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1 44

세바시 211회 죽어가는 꿈을 구출하라 @김미경 아트스피치연구원 원장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세바시 211회 죽어가는 꿈을 구출하라 @김미경 아트스피치연구원 원장 -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꿈을 찾고 계십니까? 나이 서른이 넘었는데 아직도 내 꿈이 뭔지 모르겠다고요? 꿈만 찾으면 나도 정말 열심히 살텐데...라고 생각하세요? 그렇다면 당신은 속고 있는 겁니다. 바로 나 자신한테! 꿈은 찾는 것이 아닙니다. 좋아 보이는 직업이나, 되고 싶은 어떤 것 중에서 고르는 게 아니라는 것이죠. 꿈은 내 힘으로, 내 안에 있는 재료를 조합해 만드는 최고의 발명품입니다. 가장 나다운 꿈을 창조하는 법! 제가 찾은 꿈의 비밀을 세바시에서 전격 공개합니다.

동영상 2014.01.27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를 읽자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소비 패턴의 변화를 읽자 우리나라 1인 가구는 1990년 9.0%에서 2010년 23.9%로 지난 20년간 빠르게 증가해 왔으며 1인 가구 증가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1인 가구의 증가는 소비를 늘리는 효과가 있다. 주거, 내구재 등 공유 가능한 소비를 1인 가구는 홀로 소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가구 구성원의 연령 차이, 소득 차이 등을 제거하고 보았을 때 1인 가구의 소비는 2인 가구의 1인당 소비보다 8% 높게 나타났다. 2인 가구와 비교하여 1인 가구는 다음과 같은 소비 특징을 갖는다. ①주거비는 1인 가구의 소비지출이 가장 큰 품목 중 하나이다. 1인 가구의 주거비 지출은 월평균 20만원으로 2인 가구의 13만원(1인당) 보다 크게 높다. ②주류 및 담배도 1인 ..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개요

NFC [ Near Field Communication ] 1.개 요 NFC는 전자태그(RFID)의 하나로 13.56M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식 근거리 무선통신 모듈로 10cm의 가까운 거리에서 단말기 간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을 말한다. NFC는 결제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이나 일반 상점에서 물품 정보나 방문객을 위한 여행 정보 전송, 교통, 출입통제 잠금장치 등에 광범위하게 활용된다. NXP 회사와 소니가 개발한 13.56 MHz대의 근거리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규격으로, RFID 기술의 차세대 표준 규격으로서 국제 표준 기관(ISO)에 승인되어 앞으로 다양한 전자 device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다.소니가 개발한 일본과 아시아의 일부 지역에 보급되어 있는 "FeliCa"나, 필립스가 개발한 국제..

국내외 사물인터넷 정책 및 시장동향과 주요 서비스 사례

국내외 사물인터넷 정책 및 시장동향과 주요 서비스 사례 장원규 (방송통신융합진흥본부 융합진흥부 부장, jwg0619@kca.kr)이성협 (방송통신융합진흥본부 융합진흥부 선임연구원, shlee@kca.kr ) 현재까지의 인터넷이 인간 중심이었다면 미래에는 사물(기기) 간의 통신이 네트워크 트래픽을 대부분 차지하고, 사물(기기)의 지능화로 인간의 삶이 보다 스마트하게 되는 사물인터넷(IoT/M2M)1)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0년에는 약 240억대의 단말이 인터넷에 연결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창출되어 글로벌 시장은 1조 9,8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사물인터넷이 현재 의 이동통신 음성시장의 포화상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융합서비스로 자리 잡을 것이며, 스마트 홈,..

