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9 12

광화문 광장에서 - 도종환

광화문 광장에서 - 도종환 고통은 끝나지 않았는데 여름은 가고 있다아픔은 아직도 살 위에 촛불심지처럼 타는데꽃은 보이지 않는지 오래되었다사십육일만에 단식을 접으며 유민이 아빠 김영오씨가미음 한 숟갈을 뜨는데미음보다 맑은 눈물 한 방울이 고이더라고 간장빛으로 졸아든 얼굴 푸스스한 목청으로 말하는데한 숟갈의 처절함한 숟갈의 절박함 앞에서할 말을 잃고 서 있는데한 숟갈의 눈물겨움을 조롱하고 야유하고 음해하는이 비정한 세상에 희망은 있는 것일까 스스로를 벼랑으로 몰아세운 고독한 싸움의 끝에서그가 숟갈을 물끄러미 쳐다보고 있을 때미음보다 묽은 눈물 한 방울이 내 얼굴을 올려다보며이 나라가 아직도 희망이 있는 나라일까 묻는데한없이 부끄러워지면서 무능하기 짝이 없는 생을 내팽개치고 싶어지면서넉 달을 못 넘기는 우리의..

좋은 글 모음 2014.09.26

일본 후지 TV, 처절한 사투 세월호 침몰 재구성 "눈물 나서 못 보겠다"

일본TV, 처절한 사투 세월호 침몰 재구성 "눈물 나서 못 보겠다" 후지TV 시사프로그램 세월호 생존자·관계자 증언, 영상 분석 재연 방송 반향 **화면 우측하단 시계표시 바로옆에 한국어자막 설정되있습니다. 누르시고 시청하세요. "140921 Mr.サンデー SP 生存高校生が始めて語る”奇跡の生還” ~韓国セウォル号沈没の真実~(sub) (한글자막)" “왜 우리들이 그렇게 된 건지 알고 싶어요. 한국에서는 아무리 법정에 서도 아무것도 해주지 않아요. 저는 다른 나라의 힘을 빌려서라도 어떻게 하고 싶어요” 세월호 참사 생존자인 박윤아(17·가명)양은 일본 후지TV 카메라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후지TV 시사프로그램 가 지난 21일 '세월호의 침몰의 진실' (유튜브 영상 링크. 영상 아래 자막 아이콘 클릭하면 한글로..

동영상 2014.09.26

짐 자전거

짐 자전거 자전거 못 타는 사람이 이상하게 보인적이 있었다. 왜 자전거를 못타지 ? 인간은 빠르게 다니기 위해 생겨났나 ? 무엇이든 빠르게 가고, 빠르게 하기위해 태어난건 아닐텐데... 여하튼 인류 역사는 지금도 빠르게 하는것을 목표로 매진중이다. 시간을 줄이는 일... 느리던 시절이었다. 모든게 하염없이 느렸다. 특히 충청도 청주는 모든게 느렸다. 버스가 정류장에 도착하면 느릿 느릿 버스를 타기 위해 사람들이 수다를 떨면서 걸어갔다. 버스도 느릿느릿 정류장에 서고, 느릿느릿 토큰을 내면 가까스로 출발했다. 아버지가 쌀집을 하셨다. 쌀 집이 당시에는 돈도 많이 벌고 꽤나 잘 사는 집이었다. 물론 우리집도 그런 집이었다. 집에는 짐자전거가 있었다. 보통 자전거가 아니라 80키로 쌀가마를 실어 나르는 자전거..

안드로이드 ApiDemo PrintHelper error 문제

Android ApiDemo 프로젝트 열면 PrintBitmap.java 파일에서 에러가 발생한다. 아래 그림처럼 - ApiDemo PrintHelper error 상단의 import 부분을 보면 import android.support.v4.print.PrintHelper; // 이 부분에 에러 발생! 참조 : http://mjktimes.blogspot.kr/2014/06/apidemo-printhelper-error.html 이것은 자바 빌드시 버전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같기도 한데 이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빌드 설정에 SDK 에 있는 파일을 추가해 주면 된다. Project > Properties > Java Build Path > Libraries > Add External ja..

개발자/Android 2014.09.22

GPIO 충돌, I2C 사용할 때 GPIO와 충돌해결 - wire, w1_gpio, w1_therm

라즈베리 파이와 i2c 통신을 하기 위해 교재를 따라하다가 무엇이 실행이 되는지 자꾸만GPIO 핀이 제대로 제어가 되지 않았다. 이리저리 수소문 해서 알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들이 생성되면서 GPIO 핀이 제어가 이상해진것이다. wire, w1_gpio, w1_therm요런 파일들을 중지하고, 다시 부팅해서 시험해도 마찬가지 였다. 그래서 더욱 검색하여 나중에 알아 낸 방법은 /etc/modules 파일을 아래 그림처럼 수정하면 된다는 것이다. 즉, i2c 통신이 필요한 때에 실행되어야 할 커널 프로그램이 항상 부팅하면 실행이 되어서 GPIO 테스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헐~~ 또 삽질 실컨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김동진 부장판사 <법치주의는 죽었다> 전문

