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3 38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비밀 & 운 좋은 사람의 비결, ‘우연한 기회’ 만들기

운 좋은 사람의 20가지 비밀 ‘운 좋은 놈이 장땡’이라는 말이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해도, 취직을 열심히 준비하고, 사업 계획도 치밀히 세우면서 노력을 해도 결국엔 운 좋은 사람이 기회를 가져간다는 말이다. 원글 출처 : 허핑턴 포스트 http://www.huffingtonpost.kr/2014/03/28/story_n_5046925.html 때론 어떤 사람을 두고 이렇게 말한 경험이 있을 거다. “그 사람 진짜 운 좋다. 돈도 잘 벌고 예쁜 애인도 있고 심지어 회사에서도 잘 나가잖아. 게다가 여행도 그렇게 잘 다니고!” 그렇게 말하면서도 스스로 “나는 왜 ‘그 운 좋은 사람’처럼 성공하지 못할까?” 라는 생각도 할 것이다. 나 역시 이런 생각을 했었다. 이후 직장생활을 시작하고 점점 사회 각계각층의 ..

좋은 글 모음 2014.03.31

steve betts 교수가 전하는 피아노 교사들의 시간절약 방법

steve betts 교수가 전하는 피아노 교사들의 시간절약 방법 1. 시간을 목록화하여 관리 하기(Time Inventories) 수업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소요되는 시간들을 목록화하여 파악해보세요. 학생들에게 스스로 시간관리노트를 작성하게 끔 하여 연습량을 체크해보는것도 정말 유용한 팁입니다. 2. 버리기의 미학 자신이 별로 재미없어 하는 일부터 정리하고 버리도록 하십시오.만약 여러분께서 매일 달성하고자 하는일을 다하지 못하는 경우가 지속적으로발생 할 때에는 과감하게 해야할일 리스트에서 몇 가지는 정리하고 버려야 합니다 3. 시간정리정돈하기 ‘성공한사람들의7가지 습관’ 저자 Stephen Covey는 일주일에 한 번 특정 시간을 할애해서 한 주를 돌이켜보기를 권하고 있는데요.스케줄을 짤 때 “큰 덩어리..

음악교육 2014.03.28

일년 내내...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11가지

일년 내내... 면역력 높여주는 식품 11가지 김치ㆍ마늘ㆍ연어 등 좋아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 즉 면역력을 강화시키면 질병에 걸리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자연적인 면역력은 음식을 통해서도 향상시킬 수가 있다. 패션잡지 '바자(BAZAAR)'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11가지를 소개했다. ◆발효식품=김치,콤부차(홍차버섯차), 사우어크라우트(독일식 양배추 절임), 피클(채소절임), 미소(일본식 된장국) 등 각국의 발효식품은 체중 감소에 좋을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을 돕고, 유해 세균을 파괴하거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강황=카레의 재료로 유명한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 강력한 효능이 있다.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

무한정보제공 2014.03.28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8가지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8가지 출근전쟁 대처법 많은 직장인들은 매일 아침마다 '출근 전쟁'을 치른다. 최근 미국에서 나온 조사결과에 따르면, 여성들은 아침에 여러 가지 준비하는 시간으로 일주일에 총 6.4시간을 쓰고, 남성은 4.5시간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어떻게 하면 아침에 빨리 집에서 나올 수 있을까. 미국의 인터넷 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Business Insider)'가 아침에 시간 절약하는 법 8가지 를 소개했다. ◆다음날 일기예보를 체크하라= 날씨를 미리 파악하면 옷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아침에 어떤 교통편을 이용할지도 미리 결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다음날 폭우나 폭설이 내린다고 하면 보통 때보다 일찌감치 집을 나서기로 작정할 수 있다. ◆외출복을 미리 준비하라= 입..

스스로 자랑하지 말라

연꽃 (스스로 자랑하지 말라) 남을 무시하지 말라 태공이 말하였다." 자기가 잘났다고 생각하여 남을 업신여겨서는 안 되며,자기가 크다고 생각해서 작은 사람을 무시해서도 안되고,용기를 믿고 적을 가볍게 대해서도 안된다." 힘으로 남을 이기려 하지 말라 맹자가 말하였다." 힘으로 남을 이기려 하면 겉으로는 복종하는 체하지만진심으로 복종한 것이 아니라 힘이 부족해서이고,덕으로써 남을 복종시키려 하면 마음 속으로 기뻐서진심으로 복종하게 된다. " 남을 해치고자 하면 자신이 먼저 다친다 태공이 말하였다." 남을 판단하고자 하면 먼저 자기부터 헤아려 봐라.남을 해치는 말은 도리어 자신을 해치게 되니,피를 머금었다가 남에게 뿜으면 먼저자신의 입부터 더러워진다. " 나를 칭찬만하는 사람을 조심해라 공자가 말하였다." ..

좋은 글 모음 2014.03.28

읽어도 읽어도 좋은 글. 행복의 모습은 불행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고~

읽어도 읽어도 좋은 글 행복의 모습은 불행한 사람의 눈에만 보이고죽음의 모습은 병든 사람의 눈에만 보입니다. 웃음소리가 나는 집엔 행복이 와서 들여다보고고함소리가 나는 집엔 불행이 와서 들여다 본다고 합니다. 받는 기쁨은 짧고 주는 기쁨은 길다.늘 기쁘게 사는 사람은 주는 기쁨을 가진 사람입니다. 넘어지지 않고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넘어졌다 일어나 다시 달리는 사람에게사람들은 박수를 보냅니다.비뜰어짐 마음을 바로잡는 이는 똑똑한 사람이고비뚤어진 마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는어리석은 사람입니다. 돈으로 결혼한 사람은 낮이 즐겁고육체로 결혼한 사람은 밤이 즐겁다그러나 마음으로 결혼한 사람은 밤낮이다 즐겁습니다.. 황금이 빛이 마음에 어두운 그림자를 만들고애욕의 불이 마음에 검은 그..

