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1 12

목공 배우는데 있어 중요한 원칙들

목공 배울 때 꼭 명심하고 실천해야 될 사항들~~ 생길 때 마다 업뎃~ 1. 서둘지 말고 항상 천천이 작업하자. 2. 두 번, 세 번 재고 한번 자른다. 3. 여유를 많이 두어라. 짧으면 못쓰지만 남으면 잘라내거나 수정할 수 있다. 4. 모든 가구에 바퀴를 달 생각을 하자. 5. 가장 쉽게, 가장 작은것부터 잘 할 수 있도록 하자. 6. 안전이 최우선이다. 기계, 툴 사용법을 분명히 익혀라. 7. 준비작업을 잘해야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것은 진실.

목공 배우기 2013.11.29

1회차 - 목공 배우러 과천 목공 공방으로 교육을 신청하며

평소 나무 가공이나 생활에 필요한 가구 만드는 일들은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씩은 해 본 경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이곳으로 이사와서 알게 된 망치라는 분이 운영하시는 공방을 구경하고 언제나 배울 기회가 있을까 호시 탐탐 생각만 하다가 일단 무식하게 실천하기로 했다. 참고로 목공(木工)은 목재를 가공하여 목조건축물, 가구 등의 물건을 제작하는 것을 뜻한다. 배울려고 생각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전자와 프로그래머인 내 적성에 잘 맞기도 하고, 몇 년간 배우고 나면 나만의 공방을 차려 필요한 가구들을 직접 만들 수 있고, 판매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고, 가장 큰 이유는 전자제품과 나무와의 결합을 구상하고 있다. 오크 스피커와 예전의 티브이는 나무 서랍장 안에 있었고, 나무케이스의 MP3 플레이어 처럼 ..

목공 배우기 2013.11.28

국가정보원 선거 개입 기독교 공동 대책위원회 - 기자회견문 전문

기독교계도 ‘박근혜 사퇴’ 촉구...시국선언·기도회 등 연이어사제단 겨냥 종북몰이에 “신앙의 자유 탄압 용납 못해”...성탄절 대규모 시국기도회 열기로 "가려 놓은 것이라고 해도 벗겨지지 않을 것이 없고, 숨겨 놓은 것이라 해도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다." 누가복음 12:2 대한민국 헌법 제1조는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민주공화국에서 국민은 신앙과 사상은 물론, 언론과 노동의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지난 시기 이 땅에 참된 민주주의를 꽃피우기 위하여 독재정권에 맞서 싸우며 땀과 피를 흘렸습니다. 그동안 우리가 누려온 민주주의는 "민주주의는 피를 먹고 자란다."는 경구처럼 수십 년 동안 ..

WebAnarchist 2013.11.27

참조된 구성 요소 'MySql.Data'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경고 메시지 - 경고3참조된 구성 요소 'MySql.Data'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MySQL Connector/Net 사용 C#에서 MySQL을 엑세스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MySQL을 위한 ADO.NET 드라이버인 MySQL Connector/Net을 사용하는데, 이 MySQL Connector/Net은 MySQL 웹사이트에서 무료 다운 받아 설치할 수 있다. 드라이버를 설치한 후에 C# 프로젝트에서MySql.Data.dll를 참조한 후 MySql.Data.MySqlClient 네임스페이스를 참조하면, MySQL버젼의 ADO.NET 클래스들 (예: MySqlConnection, MySqlCommand, MySqlDataReader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개발자/C# 2013.11.27

대전가톨릭대학교 김유정신부님 - 교리신학원 수업중 문답 내용

대전가톨릭대학교 김유정신부님이 페이스북에 쓰신 글입니다. 교리수업중 대화입니다. 최근 사제단의 발언으로 일어난 사태를 문답으로 정리해주십니다. 교리신학원 수업을 하는데, 예상대로 엄청난 질문이 쏟아져 아예 수업을 그렇게 하였습니다. 문) 저는 교회가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중립을 갔으면 좋겠어요. 답) 정의구현사제단 신부님들이 왼쪽인가요? 누가 그렇게 얘기하나요? 언론보도에서 보신 거죠? (예...) 박신부님 강론 전문 읽어보신 분 손 좀 들어보시겠어요?(아무도 안 계셨다) 결국 우리가 접한 것은 신부님의 강론이 아니라, 언론의 보도입니다. 남의 창으로 보았지요. 그런데 그 언론들은 정부 편이란 말이지요. 박신부님의 강론 전문을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문) 강론의 요지가 뭐였습니까? 답) 부..

