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4 35

찻상을 조립 - 측면 족대와 에이프런을 조립한 후 상판과 결합 20140416

오늘에서야 그 긴 시간 작업한 것이 제대로 되었는지 보게 된다. 찻상을 이루는 상판과 테두리 조립한것, 에리프런, 즉판과 족대 조립한것을 준비하고 일단 가조립을 한다. 그러나 가 조립을 하니 에이프런의 맞춤이 너무 짧아서 맞지 않는다. 다시 가공하여 가조립을 4개 모두 해본다. 그리고 조립하여 클램프로 고정시킨다. 다음 시간에 본드 흘러나온것 제거하고, 샌딩하고, 오일 칠하는것으로 마무리하고 바니쉰가 먼가도 칠해야 한다던데...그리고 좌탁을 만들어 보겠다.

목공 배우기 2014.04.30

찻상 뒷면 대패질과 받침대 조립 20140409

찻상이 점점 모양이 되어간다. 그런네 너무 오래 작업한다. 1미리의 소중함을 아직 모르나 보다. 잘못한 작업들 뒤처리 하느라 시간 보내고, 간단하다고 생각한 것들이 오히려 시간도 많이 걸리고... 측판과 족대를 본드를 사용해 조립한다. 테이프 신공을 발휘해 조립했던 상판의 테이프를 뜯어내고 상판 뒷면을 대패를 사용해 평평하게 하는 작업이다. 모서리의 대패질은 둥굴게 돌려가며 작업한다. 우선 나무를 움직이지 않게 고정 시킨다. 제대로 간 날카로운 대팻날을 끼우고 나무와 수평을 맞추어 아주 가는 대팻밥이 생기도록 대패질을 해야 한다. 대패가 지나간 자리의 면은 그 어떤 것으로도 만들지 못할 매끈한 면이 생기게 된다. 한 꺼풀씩 벗겨지는 대팻밥처럼 살아온 삶에 대한 회한과 아쉬움을 벗겨 내는 듯싶고, 바닥에 ..

목공 배우기 2014.04.30

혈액을 맑게 하는 음식 - 간, 땅콩, 생선, 당근, 양파, 마늘...

혈액을 맑게 하는 음식 ● 간(肝) 동맥경화를 촉진하는 원인으로 과산화지질이 있는데 간에 포함된 영양소 중 비타민 B2가 과산화지질을 분해하는 작용을 한다.혈액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소고기 돼지고기 간 이라면 얇게 저민것 3-4개가 적당하다. ● 레몬,귤,오렌지 등의 감귤류 감귤류에는 비타민C 가 있어 활성산소의 산화를 막아 주는데 효과적이다.동맥경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하루에 주스 한컵 정도가 적당하다. 감귤류는 하루에 1~2개정도가 적당하다. ● 땅콩,아몬드,호두 등의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E와 β-카로틴이 들어 있어 깨끗한 혈액과 건강하고 탄력있는 혈관 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단,견과류는 지방분이 많기 때문에 땅콩은 20-30개, 아몬드는 5-8개가 적당 하다. ● 당근..

좋은 글 모음 2014.04.28

의료기기 개발/제조/판매하는 부서에서 참조해야 할 싸이트 정리

작은 의료기부터 큰 의료기 까지 개발에 필요한 사항들 - 밸리데이션, 인증, 가이드 라인, 법령 - 모두 참조해야 합니다. 의료기기 사업에서는 아래사항이 필수이며 제품별로 추가되는 규제 사항은 훨씬 더 많습니다. ^^;; 각 site의 게시판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참고하십시요~ 1. 관련 site 주소 식약처 http://www.mfds.go.kr/index.do 식약처 신규법규 http://www.mfds.go.kr/index.do?mid=616 (법, 시행령, 시행규칙, 가이드라인 등 확인) 식약처 의료기기 위해정보 http://www.mfds.go.kr/index.do?mid=734 (최근 행정처분 업체 및 사유 확인) 식약처 의료기기 제품정보방 http://www.mfds.go.kr/..

