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2 36

강기훈측 “사건 조작 밝혀지니 논쟁 마라? 언론도 가해자”

강기훈측 “사건 조작 밝혀지니 논쟁 마라? 언론도 가해자” 강씨 활동 전민련 동료들 동아일보 사설 비판…수사 검찰 출세에 김희선 “김기춘, 절대 사과안할 사람” 입력 : 2014-02-14 강기훈 유서대필 사건이 23년 만에 재심을 거치며 무죄선고가 나오자 더 이상 논쟁을 하지 말자는 동아일보의 주장에 대해 강씨의 동료들이 “부당한 권력의 동조자였던 이들이 어떻게 그렇게 얘기할 수 있는가”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당시 검찰의 수장이었던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의 사과와 즉각 사퇴도 촉구하고 나섰다. 특히 강씨와 함께 전민련 간부를 했던 김희선 전 열린우리당 의원은 김기춘 실장이 절대 사과할 인물이 못된다고도 전했다. 강기훈 유서대필 조작사건 당시 강씨와 함께 활동했던 전국민족민주연합 인사들과 동료들로 구성된..

WebAnarchist 2014.02.28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임명은 철회되어야 합니다.

[성명서] 민주주의 원칙에 위배되는 이사장 임명은 철회되어야 합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리고 그 뜻을 계승하기 위해 만들어진 공공기관입니다. 민주화운동 과정에서 있었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민주화를 이룩한 역사적 성취를 국민의 자부심으로 승화시키는 것은 대한민국 공동체의 미래를 열어나가는 일입니다. 때문에 이사장 임명을 포함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운영에 있어서도 다른 어떤 곳보다 민주주의의 원칙이 잘 지켜져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 진행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이사장 임명 과정은 『공공기관운영에관한법률』을 준용해 만든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규정을 어긴 것이며, 개방성과 투명성의 확대라는 사회적 상식에서도 벗어난 일입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직원들은 설립 이후 지속되어온 이사장 ..

WebAnarchist 2014.02.28

디자인과 의료의 융합, 의료서비스디자인참고서, 의료서비스디자인 참고서

"디자인과 의료의 융합, 의료서비스디자인참고서" 그 동안 의료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이야기 할때는 첨단 의료기기와 시스템 구축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기술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변화되는 의료서비스 환경이 중심이 되어 회자되어 왔다. 하지만 2000년대 이후 일반 국민들이 의료서비스에 기대하는 수준이 일반 서비스업에 기대하는 수준만큼의 높아지면서 수요자의 서비스 만족도가 제고될 것이 요구되어 지는 상황으로 변화하고 있다. ‘2012년 국가고객만족도의 조사결과 고객만족도와 고객유지율 모두가 높은 수준으로 조사된 산업은 병원서비스였다. 그 동안 오랜 대기시간과 수납시스템의 불편함,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신 등으로 병원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불만은 상대적으로 높았다. 하지만 점차 의료계의 경쟁이 치열해 짐에 ..

의료-메디컬 2014.02.21

찻상 재료 가공 홈파기 자르기 보관하기 20140219

찻상을 만들기 위한 집성이 끝나고 위 아래 대패 가공하고, 말하자면 부품 준비를 하는 과정이다. 가구를 이루는 하나 하나의 개별 나무들이 각기 제 형태와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이니 가장 중요한 일이 되겠다. 사이즈에 맞춰 자르고, 또 자르고, 계속 자르고... 작업을 일주일에 한번씩 와서 하다보니 작업중인 나무들이 변형을 일으킨다고 한다. 윗면 아랫면의 수분이 증발하거나 건조해지면서 발생하는 일이다. 물론 한번에 연속해서 작업을 하면 각 구성품이 서로 잡아주고 고정되어 있으니 그런일이 없지만 일주일에 한번씩 긴 시간동안 기다리다 보니 나무들은 변형하기가 쉬울것이다. 그래서 비닐에 말아 보관한다. 촉이 들어갈 홈을 파주고 구성품의 길이에 맞게 자르고... 오늘 작업 끝.