카테고리 없음 2013.11.27

박창신 원로신부의 '불법 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미사' 전문

박창신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원로신부의 강론이 물의를 일으킨 가운데, 24일 박 신부의 강론 전문이 공개됐습니다. 박 신부는 지난 22일 저녁 전북 군산시 수송동 성당에서 '불법 선거 규탄과 대통령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미사'를 갖고 "지금 이 땅에는 정의도 없도 법도 없고 폭력적인 불통의 힘만이 있다"며 "그리하여 민생은 잃어가고 억지만 난무하는 어지러운 세상이 됐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연평도 포격 사건은) 북한을 적으로 만들어가지고 지금까지 이 난리를 치르고 선거에 이용하고 한 거다. 그래서 저는 오늘 부탁한다"며 "정말, 이명박 대통령 책임져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 대통령이 아니다, 정말로. 책임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973년 사제 서품을 받은 박 신부는 지난 1980년 '전두환 광주살육..

WebAnarchist 2013.11.25

우연을 성공으로 만드는 힘 - 세렌디피티(Serendipity)

'세렌디피티(Serendipity)'란 '뜻밖의 발견이나 발명'이라는 의미다. 세렌디피티를 통해 수많은 발견과 발명품이 탄생했는데, 최근에는 경영환경이 급변하면서 뜻밖의 아이디어로 성공한 기업이 다수 출현했다. 세렌디피티는 우연이지만 준비된 기업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뜻밖의 발견에 성공한 기업들은 공통적으로 세렌디피티가 발생하기 쉬운 경영환경을 갖추고 있었다. 세렌디피티가 발생하는 조직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① 익숙한 일상에서 벗어나라(Contemplation, 사색). 업무에서 벗어나서 혼자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특히 규칙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한 번씩 일탈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직원들이 업무 이외의 관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

무한정보제공 2013.11.13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 5년만의 시국선언 “이간질 통치…국가적 불행”

[미디어오늘] 경실련 5년만의 시국선언 “이간질 통치…국가적 불행” 전국 138명 연명 청와대회견 “국민에 지는게 사는길…특검수용, 김기춘·남재준·황교안 퇴진” 중도적이고 온건한 사회참여 운동을 벌여온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의 대표 간부 뿐 아니라 전국에 걸친 활동가들이 5년 만에 시국선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개입 진상규명 거부와 민주주의 파괴 행태를 규탄하고 나서 주목된다. 경실련 본부와 지역경실련 대표 및 간부 등 138명의 구성원은 11일 시국선언에 연서명을 통해 박근혜 정부를 규탄했다. 경실련은 중앙경실련을 중심으로 목소리를 여러차례 낸 적이 있으나 전국경실련 모두가 시국선언에 나선 것은 지난 2008년 광우병 쇠고기 촛불집회 이후 5년 만이다. 이들을 대표해 전국 경실련 소속 회원 ..

WebAnarchist 2013.11.11

정해진 틀에서 벗어나세요.

오스카 와일드는 "불변은 상상력 없는 인간의 마지막 피난처다." 라고 말했습니다.그러니 6시 5분에 기상하는 것을 그만두고, 5시 6분에 일어나보도록 하세요.새벽녘에 산책도 하고요. 출근길을 새로운 코스로 바꿔도 보세요.다음 토요일엔 당신의 배우자와 집안일을 바꾸어 해보기도 하고요.중국 요리냄비를 사보세요. 야생화를 연구해 보기도 하구요.혼자서 밤을 새워도 보고, 맹인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하고,갈색 눈을 가진 금발 여자나 또는 그냥 금발머리 여자가 몇이나 되는지 세어보든가,지방신문을 구독해보든가,한밤중에 카누를 저어보든가 해보시지요.당신 지역구 국회의원에게 편지는 쓰지말고, 그 대신 소년단 전원을 데리고 그를 면회하러 가세요.이탈리아어 회화를 공부해보든가, 쉬지않고 2시간 동안 모차르트를 들어보든가,에어..

좋은 글 모음 2013.11.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