의료-메디컬 2014.04.28

당뇨로 인한 시력관련 합병증 - 망막병증, 백내장, 녹내장

당뇨로 인한 시력관련 합병증 망막병증, 백내장, 녹내장 눈 문제의 조기발견을 통해 좀 더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이후의 시력 손상의 진행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시력저하(blurred vision), 당뇨병성 망막병증, 백내장 및 녹내장을 포함한 심각한 시력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혈당을 목표범위 내 유지하는 것은 눈 합병증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안과의사에게 방문하여 전체적인 안검사를 받음으로써 미리 시력을 보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망막병증 망막병증은 당뇨와 관련된 심각한 안질환입니다. 치료가 가능하며, 질환의 초기단계에서 일반적으로 가장 성공적으로 치료됩니다. 당신은 매년 안과의사에게 비증식형(non-proliferative)과 증식형(proliferative) 의2가..

의료-메디컬 2014.04.28

당뇨병으로 인한 당뇨 합병증의 3가지 큰 분류

당뇨병으로 인한 당뇨 합병증의 3가지 큰 분류 당뇨병으로 처음 진단 받았을 때 우리는 어떻게 당뇨병이 신체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문제가 되는지 의문을 갖게된다. 그 이유는 당뇨병이 우리 몸의 신경과 혈관을 손상시키고 또한 말초 신경과 미세 혈관에 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당뇨 합병증은 아래와 같은 3개의 일반적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신경병증 당뇨병성 신경병증은 손, 팔, 발, 다리 저림과 때로는 통증과 무력감을 일으키는 신경 장애의 한 종류입니다. 신경 장애는 소화기, 심장 그리고 생식기관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을 가진 사람의 약50%는 어느 정도 신경 손상을 가지고 있지만 모든 사람이 신체적 증상을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신경병증은 당뇨병을 적어도25년 동안 가지고 있..

의료-메디컬 2014.04.25

당뇨 환자의 눈 질환에 관한 퀴즈 10 가지

1.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안 질환이 생길 가능성이 더 많다. (참 | 거짓) 참: 당뇨병성 안질환은 당뇨병성 망막병증 (성인들에게서 실명의 주된 원인), 백내장, 그리고 녹내장이 있습니다. 당뇨병을 오랫동안 가지고 있을수록 당뇨병성 안 질환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당뇨병성 안 질환은 일반적으로 사전 징후를 보인다. (참 | 거짓) 거짓: 질병의 초기단계에는 종종 사전 징후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질병이 심각해 질 때까지 시력에 변화가 없을 수 도 있습니다. 3.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매년 정기적인 안과 검사를 해야 한다. (참 | 거짓) 참: 최소한 일년에 한번 당뇨병이 있는 모든 사람은 동공확대를 통한 안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뇨병성 안 질환은 일반적으로 ..

의료-메디컬 2014.04.25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발명 중 하나, 소의 췌장에서 호르몬 아일레틴(인슐린) 분리 추출 성공

레더릭 그랜트 밴팅 경(Sir Frederick Grant Banting, KBE, 1891년 11월 14일~1941년 2월 21일)은 캐나다의 가장 대표적인 의학자이자 의사 중 한사람이다. 당뇨병에 특효약인 인슐린을 발견한 공로로 존 제임스 리카드 매클라우드와 함께 1923년 노벨 생리학·의학상을 수상했다. 밴팅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앨리스턴(Alliston) 에서 태어나 토론토 대학교에서 의학을 공부했다. 1916년에 대학을 졸업한 그는 1차 세계 대전에 참전해, 캐나다 군대 의료 부대(Canadian Army Medical Corps)에 있었다. 전쟁 후 캐나다로 돌아 온 그는 정형외학 공부를 끝내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나다 토론토의 아픈 아이들을 위한 병원(Hospital for Sick Chi..

의료-메디컬 2014.04.24

우울증의 종류가 이렇게 많아 ?

