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11 40

IoT(Internet of Things)의 발전과정

초기에 Internet of Objects 라고도 불렸던 IoT(Internet of Things)는 우리를 포함한 모든 것을 바꿀 것이다. 인터넷이 교육,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과학, 정부 및 인류 전체에 미친 영향을 생각해 보면 그리 지나친 말은 아니다. 확실히 인터넷은 인류 역사를 통틀어서 가장 중요한 발명품중의 하나다. 수 많은 IoT 프로젝트가 이미 진행되고 있지만 IPv6로의 전환, 국제 표준화의 설정, 수 백 만개 아니 수 십 억 개에 달하는 센서를 위한 에너지 문제 등은 남겨진 많은 도전과제들이다. 사물 인터넷은 최근에 갑자기 등장한 개념이 아니라 아주 오래 전부터 존재해 왔다. 그동안 여러가지 이름으로 설명되었기 때문에 역간 낯설게 받아들일 뿐이다. 센서 네트워크, M2M, 사물지능통..

개발자/IOT-m2m 2014.11.30

비즈니스 목적의 개인화된 디바이스 성장현황

비즈니스 목적의 개인화된 디바이스 성장현황 가트너 그룹은 최근 연구보고서를 통하여 미국 기업 구성원 중 70퍼센트 이상이 개인화된 디바이스를 작업목적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대기업에 근무하는 미국 근로자 중 약 40퍼센트 가량이 개인적으로 소유한 스마트폰, 데스크톱, 랩톱을 기업 내 공적인 업무에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가트너 그룹의 최근 보고서는 말한다. 2014년 6월에 수행된 이번 연구에서는 4,300명의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개인적으로 소유한 디바이스들이 작업 및 레저 목적으로 사용될 때 좀 더 나은 행태를 발견할 목적으로 기술사용 및 기술 태도에 대하여 조사한 것으로 전해진다. 작업과 놀이의 경계가 날이 갈수록 불명확해지는 가운데, 사용자들이 소유한 개인소유의 디바이스..

영국 정부,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기술업계의 교육지원 촉구

영국 정부,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기술업계의 교육지원 촉구 영국 문화부 장관인 에드 바이제이(Ed Vaizey)는 디지털 기술을 보다 효과적으로 교육시키기 위해 기술업계가 교육 시스템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디지털 기술 업계가 교육에 적극 관심을 가지고 역량 배양을 위해 지원함으로써 미래 잠재 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제이 장관은 기술 분야는 새로운 창의적인 학습방법을 선도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산업 분야는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관련 기술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필요가 있기 때문에 대학에서 그러한 기회를 잃어버릴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그는 학생들이 직장에서 고용주와의 특별한 관계를 맺고, 고용주는 교육의 일부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바이제이 장관은..

무한정보제공 2014.11.27

사물인터넷을 통한 에너지 절감

사물인터넷을 통한 에너지 절감 유럽의 Arrowhead 프로젝트는 기업, 도시, 소비자들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에너지 부문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술을 창출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이니셔티브는 Basque R&D 센터 IK4-IKERLAN가 참여하고 있으며,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을 이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즉,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사물인터넷을 통한 상호연계를 통해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들도 에너지를 최적으로 이용하고 이와 관련한 새로운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Arrowhead 프로젝트는 에너지관리 네트워크에 통합될 장치를 허용할 기술적 프레임워크를 개발하는 것이다. 그 장치들이 인터넷을 통해 상호 연계될 때, 서로 각 정보..

개발자/IOT-m2m 2014.11.26

사물 인터넷의 프로세싱, 센싱, 커뮤니케이션 기능 성장 현황

사물 인터넷의 프로세싱, 센싱, 커뮤니케이션 기능 성장 현황 가트너 그룹은 연구 보고서를 통하여 사물 인터넷의 프로세싱, 센싱,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어떠한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는지를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2020년까지 전체 반도체 성장의 상당 부분을 자동차, LED 라이팅, 가정용 소비재를 중심으로 활발하게 일어나게 될 전망이고, 이를 통하여 사물 인터넷 또한 급속한 성장세를 지속하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사물 인터넷이 가지는 프로세싱, 센싱,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전체 반도체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5년 동안 36.2%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여, 전체 반도체 산업 성장의 거의 5.7퍼센트 이상을 차지하게 될 전망인 것으로 전해진다. 프로세싱 기능은 사물 인터넷에서 가장 ..

