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3 26

라즈베리 파이 무선랜 설정 방법 - 여러가지

먼저 Raspberry pi(라즈베리 파이) 에 WIFI Setting(와이파이 설정) 을 하기 위해 ssh 를 통해 설정해줄 필요가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LAN 을 통해 미리 설정해두거나 HDMI 단자를 통해 화면을 보면서 설정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는 RS232 To USB 단자를 구매하여 연결하여 설정하는 방법도 있다. 그 외에 준비물로 WIFI Dongle 이 필요하다. 자신의 컴퓨터에 꼿았을 때, 별도의 Driver 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는 모델이면 더 좋다. 다음의 순서로 진행을 한다. 1234561. Raspberry pi shell 에 접속2. WIFI USB Dongle 을 꼿기3. iwconfig 명령어를 통해 wlan0 장치가 잡혔는지 확인4. /etc/network/interf..

스마트 팜 - SMART FARM 안드로이드 앱

IoT 스마트 농장관리 시스템은 Raspberry Pi(Gateway) 기반의 스마트 식물농장 환경을 실제처럼 구현한 IoT 실습용 시스템으로 라즈베리 파이는 Wi-Fi를 통해 원격지의 사용자와 연결하는 Gateway기능을 수행한다. Gateway는 식물농장 환경의 다양한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와 카메라 영상정보를 즉시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로 전송한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현장의 시설물(Actuator)을 원격제어 및 관리할 수 있는 ARM11기반의 IoT 실습 시스템이다. 첨부한 그림은 Smart IoT 설계 시스템의 통합 버전을 나타낸다. 이러한 통합버전에서 센서는 온습도 센서와 조도센서를 사용하고, 액츄에이터로는 워터펌프와 팬, DC Motor, RGB Led 를 사용하여 스마트 농장을 구현한다. ..

개발자/Android 2015.03.31

와이브레인 우울증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 모바일 앱 기반 첨단의료기기 임상 시험 시작

와이브레인 우울증 치료를 위한 세계 최초 모바일 앱 기반 첨단의료기기 임상 시험 시작와이브레인 (ybrain사) - 독자적 뇌 기술 기반의 우울증 치료 디바이스로, 웨어러블 스마트 센서를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스마트폰의 앱을 작동시켜 사용 - 강남차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명지병원, 분당차병원, 세브란스병원(신촌, 강남), 아주대병원, 춘천성심병원의 임상센터에서 임상실험 실시 중

개발자/IOT-m2m 2015.03.30

KBS 수습기자 중에 일베가 있다. - 일베 기자'의 임용을 명확히 반대한다,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

"KBS 수습기자 중에 일베가 있다" 이미 이 한마디로 우리는 많은 것을 잃었습니다. 지금 정치와 취향, 사상, 표현의 자유 그리고 노조와 음모 등등의 단어처럼 회사를 한달여 떠돌던 말을 다시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소위 일베 기자의 글에서 발견되는 민망하다 못해 저열하기까지 한 몇몇 문구에 대해서 재론하는 것도 아닙니다. '차별, 적의, 폭력을 선동하는 민족적, 인종적, 종교적 증오의 고취는 법률로써 금지된다' 라고 규정한 국제인권규범을 꺼내 보일 생각도 없습니다. 오히려 그 수많은 주장과 논쟁의 상대방에 대한 적의를 걷어내고 자문해 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무엇입니까? KBS는 시청자들에게 어떤 의미입니까? 우리는 무엇을 위해 일하고 누구에게 우리의 급여를 청구하며 살아내고 있습니까? 해답은 명료합니다..

WebAnarchist 2015.03.26

꽃잎이 떨어지는 메커니즘 - 탈리(abscission)

꽃잎이 떨어지는 메커니즘 - 탈리(abscission)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088&cont_cd=GT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3-02 발렌타인 데이(Valentine`s Day)도 과거 속으로 희미해지고, 꽃 병 주위에 떨어진 꽃잎이 싸이는 것이 눈에 띈다. 미주리대학교(University of Missouri)의 새로운 연구 결과는 식물이 그 꽃잎을 어떻게 언제 떨어뜨릴지를 조절하는 프로세스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제공하는 데, 이 과정은 탈리(abscission)라는 것이다. 이번 발견은 학술지 the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의..

