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6 24

사개 맞춤 좌탁 다리 조립하고 서랍 설계 20140625

오늘은 그 동안 힘들게 가공했던 좌탁의 다리를 모아 조립한다. 일단 가조립을 하면서 제대로 맞추어 놓고 번호를 각 귀 마다 표시해서 조립할 때 이상이 없도록 한다. 그런데~~ 번호대로 다 적고 조립하는데 맞지 않아서 뺄려고 하니 빠지지도 않고... 결국은 클램프로 사정없이 조이고 밀어넣어 조립이 되었다. 흠~ 단 한 부분도 소홀이 할 수 없는 작업이다. 서랍설계는 의와로 단순한 작업이다. 좌탁의 길이에 맞게 삼나무로 네 면을 준비하고 자작나무 합판으로 바닥면이 되고 서랍의 앞면은 좌탁의 재료와 같은 물푸레 나무로 조립하면 된다. 물론 오늘은 다리 조립으로 마무리 한다. 길고 긴 여정~~

목공 배우기 2014.06.25

인슐린 펌프 치료 방법이란 ?

종래 인슐린요법이 합병증 예방에 큰 효과가 없다는 결점을 보완한 것이 휴대용 인슐린펌프 입니다. 이 인슐린펌프는 췌장과 같은 구실을 하는 의료기기로 몸 밖에 부착함으로써 인슐린을 적절히 공급해 정상혈당을 유지하고 그동안 췌장기능을 서서히 회복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인슐린펌프 즉 지속적 피하 인슐린 주입법(Continuous subcutaneous insulin infusion)은 정상혈당 또는 정상에 가까운 혈당의 유지를 원하는 당뇨환자에게 인슐린펌프를 통하여 인슐린을 거의 생리적 수준에 맞게 공급하는 방법이며, 인슐린은 두 가지 방식으로 주입이 됩니다.① 24시간 정상 혈당 유지를 위해 기초주입량 (basal rate)을 지속적으로 주입② 식후 고혈당을 방지하기 위해 식사량 (meal bolus..

사개맞춤 마무리 다리 가공과 상판과 연결될 곳 가공 20140619

저번주 한주 빠지는 바람에 어제와 오늘 연속으로 목공 수업이다. 그러다 보니 진도는 좀 빨리 나가는 느낌이다. 전혀 빠르지 않은데...ㅎㅎ 잠깐 사개 맟춤의 여러가지 모양을 살펴보자. 지금 하는 작업과 같은 모양이다. 위와 같은 사개맞춤은 다른 어떤 맞춤보다 결속이 단단한것이 특징이다. 조립중 실수해서 다시 빼내는데 절대 빠지지 않아 애를 먹었다. 다행이 끝까지 조립이 잘되어서 다행~~ 다음부턴 조립하고 서럽만들기에 들어가는군요~ 기나긴 여정입니다. 직장을 옮기려고 약 20여일 쉬는 중인데잘 되겟죠. 가자 !!

목공 배우기 2014.06.19

천주교 수도회 ‘밀양 송전탑 주민 농성장 폭력적인 행정대집행 규탄 성명’

천주교 수도회 ‘밀양 송전탑 주민 농성장 폭력적인 행정대집행 규탄 성명’ “세상은 폭력으로 가득 차 있었다.” (창세 6,11) 고향을 사랑하는 자, 정의를 사랑하는 자, 평화를 사랑하는 자가 폭력으로 짓밟히는 세상입니다. 한평생 성실하게 밭을 일궈온 밀양 어르신들의 삶을 이 불의한 정부는 너무나 참혹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난 10년간 정부는 밀양 765KV 초고압 송전탑 공사와 관련하여 주민들과의 진실한 대화보다는 거짓 변명으로 일관하며 온갖 폭력을 일삼고 평화로운 공동체를 분열시키며 파괴하는데 만 골몰하였습니다. 마지막까지 눈물로 호소하며 대화를 요청했던 주민들의 피맺힌 절규를 외면한 채 오히려 정부는 지난 6월11일 조롱과 멸시 가득 찬 폭력으로 행정대집행을 강행하였습니다. 특히 경찰은 밀양의 어르신..

WebAnarchist 2014.06.17

칼럼니스트 이상헌 씨가 말하는 말 잘하는 방법 49가지

이미지참조_tumblr.net1. 같은 말이라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해라. 그 곳에서는 히트곡이 여기서는 소음이 된다. 이미지참조_tumblr.net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말에도 온도가 있으니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이미지참조_tumblr.net3. 내가 하고 싶은 말에 열올리지 말고 그가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라. 나 이외에는 모두가 우수고객이다. 이미지참조_tumblr.net4. 입에서 나오는대로 말하지말라. 체로 거르듯 곱게 말해도 불량율은 생기게 마련이다. 이미지참조_tumblr.net5. 상대방을 보며 말하라. 눈이 맞아야 마음도 맞게 된다. 6. 풍부한 예화를 들어가며 말하라. 예화는 말의 맛을 내는 훌륭한 천연 조미료이다. 이미지참조_tumblr.net7. 한 번 한 말을 두..

빌 게이츠 명언

태어나서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 때도 가난한 건 당신의 잘못이다. 화목하지 않은 가정에서 태어난 건 죄가 아니지만당신의 가정도 화목하지 않은 건 당신의 잘못이다. 실수는 누구나 한번쯤 아니 여러번 수백 수천번도 할 수 있지만,같은 실수를 반복하면 그건 못난 사람이다. 인생은 등산과도 같다.정상에 올라서야만 산 아래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듯노력이 없이는 정상에 이를 수 없다. 때론,노력해도 안되는게 있다지만노력조차 안해보고 정상에 오를 수 없다고말하는 사람은 폐인이다. 가는 말을 곱게 했다고오는 말도 곱기를 바라지 마라.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해주길 바라지도 말라. 항상 먼저 다가가고먼저 배려하고 먼저 이해하라.주는 만큼 받아야 된다고 생각지 마라.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라. 시작도 하기 전에..

