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0 7

당뇨병에 대한 9가지 오해와 진실

“적극적으로 관리하면 합병증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뇨병에 대한 9가지 오해와 진실 질병에 대한 생짜배기 질문들(우문)에 세브란스의 베스트 닥터가 답합니다(명답).이달의 주제는 ‘성인 당뇨병’. “당뇨 진단 받았는데 이제 저도 실명하는 건가요?” 무서운 합병증 때문에 불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몰라서 불안하고 알고도 답답한 당뇨병의 문제들을 차봉수 교수(내분비내과)가 속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 Q. 당뇨병은 어떤 병인가요? 비만해서 생기는 병인가요, 아니면 유전 때문에 생긴 병인가요? 당뇨병의 원인은 주로 유전적인 소인과 환경적인 소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유전적인 소인은 아주 간단하게 말하자면 가족력을 뜻합니다. 환경적인 소인으로는 비만과 육체적인 활동의 감소 등이 있습니다. 당뇨병은 유전적인 소..

의료-메디컬 2013.10.30

ESC Key로 열린 폼이나 창 닫기

Winform에서 ESC키를 눌렀을 때 창이 닫히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Form의 Keydown 이벤트가 발생할때 ESC키를 누렀으면 폼을 닫게 해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폼 로드 함수에서 Form.KeyPreview = true; 해주시는 게 중요하고~ private void NoticeForm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this.KeyPreview = true; } 이벤트 함수 Key Down 을 추가해주시고 코드를 아래와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private void NoticeForm_KeyDown(object sender, KeyEventArgs e) { if (e.KeyCode == Keys.Escape) { this.Close(); } }

개발자/C# 2013.10.15

인슐린 펌프 치료, 췌장 인슐린 분비 밝혀

최수봉 교수팀, 제2형 당뇨병환자 521명 30개월 추적조사 인슐린 펌프 치료가 췌장 인슐린을 분비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 최수봉 교수는 11일 소공동롯데호텔 36층 밸류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형 당뇨병에 대한 인슐린펌프 치료로 췌장의 베타세포에서 인슐린 분비 기능이 유의하게 증가했다고 밝혔다.최수봉 교수에 따르면 521명의 한국인 당뇨병환자에게 인슐린 펌프 치료를 6개월 간 치료한 결과 당화혈색소 중앙값이 8.7%에서 6.3%로 감소했고, 이 값은 그 이후 2년 모든 기간동안 지속적으로 6.3%에서 6.5%로 유지됐다.이 당화혈색소 수치는 초기 치료 시의 값보다 모두 통계적으로 감소됐다. 당화혈색소가 치료 목표(정상 수치)인 6.5% 이하인 환자의 백분율이 인슐린 펌프 치료 ..

의료-메디컬 2013.10.10

앞에 0 붙이고 소숫점 한자리 표현 식

입력 숫자가 무엇이라도 정확히 앞에 0도 표현되고 소숫점 한자리 까지 출력되는 포맷을 찾아 삽질, 또 삽질... float signal1 = Convert.ToInt32(ar_signal_value2[1]);voltage = signal1 / 1000;textBox6.Text = voltage.ToString("0.#") + "V"; 위 코드를 테스트 대충하고 넘어가니 2400 으로 똑 떨어지는 경우 에러가 발생~~ 글서 찾아낸게 바로 이것 textBox11.Text = voltage.ToString("0.#") + "V";

개발자/C# 2013.10.08

밀양 송전탑의 진실을 알리는 10문 10답

밀양 송전탑 문제는 이미 전국적인 관심 사안이 되었고, 이 문제는 향후 전력산업과 에너지 정책의 향방을 가늠하는 척도가 될 것이다. 이 사업에 담긴 쟁점들을 속속들이 드러내고 검증하는 공론화작업을 거쳐야 한다. 그리고, 신고리3호기가 지연되는 만큼의 시간적 여유는 충분하다. 내용출처 : 환경운동연합 http://www.kfem.or.kr/wp/?p=31862 다른 데는 다 만들어졌는데 왜 밀양만 싸우느냐구요? 노선을 잘못 그으서, 밀양의 피해가 너무 커서, 그렇습니다.마을과 마을을 아예 가로 지르고, 집 바로 앞에 100미터가 넘는 철탑을 보고 살아야 하는 마을이 밀양에는 너무 많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밀양 구간은 다른 구간에 비해 산악지형이 아니라 민가에 너무 가깝게 노선이 그어졌습니다.1km 이내에는..

WebAnarchist 2013.10.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