수원지법 성남지원 김동진 부장판사 수원지법 성남지원 부장판사 김동진 판사와 검사의 책무는 법치주의를 수호하는 것이다. 선거에 의하여 다수의 지지를 얻은 정권은 때때로 힘에 의한 ‘패도정치(覇道政治)’를 추구한다. 소수의 권력자들이 국가의 핵심기능을 좌지우지하고, 법에 의한 통치가 아니라 권력자들의 마음 내키는 대로 통치를 하는 경우에는, 그것이 아무리 다수결의 선택이라고 하더라도 헌법정신의 한 축인 ‘법치주의(法治主義)’를 유린하는 것이다. 헌법이 판사와 검사의 독립성을 보장해 주면서 “법과 양심에 따라 재판에 임하라”고 하는 준엄한 책무를 양 어깨에 지운 것은, 판사와 검사는 정치권력과 결탁하지 아니한 채 묵묵히 ‘정의실현(正義實現)’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대의명분이 전제돼 있는 것이다. 국민들이 판사..

WebAnarchist 2014.09.17

바퀴달린 3단 서랍장의 서랍 만들기 - 실수연발, 재단 에러

저번 주에 두번 오일을 바른 탁자를 600번이나 1200번 사포를 사용해 사뿐히 사포질을 한다. 오일 바른고 마른 면은 촉감이 거친데 이렇게 사포질을 가볍게 해주면 아주 매끈한 면이 된다. 느낌이 틀리다. 서랍 만들 차례다. 서랍 재료는 삼나무로 만든다. 일단 서랍 모양이 되도록 4각형으로 만드는것이 첫 번째 할 일이고, 서랍을 넣었다 뺏다 할 수 있도록 앞에 손잡이를 다는것이 두번째 할 일이고, 레일을 달고 조립하는 과정이다. 오늘은 서랍 재료를 재단한다. 큰 삼나무를 자르는 일이다. 큰 나무 재단은 어려워 보이던데 조금 하니까 재미 있고,이렇게 나무를 자유자재로 재단하는 일을 잘 해야 한다고 하신다. 서랍 밑바닥을 자르는데 1cm 가 모자라 다시 재단하고 다시 샌딩하고... 다음주에나 서럽 조립이 되..

목공 배우기 2014.09.10

작업 탁자 아래에 들어갈 3단 서랍장 레일 달고 조립

오자마자 작업 탁자 오일을 한번 더 발라준다. 오늘은 작업탁자 밑에 위치할 서랍장을 조립한다. 서랍이 3개 가 들어가니 양쪽에 정확한 간격으로 레일 3개를 달아주고 비스켓을 끼워 조립하는 형태다. 목공은 지그다. 그만큼 지그가 차지하는 범위나 쓰임새가 넓다는 말이다. 레일을 달때도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지그를 사용한다. 서랍장에 레일을 달때 뿐만이 아니라 서랍에 레일을 달때도 마찬가지다. 레일을 서럽장에 고정할때 위아래로 흔들리거나 기울면 안되기 때문이다.

목공 배우기 2014.09.04

라즈베리파이 PIR 센서(움직임, 동작 감지)

라즈베리 파이에 인체감지 센서- 모션 디텍트 센서 머 다 좋고, APS001 을 연결하여 시험하였다. 센서 사양은 아래와 같다. 주의할 점은 반드시 aps001 사용시 out 추력에 pull-up 저항을 달아야 한다. 그래서 OUT 신호가 LOW 일때 디텍션 하는것이다. 아래는 소스코드 #include #include #define soundDetect 17 #define humanDetect 27 int main(void) { int i = 0; if(wiringPiSetupGpio() == -1) return 1; pinMode(soundDetect, INPUT); pinMode(humanDetect, INPUT); while(1) { if(digitalRead(soundDetect) == 0) { ..

음향 감지 센서, 소리 감지, 음향센서 FC-04 테스트

라즈베리 파이에 연결 후 테스트 음성 감지 센서 FC-04 사양 음향 센서가 부착 된 마이크로폰 칩 LM393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다른 전자 구성 요소와 작은 인쇄 회로 기판이다. - 공급 전압 사운드 센서 : 2.7 V ~ 5.5 - 소비 전류 센서 사운드 : 1.4 mA - 인터페이스 또는 유형의 센서 출력 오디오 : 디지털 TTL - 디지털 출력 신호 : 출력 동작 전압은 5V이며 - 마이크로 컨트롤러에 직접 연결 - 작동 온도 : -30 ° C ~ + 85 ° C - 소리의 모듈 크기 (길이 x 너비 x 높이) : 47 X 18,4 X 10mm. - 단위 중량 : 3g - 센서에게 3mm를 장착하기위한 튜브 홀. 센서는 주변환경을 감지 오직 소리가 나는지 안나는지 식별만 가능함, 음성 크기 또..

개발자/IOT-m2m 2014.09.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