우울증의 종류가 이렇게 많아 ? 고3병 많은 고교 3학년 학생이나 재수생들이 입시 스트레스로 인하여 우울증에 걸리곤 합니다. 불안감, 절망적인 느낌, 식욕부진, 피로, 의욕저하, 집중력 저하, 기억력 저하 등을 보입니다. 아울러 만성적인 두통이나, 만성적인 소화불량, 변비, 뿌연 소변 등의 신체 증상을 가지며 약물남용을 많이 하게 됩니다. 심해지면 무가치감이나 죄책감에 시달리고 자살기도를 하게됩니다. 대부분 '입시만 없었더라면 괜찮았을텐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입시를 준비하는 개인적인 문제요 생물학적 취약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진단과 치료를 통하여, 많은 원인들을 찾아 극복하고 개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여 우울증에서 벗어나야 학업능률도 올리고 웬만한 스트레스를 극복할 힘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고3..

의료-메디컬 2014.04.20

바이올린 - 오케스트라 구성악기 - Violin

바이올린 - 오케스트라 구성악기 - Violin표기 : Violin 분류 : 바이올린 족에 속하는 찰현악기 역사 : 이탈리아의 작곡가이자 응악이론가인 빈센초 갈릴레이(V. Galilei)에 따르면 최초의 바이올린은 1568년 나폴리 에서 만들어졌다고 기록되어 있다. 16세기 리라 다 브라치오 (Lira da braccio) 에서 발전된 것으로 바이올린의 원형 은 1510~40년에 주로 만들어졌지안 완성된 기능과 외형을 갖춘 바이올린은 1550년 이후이다. 당시에는 유행했던 무곡이나 세속가곡의 반주용 정도로만 사용되었고 점차 기악음악의 위상이 높아지며 바이올린도 함께 주목받기 시작했다. 바이올린의 유형은 16세기에 정착되었고 이 시기에는 가스파로 다 사로 (Gaspap da Salo) 와 안드레아 아마티 ..

음악교육 2014.04.17

오케스트라 구성 악기 첼로(Violoncello)

오케스트라 구성 악기 첼로(Violoncello)첼로에 대해 알아봅시다..표기 : Violoncello분류 : 바이올린 족에 속하는 찰현악기역사 : 첼로는 비올론첼로(Violoncello)의 약칭으로 비올족의 최저음 6현 악기인 비올로네에서 유래하였는데, 비올로네는 큰 비올라라는 뜻이다. 바이올린, 비올라, 콘트라베이스와 함께 바이올린족에 속하는 비올로네는 16 ~ 17세기의 비올라 다 감바 (VIOIa da gamba) 와 비올라 다 브라치오(Viola da braccio)족의 합주에서 저음 을 담당했던 악기이다. 초기의 첼로 형태의 악기는 F, C, G음으로 조율되는 3줄이었지만, 16세기 초에 B, F, C, G음으로 조율되는 4 줄짜리 첼로가 이탈리아에서 등장한 이후 독일과 프랑스, 영국 등으로 ..

음악교육 2014.04.17

인슐린 펌프 치료의 합병증 예방 효과

인슐린펌프 치료와 같은 적극적 혹은 강화 인슐린 치료의 효과에 대해서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술지에서 이미 수 차례 발표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논문들은 Type I(1형) 과 Type II(2형) 당뇨에서 모두 정상혈당을 유지하면 합병증을 피할 수 있으며, 정상혈당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통적인 치료를 떠나 적극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임을 명확하게 시사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치료로 알려진 경구용 혈당강하제 복용이나 1일 1회(혹은 2회)의 지속형 인슐린 주사 투입의 경우 혈당조절의 한계를 보여주는데 반해, 속효성(또는 초속효성) 인슐린을 매 식사시 주입하고 기초량을 따로 주입을 해주는 적극적(강화) 인슐린 치료의 경우 정상혈당 유지로 합병증을 예방하는 데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

의료-메디컬 2014.04.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