도와 지속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이제 Jerry Teplitz(Managing Your Stress의 저자이며, 컨설턴트)가 제시하는 그 방법 10가지를 살펴보자 Tip 1 : 물을 마셔라(Drink water). 하루에 최소한 8컵의 물을..

무한정보제공 2013.08.28

인맥관리 10계명

1. 먼저 인간이 되자. 좋은 인맥을 만들려 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인간성부터 살피자. 이해타산에 젖지 않았는지, 계산적인 만남에 물들지 않았는지 살펴보고 고치자. 유유상종. 좋은 인간을 만나고 싶거든 나부터 먼저 좋은 인간이 되자. 2. 적을 만들지 말자 친구는 성공을 가져오나, 적은 위기를 가져오고 성공을 무너뜨린다. 조직이 무너지는 것은 3%의 반대자 때문이며, 10명의 친구가 한 명의 적을 당하지 못한다. 쓸데없이 남을 비난하지 말고, 항상 악연을 피하여 적이 생기지 않도록 하자. 3. 스승부터 찾아내자. 인맥에는 지도자,협력자, 추종자가 있으며 가장 먼저 필요한 인맥은 지도자, 스승이다. 훌륭한 스승을 만나는 것은 인생에 있어 50%이상을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 유비도 삼고초려했으니 좋은 스승..

무한정보제공 2013.08.28

일을 재미있게 하는 10가지 방법

일을 재미있게 하는 10가지 방법 1. 내게 가장 소중한 것을 우선순위에 둔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꿈'이라고도 바꿔 말할 수 있다.내가 하고 싶은 것, 내가 이루고 싶은 일, 내가 갖고 싶은 것 등이 꿈에 속하는 것들이다. 그렇다면 이런 꿈들을 이루기 위해 지금 하는 일들은 당연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즐겁게 일하지 않을 수 없다. 늘 꿈을 잊지 말고 시각화하여 가까운 곳에 두고 즐길 필요가 있다. 이 소중한 꿈들을 위해서 지금 해야 할 일들의 중요도가 결정되는 것이다. 중요도의 순서에 따라 해야 할 일들이 나열되면 그것을 하나하나 각개 격파해 나가는 것이 목표 달성이다. 목표를 가진 직장인은 일에 대해 열정적이고 헌신적이다. 그들은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노력의 결과가 나올 때까지..

무한정보제공 2013.08.28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남긴 부와 성공의 비밀 50가지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남긴 부와 성공의 비밀 50가지 1. 기회는 어디에나 있다. 현명한 사람은 언제 어디서든 기회를 알아보고 그 기회를 붙잡는 법을 배운다. 2. 인내와 끈기, 자제심과 성실성, 결단력은 성공의 기본 요소이다. 3. 식견이 있는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구하고 자신과 비슷한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사귀라. 4.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되, 기대를 가질 때에는 현실적인 눈높이를 잃지 마라. 5.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하라. 6. 장기적인 목표와 단기적인 목표를 동시에 세우라. 7. 여러 가지 목표를 세우되, 자신의 요구가 변함에 따라 창의적이고 융통성 있는 태도를 가져라. 8. 제품을 내놓을 때는 무슨 용도로 팔 수 있는지, 고객이 누구인지, 어떤 판매조건이 알맞은지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한다. 9. ..

무한정보제공 2013.08.28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인슐린+경구혈당강하제 병용

인슐린+경구혈당강하제 병용 일반적으로 약제의 병용요법의 잇점은, 다른 작용기전을 가지는 약제들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치료효과는 높이면서 부작용은 줄이는 데에 있다. 이는 인슐린 치료에 있어서도 적용되는데, 인슐린 치료효과는 높이면서 인슐린 치료시 발생할 수 있는 저혈당 등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경구혈당강하제 병용요법이 효과적일 수 있다. 정상적으로, 혈당 상승시 내인성 인슐린 분비가 증가되어 혈당이 감소되고, 혈당 저하시 인슐린 분비가 감소된다. 내인성 인슐린 분비 장애가 있을 때에는 이러한 정상적인 완충작용이 저하되고, 결국 혈당 변이(glycemic variability)가 심해지게 된다.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내인성 인슐린 분비 장애가 있으나, 완전한 분비 장애는 아니므로, 경구혈당강하..