사업계획서 작성할 때 꼭 들어가야 할 것

사업계획서 작성시 잊지 말아야 할 기본 8가지 올바른 사업계획서를 만드는 것은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사업계획서는 비즈니스가 올바른 방향을 목표삼아 갈 것인지 힌트를 줄 수 있기 때문이죠.사업계획서는 정부의 지원이나 여타 투자를 받기 위해서도 내야 하는데, 비지니스를 운영하는 팀 외부의 사람들에게도 전략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원글 출처를 잊었네요~ 친절하게 댓글까지 달아주시고 좋은 사이트 - 온라인 비즈 http://onlinebiz.kr/archives/4670 입니다.ㅎ] 뿐만 아니라,함께 일하는 동료나 다른 직원들에게도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컨셉이 무엇인지 명확히 알게 합니다.이렇게 되면 자신의 임무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회사에 대한 비전을 갖게 하여 ..

무한정보제공 2014.01.24

자본은 인간을 어디까지 추락시키나, 연극 '헤르메스'

살아가야 하는 더러움에 대하여… 자본과 똥 사이에서 ‘Hermes’는 성인연극(벗는 연극)을 하며, 성(性)을 상품화하며, 자본에 물들어 가며, 자본이 되어 가며 점점 나날이 더러워지고 있다고 느끼는 자신에게 면죄부를 주기 위해, 진정한 자본으로 거듭나기 위해 자기 몸을 오물/배설물 수준으로 격하시키는 세례를 받고 거듭나고 싶어 하는 인물의 이야기이다. 그의 이름은 남건(南建)이다. 똥되기 욕망은 자본되기 욕망의 뒷면이다. 그는 자본이 되기 위해 똥이 된다. 그는 자본이상의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러나 그런 가치들에게 배반당하고 오로지 자본만을 숭배하게 된다. 카드전표처럼 자본만이 성실하고 자본만이 거짓이 없다. 그러나 자본의 추구는 온갖 추악한 행태를 요구한다. 수탈/겁박/인간의 사물화, 상품화/..

문화 예술 2014.01.23

구글,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 렌즈 개발 중

구글, '혈당 측정' 스마트 콘택트 렌즈 개발 중 Brian Cheon | CIO KR 구글이 당뇨병 환자를 위한 하이테크 콘택트 렌즈를 테스트 중이다. 당뇨병 환자가 손가락을 찔러 피를 채취하지 않고도 혈당을 측정할 수 있게 한다는 설명이다. 구글에 따르면 이 콘택트 렌즈는 초소형 무선 칩과 소형화된 혈당 센서를 이용해 착용자 눈물을 분석함으로써 혈당 수치를 측정한다. 구글은 현재 미 FDA와 협의 단계라며, 여러 임상 연구를 완료한 상태라고 전했다. 구글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한 브라이언 오티스와 버박 파비즈는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이러한 제품을 실용화하는 전문가 파트너를 물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유명한 비밀 시절인 구글 X 연구소에서 비롯된 것다. 구글 X 연구소의..

의료-메디컬 2014.01.23

반갑고 즐겁고 맛있는 2014 고래밤 - 고래가 그랬어 주최

반갑고 즐겁고 맛있는 2014 고래밤 자주 묻는 질문과 답 Q 아이와 함께 가도 되나요?A 물론입니다.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Q 금연인가요?A 행사장 안은 금연입니다. 바깥에 흡연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Q 주차되나요?A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과 행사장이 가깝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Q 밥을 먹고 가야 할까요?A 샌드위치와 든든한 안주가 있습니다. 오셔서 드세요.^^ Q 혼자 가면 어색하지 않을까요?A 혼자 오신 분들도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고래 이모 삼촌들과 반갑게 인사하고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고래가 그랬어 - http://www.goraeya.co.kr/new3/ 2014 고래밤 홍보영상 보러 가기 https://vimeo.co..

