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6 27

혼자라고 생각 말고 와서 한잔하기 좋은 곳 - 과천 9단지 스시리.

9단지에 이런 아담한 선술집이, 이런 횟집이 있을줄은 난 정말 몰랐었네다. 9단지 상가 2층 김가네 갈비집에는 가끔 들렀으면서도 스시리 횟집은 미처 본 적이 없다. 가게는 좁았다. 양쪽으로 테이블 두 개씩 나란이 자리잡고 상가를 지나치며 봐도 눈에 잘 띄지 않았다. 상가입구 좌측 구석에 자리잡은 스시리는 아담한 곳이다. 아는 동네 아줌마랑 이런 가게가 있다는 말을 듣고 왔는데 조용한 분위기에 가끔 들르기에 적당한 술집이다. 회에는 생와사비가 제격이다. 그걸 갈아 나온것을 보고 역시 수준급의 횟집답다고 생각했다. 일 인 분에 이만 오천원하는 참치 모듬회를 시겼다. 회가 나왔는데 참 깔끔하다. 광어회를 큼직하게 잘라놓고, 참치는 적당이 해동되어 붉은 빛을 보였다. 작은 크기지만 싱싱한 전복이 한마리 썰어 나..

과천 소식 2015.06.25

진보의 혁신과 결집에 기초한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건설을 지지하는 교수-연구자 선언

진보의 혁신과 결집에 기초한 새로운 대중적 진보정당 건설을 지지하는 교수-연구자 선언 정치란 모름지기 국민과 아픔을 함께 하고, 국민이 주인 되어 행복한 삶을 살도록 할 때만 정당성을 갖는다. 그러나 이 땅의 정치는 도리어 국민의 고통을 외면하고 대다수 국민을 배제함으로써 국민을 더욱 불행과 불안의 나락으로 떨어뜨리고 있다. 정치가 소수 재벌과 부유층의 권력도구로 전락하면서 수많은 국민이 절망의 극단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다. 신자유주의 20년을 거치면서 대한민국은 청년 실업의 나라, 최악의 비정규직 나라, 더 이상 농업과 자영업이 살아남기 어려운 나라, 국민이 엄청난 가계부채와 빚을 떠안은 채무자들의 나라가 되었다. 이 국가는 비정하게도 국민을 한없는 생활과 생존의 위기로, 결국은 처절한 죽음으로까지 내..

WebAnarchist 2015.06.24

the internet of things a trillion dollor market 자료 - Extreme Networks CMO Vala Afshar

The Internet of Things will generate $14.4 billion of value over the next decade, according to Extreme Networks CMO Vala Afshar. With inventions like the HAPIfork, which helps you monitor and track your eating habits, and apps to help keep track of your propane tank, glucose levels and everything in between, a world where connected gadgets are deeply integrated into our everyday lives doesn’t se..

개발자/IOT-m2m 2015.06.22

GNU 선언문 - 자유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GNU 선언문 Copyright (C) 1985, 1993 Free Software Foundation, Inc. 한국어 번역: 1998년 10월 8일 송창훈 저작권에 대한 본 사항이 명시되는 한, 상업적 이용을 포함할 수 있는 어떠한 정보 매체에 의한 본문의 전재나 발췌도 사전 승인 없이 무상으로 허용됩니다. 그러나 본문에 대한 수정과 첨삭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GNU 선언문의 최종본은 1993년도에 발표된 현재의 문서이며, 향후 어떠한 수정도 없이 영구 보존문으로 남아있게 됩니다. GNU 선언문은 다음과 같은 언어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 네덜란드어 | 독일어 | 영어 | 일본어 | 이탈리아어 | 체크어 | 카탈로니아어 | 포르투갈어 | 프랑스어 | 한국어 ] GNU 선언문의 한국어 번역은 하재원님의..

개발자 2015.06.21

모든 센서 종류만 리스트 업. 센서 종류가 이렇게나 많이...

센서 종류가 이렇게 많다니... 모든 센서 종류만 검토. 참조 사이트 : 센서 인사이트 http://www.sensor-insight.com/ 01. 위치, 차원 센서 [Position, Dimension Sensor] 01-01 근접 센서 [PROXIMITY] 01-02 위치 센서 [POSITION] 01-03 변위센서 [DISPLACEMENT] 01-04 모션 센서 [MOTION] 01-05 두께 센서 [THICKNESS] 01-06 길이, 지름, 크기 센서 [LENGTH, DIAMETER, SIZE] 01-07 구부러짐, 처짐 센서 [BENDING, SAG] 01-08 갭, 거리 센서 [GAP, DISTANCE] 01-09 개체 존재 센서 [OBJECT PRESENCE] 01-10 각도, 기울기 센..

