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하는 무리에서 벗어나 중대한 의미를 가진 차별화를 이루어야 하는 시점이다." 3부 미래의 비즈니스 어느날 나는 그에게 세상을 항상 그렇게 바라보는 이유가 무엇인가를 물어보았다. 그는 대답했다. "나는 100% 정확한 답을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내가 추구하고 있는 건, 100%의 정답이 아니라 2%의 흥미로운 아디이어를 보여주는 거야" (246) 비슷하면 지는거다. 혼다같은 자동차. 하얏트 같은 호텔 (249) 비슷해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자기다움을 보여야 한다. 나만 가지고 있는 이 자기다움은 경쟁자들이 따라할 수 없을테니... 기업들의 경쟁을 하는 목표가 동일화의 흐름속에 합류해서는 안된다. 보편적인 흐름으로부터 빠져나와 자신만의 고유함 을 드러내는 작업이 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