사개맞춤을 위한 다리 가공작업 - 20140604

상판작업이 오일 상도와 하도를 바르는 것을 반복 작업하고, 저번주에 다리 집성한 목재를 가지고 사개맞춤을 위하여 작업을 한다. 장부맞춤은 보기에도 단순하고, 큰 어려움이 없어 보여서 사개맞춤을 한것인데 이게 정말 복잡하고, 가공도 힘들고 나중에 더 힘들어졌다. 잘 맞지 않아서 고생을 했다. 우선 도면을 보자... 아래에 이런 모습의 옆판이 구성된다. 보기에도 가공이 좀 복잡해 보인다. 그리고 가공 기계는 자르고 켜는 톱을 사용한다. 톱 넓이대로 원하는 넓이를 맞추기 위해 부지런히 작업을 한다. 자세한 도면은 선생님 컴터에 있는데 언제 카피해와야 겠다.

목공 배우기 2014.06.04

인슐린펌프 치료 (Insulin Pump Therapy)에 대한 정리자료

인슐린펌프 치료 (Insulin Pump Therapy)에 대한 정리자료출처 : 국민건강관리공단 일산병원 내분비내과 송영득파일 pdf 올려드리고 아래에 보실 수 있게 올립니다. 인슐린펌프 치료-100505.pdf 지속적 인슐린 피하 주사요법(Continuous Subcutaneous Insulin Infusion, CSII, 이하 인슐린펌프)과 다회 인슐린 주사요법(Multiple Daily Injection, MDI)은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을 정상에 가깝게 조절하면서 일상 생활의 정상적인 변이를 수용할 수 있는 적극적 인슐린 요법이다. 당뇨병을 관리하는 의료팀과 환자 모두는 사용하게 되는 인슐린 주사제와 주입기구의 실상에 대하여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인슐린펌프 치료는 펌프 치료에 대하여 숙..

의료-메디컬 2014.06.03

모바일 헬쓰캐어 센서 기술 동향

특정 물질의 신호와 정보를 감지하는 센서 기술은 전자 기술뿐 아니라 바이오 및 나노 기술과의 조합을 통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센서는 헬스케어 분야를 중심으로 가장 활발하게 응용되면서 향후 유비쿼터스 헬스케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 출처 : 바이오 의료 IT 융합 연구부 - 융합기술 연구부문 ETRI - 김승환 모바일 헬쓰캐어 센서 기술 동향 from 봉조 김

의료-메디컬 2014.06.03

2012년 한국 당뇨병에 대한 보고서 -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2012년 한국 당뇨병에 대한 보고서 - Diabetes Fact sheet in korea 2012 ■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환자 (당뇨병 유병률 10.1%), 성인 10명 중 2명이 당뇨병 전단계(공복혈당장애 유병률 19.9%). 따라서, 2010년 현재 성인 10명 중 3명이 당뇨병환자 및 잠재적 당뇨병임.■ 2050년도 우리나라 당뇨병환자 수는 약 600만명으로 추정됨. 2010년 기준 183% 증가한 수치이므로향후 40년간 약 2배 증가 예상됨.■ 당뇨병환자 10명 중 3명은 본인이 당뇨병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으며 (당뇨병 인지율 73.4%),특히 30~44세의 젊은 연령층에서 본인이 당뇨병임을 모르고 있는 경우가 45.6%로 약 절반에 해당됨.■ 당뇨병환자 4명 중 3명(75%)은..

의료-메디컬 2014.06.03

인슐린펌프 치료를 하면 합병증이 치료된다고 하는데 ?

Q. 당뇨는 합병증 때문에 더 무섭다고들 하지 않습니까? 저도 얼마 전부터 위장 장애가 심해져 병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슐린펌프 치료를 하면 합병증이 치료된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한 이야기인지 모르겠군요. 어떤 원리로 가능한 것입니까? A. 혈당을 지속적으로 정상유지를 할 수 있을 경우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서 밝혀진 사실입니다. 당뇨로 인한 합병증은 기본적으로 혈당을 낮추지 않으면 치료가 어려우며, 증상은 점점 악화 되어가게 마련입니다. 실제로 합병증이 진행된 환자들도 펌프 치료를 하고 나서 그 진행이 멈추고 오히려 회복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당이 높아져서 생긴 병을 혈당을 낮춰서 치료하는 근본적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슐린펌프가 정상혈당을 꾸준..

의료-메디컬 2014.06.03

인슐린 펌프 사용시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

인슐린 펌프 사용시 반드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 1. 주사기와 바늘, 주사부위를 3일~ 적어도 5일 이내에 새롭게 바꾸어 줍니다. 2. 사용하는 인슐린은 속효성 또는 초속효성 인슐린을 사용해야 합니다. 속효성 : 휴물린 R 초속효성 : 휴말로그, 노보래피드 3. 혈당검사는 하루 평균 4~7회 가량 하셔야 합니다. 4회 : 아침식전(공복)과 아침, 점심, 저녁 식후 2시간 각 한번씩 7회 : 아침, 점심, 저녁 매식전, 아침, 점심, 저녁 매 식후 2시간, 취침전 4. 식사 인슐린을 주입한 후에는 반드시 식사를 시작한다. 부득이하게 안하실 때에는 식사 대용물(사탕, 빵, 음료수 등)을 꼭 드셔야 합니다. 5. 식전 혈당치가 50mg/dl 이하일 때는, 식사전이 아닌 식사 도중에 인슐린을 주입을 하고, 평소 ..

의료-메디컬 2014.06.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