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8 14

인체감지센서등 제품의 전기용품안전인증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작업 진행시 유용한 자료가 되겠다 생각하여 퍼옴~ 원본 글 출처 : http://www.ktc.re.kr/kor/06_customer/02_qnaView.asp?SerialNo=1618&page=268&GubunSearch=&DeptCodeSearch=&SearchKey=&TitleSearch= http://www.ktc.re.kr/ 한국 전기전자 시험연구원 질문 :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금번에 당사에서 인체감지센서등을 만들어서 전기용품안전인증에서 불합격되어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정확한 규정을 알고 싶고 관련세부 세칙과 같은 자료를 받고 싶습니다. 1. 안전인증 대상전기용품의 어느 분류와 품목군에 해당하는지 정확한 세칙규정을 알고 싶습니다. 2. 인체감지센서등 완제품은 전기용품안전인증을 받을..

개발자 2014.08.29

드이어 작업탁자 조립 - 샌딩하고, 가조립하고, 조립하고 오일칠하기

지난한 작업끝에 드디어 조립하게 된다. 모든 재료가 되는 목재를 샌딩한다. 매끈하게 다듬는 과정을 거친다. 탁자 다리를 우선 조립을 해본다. 제대로 결합이 되는지 일일이 다리에 번호를 붙여가며 조립을 해본다.제대로 잘 조립이 되면 본드칠을 해가면 조립한다. 자작나무는 오일을 무척이나 많이 먹는다. 거의 반통이나 쓴듯~~오일 바르는 일까지 오늘 작업. 다음 시간에 오일 한번 더 바르면 작업탁자는 마무리고 탁자 아래에 들어갈 3단 서랍장을 만든다.

목공 배우기 2014.08.27

작업 탁자 - 장부구멍내고 다리와 상판 조립 준비

휴가 기간에다가, 선생님이 여행 가시고 하는 바람에 2주 정도를 보내고 와서~ 너무 오래 쉬면 감각이 없어져 실수하게 된다. 무슨~~ ㅎㅎ 자작나무는 변형이 심하지 않으니 나사를 좌우 양쪽에 3군데 체결하고,기역자 체결은 생략하고,8자 고리로 체결하기 위해 작업했다. 무엇을 이룬다는것은 그만큼 인내하고, 잘 기다렸다는 뜻이다.

목공 배우기 2014.08.23

라즈베리파이 강좌 라즈베리 파이 사용법

개발자를 위한 환경 구축 개발을 위한 SSH 환경구축 개발을 위한 SAMBA 환경구축 개발을 위한 Notepad++ 사용 환경설정 Part 1 개발을 위한 Notepad++ 사용 환경설정 Part 2 리눅스에서 라즈베리파이 개발환경 구축하기(1장,2장) 우분투에서 라즈베리파이 개발 환경 구축하기. 버츄얼박스 에서 우분투 설치하기 우분투에서 라즈비안 설치하기 우분투에서 라즈베리파이 크로스 컴파일 환경 구축하기 우분투에서 NFS 서버 설치 및 세팅하기 우분투에서 Putty 및 NFS Client 설치 및 세팅하기 우분투에서 코딩 및 크로스 컴파일 하기 ( EX: hello world ) distcc cross compile 환경구축 for Ubuntu for MAC-OSX) 라즈베리파이 개발 툴 WEBIDE..

라즈베리파이 활용 및 GPIO 강좌 목차

아주 좋은 자료입니다. 네이버 카페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로봇 기술 공유 카페 (오로카) 제공. 라즈베리파이 활용 및 GPIO 강좌 목차 Created Date: 2013.10.01Modified Date: 2013.12.05revision 5[출처] [목차:완료] 라즈베리파이 활용 및 GPIO 강좌 목차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로봇 기술 공유 카페 (오로카)) |작성자 나무꾼 아래 목차 표는 산딸기마을(이하 라즈플레이) 나무꾼 과 오로카 표윤석님, 버섯돌이님을 중심으로 작성된 라즈베리파이를 파이를 구입 후 기본적인 사용법 부터 활용법에 대한 포스트 된 강좌를 목차로 정리한 내용 입니다.(개인적 판단으로 불 필요 자료는 미포함)* 향후 산딸기마을 프로젝트 또는 강좌형태로 추가..

이순신 장군 어록

이순신 장군 어록 집안이 나쁘다고 탓하지 마라.- 나는 몰락한 역적의 가문에서 태어나 가난 때문에 외갓집에서 자라났다. 윗사람의 지시라 어쩔 수 없다고 말하지 말라.- 나는 불의한 직속 상관들과의 불화로 몇 차례나 파면과 불이익을 받았다. 몸이 약하다고 고민 하지 마라.- 나는 평생동안 고질적인 위장병과 전염병으로 고통 받았다.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고 불평하지 말라.- 나는 적군의 침입으로 나라가 위태로워진 후 마흔 일곱에 제독이 되었다. 조직의 지원이 없다고 실망하지 마라.- 나는 스스로 논밭을 갈아 군자금을 만들었고 스물 세 번 싸워 스물 세 번 이겼다. 자본이 없다고 절망하지 말라.- 나는 빈손으로 돌아온 전쟁터에서 열 두 척의 낡은 배로 133척의 적을 막았다. 옳지 못한 방법으로 가족을 사랑한..

