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5 50

USA Today가 소개한 '성공을 위한 시간관리법'

USA Today가 소개한 '성공을 위한 시간관리법' 1.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한다. 2. 출퇴근시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한다. 3. '나'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악하고, 그 시간에는 가장 소중한 일을 하라. 4. 낙관주의자가 돼라. 5. 자잘한 업무를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 6.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시킨다. 7.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하면 끝을 낸다. 8.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특히 책상은 되도록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 9. 모든 업무상의 편지와 리포트, 수입 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을 기른다. 10. 계획을 짜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시간을 할당한다. 1..

무한정보제공 2014.05.29

‘세월호 참사’에 대한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시국선언문

‘세월호 참사’에 대한 한국교원대학교 교수 시국선언문 2014년 5월 28일 오전 9:55선박이 뒤집힌 사고가 구조 체계의 허점으로 인해 참사를 빚은 대사건으로 확대되는 과정을 속수무책으로 지켜본 지 40 여일이 지났다. 배 안에 갇혀 바다에 가라앉은 이들을 단 한 명도 구해내지 못한 이 정부의 총체적 무능을 온 국민이 실시간으로 목격했다. 마지막 순간까지 서로를 보호하며 힘을 주려던 학생과 교사,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승무원, 생활의 전선에 나섰다가 변을 당한 분들, 구조 작업 과정에서 희생된 분들 모두에게 고개 숙여 명복을 빈다. 또한 살아남은 자의 지옥을 겪고 있을 부모와 친지, 그리고 구조된 분들도 깊은 고통을 치유해나가시기를 충심으로 기원한다. 우리는 이런 일이 결코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WebAnarchist 2014.05.29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당뇨병에 대한 아픈 날 관리 권장 글로벌 IDF / ISPAD 지침

아동기와 청소년기의 당뇨병에 대한 아픈 날 관리 권장 글로벌 IDF / ISPAD 지침 1. 당뇨병 관리 팀 은 질병 동안 환자와 가족들에게 명확한 지침 을 제공해야한다 2. 인슐린 을 중단 하지 마십시오 (A) 3. 인슐린 용량 이 증가 또는 감소 될 필요가있다 ( A) 4. 구토 아이 에서 발생 , 고려 인슐린 결핍 혈당 과 케톤 수준 5. 더 자주 모니터링 6. 간단한 설탕과 전해질 함유 유체는 비상 사태를 위해 사용할 수 있어야합니다 7. 대사 교란 을 일으키는 기초 질환 진단 및 치료해야 8. 발열 의 적절한 치료는 탈수 의 위험을 감소 한다 9. 아픈 병으로 인한 오심과 구토 의 치료 차 질환 , 저혈당 , 인슐린 결핍 , 또는 펌프 고장 10. 이 심한 탈수 의 인식 은 당뇨병 성 케톤 산증..

의료-메디컬 2014.05.28

하도, 상도 오일 칠하고, 닦고, 칠하고... 다리 집성 작업 20140528

상도와 하도라고 불리우는 천연오일을 바르는 작업과 다리 집성하는 작업을 한다. 천연오일은 목재 깊숙히 스며들어 목재를 단단하게 해주어 가구의 보존기간을 늘려주는 역할을 한다. 상도와 하도라는 것은 도료 과정을 말하며 물론 상도와 하도때의 오일 성분도 틀린것으로 알고 있다. 도장(오일 바르는것, 상도와 하도등)이 가구에 주는 영향은 대단한 것이다. 예를들어 도장을 안한 목재와 도장을 한 목재는 갈라짐 현상과 보존기간, 빛깔, 표면의 매끄러움 그리고 습기나 열에 직각적으로 반응하지않는 등 많은 차이가 나기에 반드시 해주어야 하는 과정이다. 하도 - 바탕칠, 중도 - 무늬형성, 상도 - 마감면(투명) 처리의 순서라고 하는데 좌탁 작업시의 도료는 상판과 다리에 하도 두 번을 칠하고 깨끗이 닦고, 상도도 한번이나..