목공 배우기 2014.02.21

마무리 작업과 찻상 목재 가공 - 한 면씩 대패작업 20140205

저번주에 오일 발라둔 목공함을 600번대 이상의 고운 사포로 다듬질하고... 켜둔 찻상 재료인 목재를 가지고 작업한다. 가능한 대패로 미는것은 횟수를 줄이는게 중요하다. 그만큼 나무는 소중하니까 필요없이 자주 대패 가공을 하여 낭비하는 일은 좋지 않다. 한면 한면 정성스레 대패 가공을 한다. 이렇게 가공한 홍송을 무늬와 결을 잘 맞추어 배열한다. 찻상을 4개 만들기로 하였으니~ 여기서 만들 찻상을 그림. 그림 정말 후지다. 그림을 글과 문장으로 표현하는 연습, 글과 문장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연습~ 상판이 한장이 들어가고, 테두리가 4면으로 4개, 에이프런이 2개, 받침으로 사용될 측판이 두개, 바닥 족대가 2개 사이즈와 필요 수량을 선생님이 알아서 해주셨다. 언제 저렇게 설계하고, 디자인 하고, 칫수까지..

목공 배우기 2014.02.21

말의 힘 - 고맙습니다 와 짜증나 의 비밀!!!

AKEFT 코칭센터(www.akeft.com) 신민철입니다.^^ 다음 동영상은 MBC에서 10월 9일 오후 6시 50분에 방영한 '한글날 특집 '실험 다큐 - 말의 힘' 의 일부 입니다.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다시 한번 말의 에너지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상기 시켜줍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몸과 마음의 조화와 일치!!! '고맙습니다' 와 짜증나 유리병 속 밥풀, 한달 뒤 오상진, 손정은, 최현정 아나운서가 2병씩 나눠가졌다. 한 병에는 고맙습니다가 쓰인 종이를 붙이고 고운 말로 매일 말을 걸었고, 다른 한 병에는 짜증나를 적어놓고 욕설을 퍼부었다. 자동차에서 밥풀을 썩여버린 오 아나운서에 비해, 손정은, 최현정 아나운서는 집과 사무실에서 착실히 실험을 해나갔다. 4주 후 뚜껑을 열었더니 놀..

동영상 2014.02.20

목공함 마무리하고 찻상 목재 가공하기 2014-01-29

목공배우기 그날 그날 올리기도 힘든데 매일 같이 포스팅 하는 사람들은 정말 대단~~ 다른 자료 긁어다가 올리는 건 또 쉬운데 자기가 직접 꾸준히 올리는것은 어려운 일. 저번주에 오일 발라서 말린 목공함을 1200번 대 사포로 매끈하게 다듬는 일을 먼저. 나무는 공기와 노출된 면이 휜다. 노출된 면이 안쪽으로 들어가는 방식으로. 그래서 작업중에도 비닐에 싸서 보관하기도 하고, 외부 노출이 골고루 되도록 하는 방법을 쓴다. 적당한 모양으로 완전하게 만들어진 가구라면 모를까 작업중일때는 항상 생각해야 할 문제다. 우선 목공함부터 보고~~ 배우는 학생들이 거의 비슷한 진도를 나가다 보니 같은 목공함이 여러개다. ㅎㅎ 3개월간 서랍에 공구들을 보관했는데 기초과정을 떼면서 목공함으로 공구를 옮긴다. 흠~~ 찻상을 ..

목공 배우기 2014.02.20

세바시 15분 56회 - 하루 15분 아이와 나를 살리는 시간@서천석 전문의

서천석(청소년소아정신과 전문의) : 하루 15분, 아이와 나를 살리는 시간 강연내용 소개 : 과도한 경쟁은 부모를 압박합니다. 압박 속에 지쳐가는 부모는 아이들에게 결코 웃어줄 수 없습니다. 쌍용차 파업, 지진 등의 심각한 트라우마가 가정에 미치는 사례를 확인하고, 상처가 일상이 된 시대에 부모가 가져야 할 마음 자세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동영상 강의를 보시고, 강의 원고가 아래에 있습니다. 원고가 더 감동적입니다. 동영상 출처 : www.toutube.com 글 출처 : 소아 정신과 의사이신 서석천님 블로그 : http://ourchild.tistory.com/30 이 글은 CBS에서 하는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에서 9월 23일에 연설한 원고입니다. 한 사업장이 있습니다. 그 지역에선 가장 ..