개발자/IOT-m2m 2014.11.25

사물 인터넷과 스마트 시티를 견인하는 스마트 센서

사물 인터넷과 스마트 시티를 견인하는 스마트 센서 IDC는 스마트 센서가 사물 인터넷과 스마트 시티 성장에 가장 큰 견인차가 되고 있다고 최근에 발간한 연구보고서를 통하여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지속적인 스마트 시티 개발을 위하여 필수적 요소들로 이루어진 사회적&경제적, 문화적 개발 과정들이 나타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 시티의 구현이 성공적인 부분으로 이어질지에 대하여는 분명하지는 않지만, IDC 정부 인사이트 보고서는 다량의 기술과 비즈니스 파트너들로 하여금 이와 같은 도시 개발에 필수적인 부분들로 연결되도록 만들기 위하여 산업계 전반에 걸쳐서 강점을 제공하면서 혁신적이면서 효율적인 전략적 리더십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기대되고 있다. IDC 거버넌트 인사이트는 스마트 시티를 광범위하게 정의한다. 스마..

개발자/IOT-m2m 2014.11.24

가로로 디자인된 인터스텔라 포스터

마지막으로 가로로 디자인된 인터스텔라 포스터 놀란 감독의 영화 연출 방식 기본적으로 현실주의에 근간을 둔 연출 방식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CG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고 할 수 있는 것은 전부 실제로 해보자는 식의 철학을 가지고 있다. 히어로 영화라는 특성상 CG가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 배트맨 시리즈를 연출하면서도 스턴트맨이 실제로 얼음 절벽에 미끄러져 매달리거나, 대규모 폭발 장면을 위해 폐공장을 사들여 직접 폭발시키는 등 최대한 사실성을 높이기 위한 연출이 많은 편. 인셉션》에서 무중력 격투 장면 표현하려고 호텔 복도 세트를 만들어 놓고 실제로 돌려버렸다. 꿈이 붕괴되며 물건들이 터져나가는 장면은 압축 공기를 이용, 실제로 물건들을 터뜨려 버리며 촬영했다.(...) 다크 나이트》에서 람보르기니를 ..

Fun & Other 2014.11.21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 이란 ?

최근 사물 인터넷(Internet of Things)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사물 인터넷이란 주위의 사물 하나하나가 인터넷과 연결된다는 의미다. 갖가지 물건이나 제품뿐만 아니라 동식물의 위치까지도 인터넷에 연결된다. 아주 간단하지만 이 변화가 인간과 기업 그리고 세상에 던지는 영향력은 간단치 않다. 모든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정보를 공유하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에 대하여 글로벌 표준기구(ITU, 3GPP, IEEE, ETSI)들는 다양하게 정의하고 있다. 특히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국제전기통신연합)는 “IoT를 기기 및 사물에 통신 모듈이 탑재되어,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됨으로써 사람과 사물 간, 사물과 ..

개발자/IOT-m2m 2014.11.21

하늘에서 비행기를 비행기 캐리어로 변환시키는 아이디어의 모색

하늘에서 비행기를 비행기 캐리어로 변환시키는 아이디어의 모색 군사용 비행운전은 전형적으로 거대하고 강력한 유인비행기에 의존하지만, 이러한 임무는 값비싼 자산이 필요하고 비행사를 위험에 빠뜨리기도 한다. 소형의 무인비행기(UAS, unmanned aircraft systems)는 이러한 위험을 감소시키거나 제거할 수 있는 반면에, 거대한 비행기에 비해 속도와 이동거리 그리고 지구력이 부족하다. 이러한 보완적인 특성은 혼합된 접근법의 잠재적인 혜택을 시사한다. 즉, 대형 비행기는 수송을 담당하고 여러 대의 소형 무인비행기(UAS)는 출발과 구난(launch and recover)에 이용하는 것이다. 이러한 접근법은 무인비행기(UAS)의 운용범위를 매우 확장시키고 전체적인 안전성을 향상시키며 정보감시 및 정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