목공 배우기 2014.05.28

유기농법으로 진딧물 없애는 방법 정리

유기농법으로 진딧물 없애는 방법 정리 1. 유기농법 : 청양고추 아~~~주 매운것 1개 마늘 한쪽+생강 한쪽..(고추소주담금, 마늘소주담금) 이세가지와 물을 조금넣고 갈아서 거른후 너무 독하지 않을 정도의 물을 희석시킨후 분무기에 담아서 진딧물이 있는 곳에 뿌려줍니다~ * 많이 필요하신 분들은 세가지를 똑같은 비율로 더넣으심 됩니다~ 2. 물 1L에 큰 수저로 비누하고 알코올 한수저를 같이 섞어서 뿌려도 좋다고 하네요^^ 진딧물 뿐만이 아니고 깍지벌레에게도 상당히 효과적이라고... 3. 식초를 물에 희석해서..(7:2비율. 식초는 식물에 있어서 독입니다 식초는 산성이라 식물의 잎 까맣게 타고 잎이 떨어집니다. 얼른 물로 씻어 주셔야 합니다. 4.벌레나 진딧물이 생길 때 야채를 직접 기르다 보면 벌레나 진..

주말농장 2014.05.27

[세월호 침몰] 해외 교수ㆍ학자 1074명 “세월호 비극 책임 정부가 져야” 성명

[세월호 침몰] 해외 교수ㆍ학자 1074명 “세월호 비극 책임 정부가 져야” 성명 세월호 참사는 대한민국에 울리는 경종 : 신자유주의적 규제 완화와 민주적 책임 결여가 근본적 문제 우리는 지난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침몰로 인해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들을 잃고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희생자 가족들과 단원고 학생들에게 깊은 애도와 조의를 표명하며, 현재 생사가 확인되지 않은 실종자들이 하루 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난 4월 16일 발생한 세월호 비극은 한국인들 뿐 아니라 전세계인들을 충격과 참담함으로 몰아넣었습니다. 규제 완화로 인한 노후한 선박의 수입, 부패한 정부 관료가 눈감아 준 구조 변경과 무리한 화물 적재, 민영화한 선박 안전 검사 시스템, 저임금 비정규직으로 ..

WebAnarchist 2014.05.27

도종환 선생님 세월호 추모시 - 깊은 슬픔

깊은 슬픔 도종환 슬픔은 구름처럼 하늘을 덮고 있다 슬픔은 안개처럼 온몸을 휘감는다 바닷바람 불어와 나뭇잎을 일제히 뒤집는데 한줄기 해풍에 풀잎들이 차례차례 쓰러지듯 나도 수없이 쓰러진다 분노가 아니면 일어나 앉을 수도 없다 분노가 아니면 몸을 가눌 수도 없다 기도가 아니면 물 한 모금도 넘길 수 없다 맹골도 앞 바닷물을 다 마셔서 새끼를 건질 수 있다면 엄마인 나는 저 거친 바다를 다 마시겠다 눈물과 바다를 서로 바꾸어서 자식을 살릴 수 있다면 엄마인 나는 삼백 예순 날을 통곡하겠다 살릴 수 있다면 살려낼 수 있다면 바다 속에 잠긴 열여덟 푸른 나이와 애비의 남은 날을 맞바꿀 수 있다면 지금이라도 썰물 드는 바다로 뛰어 들겠다 살릴 수 있다면 살려낼 수 있다면 사월 십육일 이전과 사월 십육일 이후로 내..

문화 예술 2014.05.24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 발족 선언문

오늘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가 각계 대표자회의를 진행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발족을 공식 선포했습니다.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는 전국 618개 시민사회단체가 함께하고 있으며, 김상근 목사, 김윤수 전 국립현대미술관장, 김중배 전 MBC사장, 박재승 전 대한변협 회장, 배은심 전 민족민주열사유가족협의회장, 백기완 통일문제연구소장, 오종렬 한국진보연대총회의장, 이선종 교무, 이창복 통일맞이 이사장, 임기란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명예회장, 임재경 언론인, 정연주 전KBS사장, 청화 스님, 최영도 전 국가인권위원장, 함세웅 신부 이상 15명의 고문을 위촉하였습니다. 11시 정동 프란치스꼬 회관에서 진행된 대표자회의에서는 1)[팽목항을 잊지 않겠습니다] 행동 2) 5/24세월호 참사 2차 범국민촛불 행동 결의,..

WebAnarchist 2014.05.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