동영상 2014.02.18

애플 `헬스케어` 시장으로 발 넓힌다

애플 `헬스케어` 시장으로 발 넓힌다. - 광센서 이용한 심전도 측정 기능 들어갈 전망 애플이 헬스케어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넓힌다. 스마트폰에 이어 새로운 엘도라도를 발굴하려는 시도다. 심장마비를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를 개발한다. 웨어러블 컴퓨터 `아이와치` 역시 광센서를 이용한 심전도 측정 기능이 들어갈 전망이다. 17일 샌프란시스코크로니클와 더버지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THX사운드시스템, 10.2사운드시스템을 개발한 토밀슨 홀먼을 고용해 혈관 소리를 듣고 심장마비 등을 미리 예측할 수 있는 신제품을 연구하고 있다. 홀먼은 유명 소리공학 엔지니어다. 그가 만든 THX사운드시스템은 영화감독 조지 루카스도 인정한 기술이다. 루카스 감독은 최고의 화질과 음질을 갖춘 극장시설 평가를 위해 THX..

의료-메디컬 2014.02.18

공부 못하는 나라 - 지식채널e Knowledge of the channel e

EBS 지식채널e, Knowledge of the channel e,20110502,공부 못하는 나라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 늘 하위권을 맴도는 독일이지만 그들의 교육 철학은 매우 확고하다. 그들의 인본주의적 교육 철학을 엿본다. (구성: 곽선희) 국제학업성취도평가(PISA)에서 늘 하위권을 맴도는 독일이지만 그들의 교육 철학은 매우 확고하다. 그들의 인본주의적 교육 철학을 엿본다. 암기하는 정보가 아닌 생각하는 힘!헌학적인 수사가 아닌 마음을 움직이는 메시지!빈틈없는 논리가 아닌 비어있는 공간!우리의 사고를 구속하는 것이 아닌 더욱 자유롭게 하는 것!이것이 EBS가 생각하는 지식입니다.

동영상 2014.02.18

Dexcom G4 plantinum CGM 이 2~17 세 사이의 유소아에 사용할 수 있도록 FDA 인증

Dexcom G4 plantinum CGM 이 2~17 세 사이의 유소아에 사용할 수 있도록 FDA 인증을 받았다는 소식입니다.상세한 내용은 다음의 link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marketwatch.com/story/innovative-dexcom-g4-platinum-continuous-glucose-monitor-cgm-receives-fda-approval-for-use-in-children-ages-2-to-17-years-2014-02-03?reflink=MW_news_stmp 최초 허가시에는 18세 이상의 성인들에게만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었는데, 금번에 추가인증을 받은 것입니다. 참고로 작년 9월에 FDA 인증을 받은 Minimed 의 최신형 펌프인 530G ..

소셜미디어가 지배하는 초연결사회에서의 마케팅 키워드 진정성

초연결 시대의 도래는 마케팅의 기존 전제에 큰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첫째,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스마트기기들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구매의사결정의 각 단계에서 열람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였다. 둘째, 소비자들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 상에서 자신의 소비 활동 관련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공유하면서 소비의 사회적 동기마저 변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업에 비해 불완전한 정보만을 가지고 제한된 대안들 내에서 구매의사결정을 할 수 밖에 없다’는 마케팅의 기존 전제는 심대한 도전에 직면한 것이다. 사진출처 : http://kizmom.hankyung.com/beauty/apps/news.sub_view?popup=0&nid=05&c1=05&c2=&c3..

무한정보제공 2014.02.16

해양 - 한국의 동해

1. 한국의 동해 가. 해저지형 동해는 서태평양의 연해(緣海;marginal sea)로서 아시아 대륙의 동쪽에 위치하며, 한국,일본 및 러시아와 접하고, 북쪽의 타타르(間宮;Tartar)해협과 쏘야(宗谷;Soya)해협을 통해오오츠크해와 연결되며, 남쪽 쯔가루(津輕;Tsugaru)해협으로는 서남태평양과 연결되어 있으며 대한해협을 통하여 남해와 동중국해의 해수가 유입되고 있다. 동해 해저지형의 특징은 심해성 분지와 좁은 대륙붕이다. 동해의 대륙붕의 폭은 평균 18 km로서 남쪽으로는 넓은 남동부 대륙붕까지 연결되고, 북쪽으로는 대한대지(大韓台地;KoreaPlateau)까지 연결된다. 동해의 면적은 130만 ㎢이며, 그 중 대륙붕은 전체의 약 1/5(28만 ㎢)을 차지하며, 용적은 211만 ㎦, 평균수심은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