좋은 글 모음 2014.08.16

세월호 가족들이 교황께 드리는 편지 전문

15일 교황에게 보낸 편지에서 ‘특별법 제정’ 염원 녹여세월호 가족들이 15일 교황에게 편지를 보냈다. 가족들은 편지에서 “사고 이후 대통령과 많은 정치인들이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약속했지만 시간이 흐르니 가족을 무시합니다. 대통령의 약속이 거짓말일 수 있다는 생각은 미처 못 했습니다”라며 대통령과 정치권을 비판했다.가족들은 특히 “참사의 진상규명을 위해 기소권과 수사권이 있는 조사위를 만들 수 있는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고 있다”며 “진실을 찾는 길만이 저희들에게 멈춘 시간이 흐르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우리들이 용기를 잃지 않도록 기도해주십시오. 저희가 이 모든 부정부패와 냉담한 현실 속에서 싸워나갈 수 있는 힘을 주십시오”라고 기원했다.다음은 가족들이 교황에게 보낸 편지 전문이다. ■ 세월호 가족들..

무한정보제공 2014.08.16

단원고 2학년 세월호 참사 생존 학생이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쓰는 편지

단원고 2학년 세월호 참사 생존 학생이 프란치스코 교황에게 쓰는 편지 단원고 생존 학생이 프란치스코 교황님께. to. 존경하는 교황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단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김유정(가명)이라고 합니다. 우선 이렇게 교황님께 편지를 쓰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습니다. 이렇게 관심을 두고 우리나라에 방문해 주신 것 또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할 말이 너무 많기도 하고 부족하고 서툰 글이겠지만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고 편히 봐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저는 단원고등학교의 대표학생이 아닌 2학년 한 여학생의 입장으로 120일 동안 느낀 감정과 심정 그리고 우리나라의 현실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진정한 세월호 치료는 가해자들의 사과에서 120일이라는 시간 동안 전 너무 많이 아팠습..

WebAnarchist 2014.08.14

세월호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법 야합을 규탄하는 해외동포 성명서

온 국민이 지켜보고 있고 유가족들이 목숨을 내놓으며 단식투쟁을 하는 가운데 가족대책위와 국민들이 요구하는 수사권과 기소권이 있는 특별법을 폐기 처분하고 새정치민주연합과 새누리당 두 원내대표는 밀실 야합으로 알맹이는 빼버린 빈 껍데기로 합의했다. 도저히 이해할 수도, 있을 수도 없는 일이 발생한 것이다. 우리는 이에 동참한 새정치민주연합의 행태에 대해 경악을 금치 못하고 분노한다. 이 야합으로 이뤄진 특별법 합의는 즉각 폐기되어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한다. 유가족을 비롯하여 많은 국민과 해외의 수많은 양심 있는 동포들이 그동안 온몸으로 싸워온 것이 이런 야합에 의한 빈껍데기 합의를 위한 것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 수사권과..

WebAnarchist 2014.08.10

"이것이 과연 국가란 말인가?" - 세월호 참사에 대한 서강대학교 교수 성명서

다음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서강대학교 교수 52명 시국선언 전문이다. "이것이 과연 국가란 말인가?" - 세월호 참사에 대한 서강대학교 교수 성명서 2014년 4월 16일 '세월호'가 침몰했다. 6월 8일 현재, 초기에 탈출한 172명을 제외하고 단 한 명도 구조하지 못했다. 사망자 290명, 실종자 14명. 3백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시퍼런 바닷물 속으로 사라져버린 기괴하고 참혹한 광경을 생생하게 지켜보며 우리 모두는 엄청난 충격과 무력감, 슬픔과 자괴감에 빠졌다. 침몰 이후의 구조 과정은 극도의 무능과 무책임과 공감 능력의 부재로 점철되었다. 승객들에게 "가만히 있으라!" 하고 자신들만 탈출한 선장과 선박직 승무원들. 안전을 철저히 무시한 청해진해운. 침몰하는 세월호를 바라만 보며 '골든타임'을 허비한..

WebAnarchist 2014.08.04

스케치업 배울 수 있는 자료실

Sketchup 3D 모델 창고 - 정보출처 : http://blog.daum.net/multials/16150400 3D https://3dwarehouse.sketchup.com/user.html?id=uc7e6bfe6-3fc8-48e4-a280-28e52dfc49aa 3D 업로더 https://3dwarehouse.sketchup.com/upload.html?redirect=1&ctyp=sp&cv=p13.0.4812&polygons=832&modifiedterrain=0&fsize=skp8%3A303&fsize=skp13%3A303&fn=%EF%BF%BD%EF%BF%BDb%EF%BF%BD&hl=ko&type=model 스케치업 사용법 강좌모음 - 같은 블로그인데 주소가 http://blog.daum..

개발자 2014.08.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