미래의 IT 기기가 갖추어야 할 7가지 혁신

미래의 IT 기기가 갖추어야 할 7가지 혁신 - 사용자들의 안전을 위한 센서내장 스마트폰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099&cont_cd=GT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3-02 스마트폰은 이미 우리 주변의 여러 가지 일들을 하고 있다. UAB 컴퓨터 과학자들은 현재 이용되고 있는 그 이상의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가속도계, 근접센서 및 사용자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내장된 환경인식 칩을 핸드폰에 내장하여 범죄자들로부터 보호하는 것이다.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IT기기에서 보여지게 될 7가지 혁신은 다음과 같다. 1. 보호를 위한 장치 대부분의 사람들은 핸드폰을 매우 ..

개발자/IOT-m2m 2015.03.26

라즈베리파이 RC522 RFID Module 테스트

RFID Card Reader/Detector Module Kit (13.56Mhz, RC522, S50, Mifare One) 라즈베리 파이 테스트 - 파이썬 우선 SPI 활성화를 해준다. 이미 되어있을것이다. pi@raspberrypi ~ $ sudo nano /etc/modprobe.d/raspi-blacklist.conf 파일을 열어 #을 붙여 블랙리스트에서 제거해준다. # blacklist spi and i2c by default (many users don't need them) #blacklist spi-bcm2708 #blacklist i2c-bcm2708 blacklist snd-soc-pcm512x blacklist snd-soc-wm8804 파이썬 모듈을 사용하기 위해서 SPI wra..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컴퓨팅의 해결되지 않은 현안들에 대한 경고

사물인터넷과 클라우드컴퓨팅의 해결되지 않은 현안들에 대한 경고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138&cont_cd=GT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3-04 사물인터넷의 출현과 클라우드 서비스들을 통해 데이터를 교환하는 방식에 있어 온라인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대해 해결되지 않은 문제점들에 대한 끊임없는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 전문가들이 경고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어 관련 내용을 상세히 조사해보기로 한다. 영국 런던에 위치한 퀸메리대학의 프라이버시 및 정보법률 관련 교수로 재직 중인 Christopher Millard씨는 왕립협회에 참석하여 우리의 온라인 상의 삶이 개인 고유의 본질을 보존할 수 있..

개발자/IOT-m2m 2015.03.17

스마트 워치 산업의 발전 전망

스마트 워치 산업의 발전 전망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153&cont_cd=GT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3-05 애플사의 스마트 워치인 애플 워치가 스마트 워치 산업에 있어서 새로운 발전모습을 보이게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컬러 전자 종이 디스플레이를 가진 새로운 손목 부착형 장비가 출시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 워치 제조사인 Pebble사의 창업자이자 CEO인 에릭이 애플사의 스마트 워치라는 자사의 영역에 대한 진입에 대하여 과민반응을 가진 것이었다면, 이와 같은 제품은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못할 수가 있었다. 2015년 2월 아침, 미국 캘리포니아 팔라 알토의 컨퍼런스 룸에서,..

개발자/IOT-m2m 2015.03.17

기술미래학자들이 바라본 사물인터넷의 사회적 가치는 어떠할까?

기술미래학자들이 바라본 사물인터넷의 사회적 가치는 어떠할까?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151&cont_cd=GT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3-05 냉장고와 연결된 사물인터넷은 이른바 미신과도 같으며, 그러한 장치가 설령 실제로 존재한다고 해도 그로 인해 얻어질 수 있는 어떠한 사회적 혜택도 없을 것이라는 주장이 학계에서 제기되어 사물인터넷과 관련된 동향을 상세히 조사해보고자 한다. 앞선 주장은 런던정경대학의 기술미래학자이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부서의 부교수로 재직 중인 Alison Powell 교수가 영국 학술원에서 주최한 인터넷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토론회에 참석하여 발제한 내용인 것으로 나타났다. ..

개발자/IOT-m2m 2015.03.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