의료-메디컬 2013.08.26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다요소인슐린요법

다요소 인슐린요법 다요소인슐린요법이라는 용어는 생소하게 들릴 수 있는데, 한 가지 인슐린 만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방법이 아닌 다양한 인슐린을 사용하여 혈당을 조절하는 방법을 이야기 한다. 예를 들어 기저인슐린과 속효성 인슐린을 함께 사용한다든지, 혼합형 인슐린을 이용하는 모든 방법을 일컫는 말이다. 아래의 박스의 내용은 2011년도 대한당뇨병학회에서 발표한 당뇨병 진료지침 중 다요소 인슐린요법에 관련된 내용이다. (당뇨병 진료지침 2011, 제4판 중) 다요소 인슐린요법에 사용할 수 있는 인슐린 제제는 현재 기저인슐린 유사체, 중간형인슐린, 속효성인슐린, 속효성인슐린유사체, 혼합형인슐린 등이 있으며, 각제제 별 작용시간과 약제의 특성은 표1에 정리되어 있다. 언제부터 다요소인슐린요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

의료-메디컬 2013.08.26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조기인슐린요법

조기인슐린요법 당뇨병은 고혈당 자체보다 고혈당에 의한 만성 합병증으로 인해 환자와 사회에 많은 고통과 부담을 주는 대사질환이다. 만성합병증 특히 미세혈관합병증인 당뇨병성 신증, 신경병증, 망막증 예방과 진행 억제를 위해서 혈당 조절은 필수적이다. 혈당 조절에 있어 약물 사용은 인슐린이 주사제라는 제한점으로 인해 먼저 경구혈당 강하제를 투여하고 나중에 인슐린 치료가 시작되는 경향이 많다. 그러나 최근 조기 인슐린 투여의 장점이 속속 보고되면서 인슐린 치료에 대한 의사나 환자의 인식이 변해가고 있다. 최근 미국과 유럽 당뇨병 학회에서 발표한 인슐린 치료 제시 안을 보면 생활습관 교정에 더불어 메포민을 투여하고, 이 방법이 당화 혈색소를 7% 미만으로 낮추지 못하면 바로 기저 인슐린 사용을 권하고 있다. 본 ..

의료-메디컬 2013.08.26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인슐린 Injection recommendation

인슐린 Injection recommendation 당뇨병환자에서의 인슐린주사는 제1형 당뇨병환자에게는 필수적인 치료법이지만 제2형 당뇨병환자에서는 경구약제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선순위가 많이 밀리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최근 조기 인슐린요법이 강조되고, 24시간 지속형 인슐린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과거에 비해 인슐린을 사용하는 제2형 당뇨병환자가 많아졌다. 본 고에서는 안전하고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1. 인슐린 주사법 인슐린 흡수가 가장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피하지방층에 주사되어야 한다. 피하지방층은 약물이 서서히, 오랫동안 흡수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며 상대적으로 통증이 적으므로 여러 번 주사를 해야 하는 인슐린치료법에 적합하다. 주사침이 너무 깊게 들어가게 되면 근..

의료-메디컬 2013.08.26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인슐린요법 저항성

출처 : 후생신보 http://www.whosaeng.com/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 - 인슐린요법 저항성 당뇨병은 고혈당 자체보다 고혈당에 의한 만성합병증으로 환자에게 많은 고통을 주는 대사질환이다. 특히 미세혈관합병증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신경병증, 망막증 예방과 진행 억제를 위해서는 혈당조절이 필수적이다. 최근 이러한 당뇨병 환자에 대한 조기 인슐린 사용에 대한 장점이 보고되면서 인슐린 치료에 대한 의사나 환자의 인식이 변하고 있다. 후생신보는 이러한 당뇨병 치료에 있어서 인슐린 요법과 관련 국내 당뇨병 치료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당뇨병 치료에서 최신 인슐린 요법’을 주제로 특집을 마련 연재한다. 1. 인슐린요법 저항성.....................................

의료-메디컬 2013.08.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