문화 예술 2014.01.23

치매를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 50가지

치매를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 50가지를 소개합니다. 01. 아침마다 맨손체조를 하라.02. 좋은 물을 많이 마셔라. 03. 감사 기쁨의 말을 쓰고, 원망 비난의 말을 사용 말라. 04. 뇌에 영양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라. 호두, 잣, 토마토, 녹차가 좋다. 05. 두부 청국장 등 콩류를 많이 먹어라. 콩은 뇌 영양 물질덩어리다.06. 계란은 완전식품이다. 콜레스테톨 따위 신경 쓰지 말고 먹어라. 07. 식탁에 멸치그릇을 놓아두고 수시로 먹어라. 멸치는 보약이다. 08. 치아가 손상되면 바로 고쳐라. 이가 없으면 치매도 빨리 온다. 09. 음식은 꼭꼭 씹어 먹어라. 10. 편식하지 말라. 11. 고민 갈등에 노예가 되지 말라. 12. 호두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굴리기를 하라. 13. 박수를 열심히 쳐라...

좋은 글 모음 2014.01.22

인맥(人脈)관리 17계명 + 1계명 추가

인맥(人脈)관리 17계명...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보지 마라.힘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주어라. 그러나 평판이 좋지않은 사람은 경계하라 2. 평소에 잘해라.평소에 쌓아둔 공덕은 위기때 빛을 발한다. 3. 내 밥값은 내가 내고 남의 밥값도 내가 내라.남이 내주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4. 고마우면 고맙다고, 미안하면 미안하다고 큰소리로 말해라. 마음으로 고맙다고 생각하는 것은 인사가 아니다. 남이 내 마음속까지 읽을 만큼 한가하지 않다. 5. 남을 도와줄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도와주는지 안 도와주는지 흐지부지 하거나 조건을 달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만 먹는다. 6.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그럴 시간 있으면 팔굽혀펴기나 해라. 7. 직장 바깥사람들도 많이 사귀어라.직장 사..

좋은 글 모음 2014.01.22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구글검색으로 할 수 있는 100가지 이미지를 찾을 때 원하는 이미지를 찾지 못해 많은 시간을 허비했던 경험 많으시죠?구글 이미지검색은 전세계 2억 5천만 개 이상의 이미지를 보유한 가장 포괄적인 이미지검색입니다. 게다가 얼굴, 라인아트, 클립아트, 사이즈 별 이미지를 쏙 골라 찾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연결한 싸이트 방문 : http://www.google.co.kr/intl/ko/landing/100things/

무한정보제공 2014.01.22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기위한 10 가지 방법

좋은 프로그래머가 되기위한 10 가지 방법 좋은 프로그래머는 사전에서 정의를 찾을 수 있는 단어가 아닙니다. 좋은 프로그래밍 기술은 성공하는것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의 기쁨을 발견하는데 필수적입니다. 과거에 많은 성공적인 프로그래머로 알 수 있는 바와 같이, 여기에 프로그램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추구하는 사람들에 선행 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java.dzone.com에서 인용한 대로, 당신은 그들을 다음과 같은 모습으로 알 수 있습니다 . 원본 글 http://efytimes.com/e1/fullnews.asp?edid=119212 1. 기본을 연마하는것 - 개념을 잘 이해하는 것이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하다. 강력한 기본 개념 없이 좋은 프로그래머가 될 수 없다. 기본을 잘 ..

개발자/Algorithm 2014.01.21

사물지능통신이 여는 스마트 세상 <1> 현실로 다가온 미래

[사물지능통신이 여는 스마트 세상] 현실로 다가온 미래 `사물지능통신(M2M/IoT)`이 산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사물지능통신은 스마트폰·스마트TV·스마트카·스마트미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는 자동화된 통신 기술과 인프라를 말한다. 사물지능통신에 힘입어 우리 생활은 한층 편리해진다. 산업 측면에서도 상당한 파급 효과가 예상된다. 전자신문은 각계 전문가와 함께 사물지능통신 확산에 따른 변화상과 대응 정책을 점검한다. 김정태 방송통신위원회 과장, 한태만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팀장, 이윤덕 성균관대 교수, 위규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본부장, 정한욱 KT소장, 김용진 모다정보통신 부사장, 윤종록 연세대 교수, 김동기 방송통신위원회PM 기고를 8회에 걸쳐 게재한다. 사물지능통신은 미래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