개발자/IOT-m2m 2015.06.18

안드로이드 설계코드 노하우 및 개발방법

오래 되었지만 더욱 빛을 발하는 강의라고 생각된다. [데브멘토]2010 공개SW개발자대회 기술캠프 초청강연 한동호 안드로이드사이드 운영자의미: 안드로이드 개발 방법 노하우 전수, 공개SW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 성취욕 고취 및 자기개발 제고, 안드로이드 개발 아래 강의 노트도 참고하길... 안드로이드 설계코드 노하우 및 개발방법 from mosaicnet

개발자/Algorithm 2015.06.17

성당과 시장 - 프로그래머들을 위한 자유소프트웨어 오픈소스에 대한 불멸의 서적

수 많은 지식이 모여들지만 폐쇄적이고, 공유되지 않고, 오로지 돈의 논리로 개발자들이 묶여 있는곳 성당에서 살것인가 ?아니면 세상을 구원하기 위한 아이디어들이 넘치고, 원한다면 비용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그렇게 이룬 결과를 다시 필요한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것인지... - 저자 : 에릭 레이먼드- 번역 : 윤종민- 커뮤니티명 : GNU Korea- 국내에 자유 소프트웨어 및 오픈 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오픈소스의 철학을 얘기하고 있는 에릭 레이먼드의 대표적인 글인 “성당과 시장”을 개정 번역한 서적 다운로드 링크 : http://www.oss.kr/oss_community_ebook/525679 한빛 미디어 ebook 을 직접 다운 받으려면 클릭 http://www.hanb..

개발자의 서재 2015.06.15

사물 인터넷 성공의 핵심 요소 두 가지 - 인증과 접근성

사물 인터넷 성공의 핵심 요소 두 가지 - 인증과 접근성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5016&cont_cd=GT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2-24 2015년 3월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가트너 인증 & 접근 관리 서밋 2015에서 전문가들은 사물 인터넷 분야에서의 성공을 위한 가장 큰 핵심적인 부분이 인증(아이덴티)과 접근성에 관한 부분이라고 제시한다. 이와 같은 인증과 접근성에 관하여 관리를 하는 것이 사물 인터넷 성공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지만, 이와 같은 인증과 접근관리(IAM; identity & access management)에 관한 부분들은 사물 인터넷이 기업에 제공하는 복..

개발자/IOT-m2m 2015.06.15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새로운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record_no=256150&cont_cd=GT 가상현실과 현실을 혼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마이크로소프트사에 의해 개발되어 상용화 단계를 목전에 두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홀로렌즈에 관한 일련의 진보를 거둔 것으로 여겨지는데, 홀로렌즈는 사용자가 눈에 착용하여 현실과 3-D 가상 실체를 혼합하여 볼 수 있도록 설계된 디바이스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이와 같은 홀로그래픽 기기가 향후에 빅씽으로 작용하는 컴퓨팅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비디오 게임에서부터 설계, 교육, 아키텍처와 같은 다양한 부..

개발자/IOT-m2m 2015.06.15

제스처 기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제스처 기반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6-03 스마트 워치와 같은 소형 가젯들은 작은 버튼과 스크린으로 인하여 작동이 난해하여 사용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사용자의 손가락과 엄지의 문지름과 같은 민감한 동작이나 사용자의 의류에 대한 일종의 스와핑만으로 이와 같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구글에서 개발하여 다음과 같이 선보이고 있다. This swatch of fabric has a grid of conductive yarn woven through it that allows it to act like a touchpad when connected to a few simple electronics. 이와 같은 아이디어들 중 첫 번째 부분이 가..

개발자/IOT-m2m 2015.06.15

모바일에서 사물인터넷까지,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지속적으로 변화해나간다

모바일에서 사물인터넷까지, 어플리케이션 개발은 지속적으로 변화해나간다.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6-05 2014년 사물인터넷이 중심적인 화두로 뛰어오른 것은 기술산업계가 이를 이끌었기 때문이라 하겠다. 이는 단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전 세계 기업 및 조직들에 걸쳐 호황을 누리기 시작한 것에 불과한 것이기도 하다. 다양한 기술관련 기업들이 내놓은 신제품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연결된 기기들이 발빠르게 개발 및 전개되고 있는 상황이 기업들에게서 벌어지고 있다 하겠다. 시장조사 전문업체인 Gartner社의 예측치에 의하면, 올 2015년에 제조업, 유틸리티, 운송업과 같은 분야에서는 7억 3천 6백만 가지의 연결된 기기들이 예측될 것이라는 전망치를 내놓았다고 한다.[참..

개발자/IOT-m2m 2015.06.15

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과 Node.js로 구현하는 IoT 플랫폼

중요한 자료... 발표자 소개안진섭 매직에코- 현: 매직에코 CTO- 삼성전자, 유비쿼터스 플랫폼 미들웨어 및 스크립트 엔진/언어 개발 - 삼성그룹, 모바일 시스템 개발 (이메일 클라이언트 개발) - 삼성, SEMP 하이브리드 플랫폼 , Android/iOS 하이브리드 엔진 개발강의대상IoT에 관심이 있거나 오픈소스 하드웨어로 제품을 만들고자 하시는 분발표자료 [1C6]오픈소스 하드웨어 플랫폼과 Node.js로 구현하는 IoT 플랫폼 from NAVER D2 동영상 강의 출처 : http://deview.kr/2014/session?seq=53

개발자/IOT-m2m 2015.06.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