좋은 글 모음 2014.03.28

자신감 키우는 10계명 - 바바라 드 앤젤리스

스스로를 신뢰하라. 당신이 자신의 능력에 대해 심각한 회의와 불신을 가지고 있다면,당신은 결코 중대한 사업을 성공시킬 수 없을 것이다. 성공의 선결 조건은 바로 자신감이다.당신은 이제 떳떳하게 자신의 우월성을 주장해야 한다.집안에서 보잘 것 없는 인생을 보내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기대가 너무 작기 때문이다. "자신감"은 금전,권력,집안,친구에 비해 훨씬 유용하다.그것은 인생에서 가장 의지할 만한 자본이다.그것은 고난을 극복하게 해 주고 장애물을 제거해 주며 위험한 사업도 마침내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이처럼 자신감은 그 무엇과도 비교되지 않을 만큼 유용하다 자신감 키우는 10계명 -바바라 드 앤젤리스 1. 나는 뭐든 할 수 있다는 믿음 즉,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을 키워라 2. 더 이상 주저하지 말고 '확..

좋은 글 모음 2014.03.28

상판 테두리 가공하여 맞추고 에이프런 자르고 지그작업 20140319

드디어 상판 테두리를 맞추기 위한 작업이다. 가장 어렵고 중요한 부분. 작업한 결과가 보기 안좋다면 분명 틈새가 벌어져 있거나 상판이 약간 떠 있을때 정도라고 한다. 아래판과 맞추었을때 정확히 들어 맞고, 사각 테두리가 이음새가 안보일 정도로 정확히 들어맞도록 작업해야 한다. 지그에 대해 다음 지식을 찾아보면 반복적인 작업이나, 정확도를 요하는 작업을 하기위해 만든 툴로 치구라고 말하는것인데, 목공을 하기 위해서는 지그 제작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 지그로 지작해서 지그로 끝난다고~~ 상판 테두리를 이루는 막대를 가공한다. 이게 각도가 제대로 나와주어야 하고 조립시 이음새가 뜨지 않아야 한다. 어려워서 선생님이 다 잘라주셨다. 그리고 측판 작업을 위해 지그를 만들어 보자 하셔서 지그를 만들었는데 또 실패..

목공 배우기 2014.03.27

2014년 과천 주말농장 시농제 축문

2014년 과천 주말농장 시농제 축문 파일첨부 : 단군할아버지 나라를 여신 지 4347년 갑오년 삼월 그믐날 과천의 초등학교 아버지들과 시민들, 그리고 이 땅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하늘신, 땅신, 바람신, 물신, 그리고 곡식신과 과천의 터줏대감님께 삼가 고하나이다. 저희들은 오늘 이곳 주말농장에서 한 해 농사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고운 술과 음식을 정성껏 준비하였으니 부디 흠향하시고 올해 농사 한 포기 한 포기에 생명을 주시고 땀 흘린 노력의 대가가 풍성한 결실로 이어지도록 보살펴주시옵소서. 하늘과 땅의 신이시여 이제 올 한 해 이 밭에서 자라게 될 작물 뿐 만 아니라풀과 벌레 등 모든 자연의 생명이 함께 어우러져 살게 해주시고 이 밭에서 땀 흘려 일하는 모든 가족들이 행복하..

주말농장 2014.03.27

USART 통신을 이용한 디버깅 할때 통신 설정 코드와 UBRR, BaudRate 계산

UBRR 통신 속도를 조절하는 레지스터로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한다. BAUD = fck / 16 ( UBRR + 1) 여기서 BAUD = Baud Rate (BPS) fck = CPU Clock frequency UBRRL = UBRR의 내용으로 0 ~ 255 사이의 값을 갖는다. UBRRH = UBRR의 내용으로 256~1023 사이의 값을 갖는다. // ATmega2560 clock [Hz] #define FCLK 4000000 // Baud rate #define BAUD 19200 // Calculate the UBRR setting #define UBRR ((long) FCLK/(16*BAUD)-1) // Bit definitions from the USART control register..

I2C 2 byte unsigned char pointer의 데이터를 unsigned integer로 변환

아래 코드는 I2C unsinged int 값을 2 byte unsigned char로 변환하여 나눠서 저장. address pointer=하위바이트, * address pointer+1=상위바이트 순으로 저장하는 코드 역으로 작업하는 코드는 그 아래~ 주석 참고하시고, Atmega 2560에서 사용하는 코드입니다. /*** I2C unsinged int 값을 2 byte unsigned char로 변환하여 나눠서 저장. address pointer=하위바이트, * address pointer+1=상위바이트 순으로 저장. * @param integerunsigned int, 변환할 정수값 * @param pcharunsigned char *, 변환하여 return하는 문자열 포인터 * @return */..

개발자/Algorithm 2014.03.25

BCD를 binanry으로 변환과 binary를 BCD로 변환 코드

가끔 헷갈리기도 하고 찾아도 없는 경우가 있는데 참고하세요~ Atmega 2560 에서 돌리는 코드입니다. 12345678910111213141516171819/** * BCD를 binanry으로 변환 * @param bcd unsigned char, 변환할 hexa데이터 * @return unsigned char, binary 형식으로 리턴. */unsigned char Bcd2Bin(unsigned char bcd){ return ( ( (bcd&0xF0) >> 4 ) * 10 + (bcd&0x0F) ); } /** * binary를 BCD로 변환 * @param bin unsigned char, 변환할 binary데이터 * @return unsigned char, BCD 형식으로 리턴. */unsi..

개발자/Algorithm 2014.03.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