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9 32

베이비 부머 사물인터넷 강의

베이비 부머 세대를 의한 '사물 인터넷 교육'이 시작되는 날이다. 폴리텍 대학교 성남 캠퍼스에서 강의가 있다. 소개시간 IoT 개요 - 간단하게 20가지 사물인터넷 제품 리뷰 개발제품 토의 베이비붐 세대란? ◎사회적으로 출산이 확대되는 시기에 태어난 사람들! 일반적으로는 전쟁 직후부터 일정기간 동안에 뚜렷한 현상을 보임 ◎세계 2차 대전 이후 탄생한 일본의 단카이 세대, 미국의 베이비부머 등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세대 구성을 보임 ◎한국의 베이비붐 세대는 한국전쟁 이후 1955년부터 1963년까지 9년에 걸쳐 태어난 사람들을 지칭 ◎저출산·고령화, 은퇴 등의 사회적 이슈로 베이비붐 세대가 최근 집중 조명 받고 있음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성향 보이는 새로운 노년층 ‘뉴시니어(New Senior)’ ◎ 베이비붐..

무한정보제공 2015.09.30

뉴욕타임스에 실린 박근혜 대통령 관련 전면광고 전문

박근혜대통령이 뉴욕타임스 전면광고에 떴네요. 아래는 24일 뉴욕타임스에 실린 박근혜 대통령 관련 전면광고 전문입니다. 대한민국의 진실과 정의는 무너졌는가? 유가족들이 겪고 있는 비참한 현실 세월호 참사 5개월이 지났지만 그와 관련된 수많은 의문점에 대한 해답은 아직도 풀리지 않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사고 직후 골든타임 동안 제대로 된 행정조치를 취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나 설명을 제공하기는커녕 오히려 대통령의 행방을 묻는 이들을 비난했다. 박 대통령은 또 검찰로 하여금 대통령 모독·비방글을 올린 네티즌을 철저히 수사하도록 직접 지시했다. 정부는 타당한 이유도 없이 유가족을 불법 사찰했고 여당은 유가족에 대한 거짓 정보를 SNS를 통해 유포함으로써 언론으로 하여금 유가족들에 대해 악의적인 여론을 조성..

WebAnarchist 2015.09.30

ABC's What Would You Do Segment on Autism (Korean Sub) - 자폐아가 모욕당한다면 당신은?

사회적 약자 -여성, 장애, 어린이- 들이 어떻게 평가받고 대우 받는지를 보면 사회의 수준을 알 수 있다. ABC's What Would You Do Segment on Autism (Korean Sub) - 자폐아가 모욕당한다면 당신은? - 양정훈 Facebook.예전에 한 번 다루려고 했다가 정리..1. 어떤 시대든 자신 기준으로 개념없는 존재가 있다. 요즘은 무개념 할아버지를 꼰대라 하고, 무개념 중년층을 씹선비라고 놀린다. 그런데 요즘 공공장소에 아이를 데리고 다니며 개념없는 행동을 하는 엄마를 '맘충'이라고 부른단다. (여기에는 다 각자의 불쾌한 기억이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30대를 보내며 '공공장소에서 왜 저러실까?'라는 생각울 하게 만든 분이 있었다.) .2. 공익광고 중 [Childre..

동영상 2015.09.30

한국사교과서 국정화 반대 현장 역사교사 2차 선언

역사교사 2천명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단호히 반대”"균형 잡힌 교과서? 친일·독재 미화나 희석 시도임 알고 있다” 2014년 10월, 1,034명의 역사교사는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가 갖는 문제점을 지적하고 국정화에 반대하는 ‘1차 현장 역사교사 선언’을 발표하였다. 1차 선언에서 역사교사들은, 국정교과서는 5년을 주기로 교체되는 정부의 역사관을 담는 교과서가 될 수밖에 없음을 지적하였다. 특히 현 정부의 한국사 관련 주요 기관의 기관장이 뉴라이트 계열 인사로 채워진 현실에서, 국정으로 발행될 한국사 교과서가 친일·독재 미화로 현장의 외면을 받은 교학사 교과서와 비슷한 교과서가 될 것이라는 우려도 전했다. 정부가 공인한 하나의 역사 해석을 학생들에게 주입하는 결과를 가져올 국정 교과서는 역사교육의 본질..

WebAnarchist 2015.09.30

IoT를 활용한 작업자 안전 관리 서비스 실용화

IoT를 활용한 작업자 안전 관리 서비스 실용화 - 나하(Naha, 那覇) 공항에서 공동 실증 실험 개시 / 클라우드와 기능 섬유 소재 `hitoe` 등을 활용 / 공항 지상 지원 업무에 종사하는 작업자의 안전 관리를 강화 - 일본 항공 주식회사(이하 `JAL`), NTT 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이하, `NTT Com`) 및 Toray 주식회사(이하 `Toray`)는 2015년 8월 17일부터 공항에서의 옥외 작업자가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 정비를 목표로 하여 IoT(주 1)를 활용한 안전 관리 시스템의 공동 실증 실험을 개시한다. 본 실증 실험은 Toray와 NTT Com이 협동하는 `기능 섬유 소재 `hitoe`(주 2)를 활용한 작업자 안전 관리 서비스의 실용화를 위한 대처`의 일환이라고 한다..

개발자/IOT-m2m 2015.09.30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사물인터넷 구성 방법을 개발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사물인터넷 구성 가정, 직장에 있는 모든 물체들 및 심지어 옷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들이 점차 인터넷, 즉,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IoT))에 연결됨에 따라서 사우스햄프턴대학교(University of Southampton)의 연구원들은 IoT 물체들을 구성하기 위해서 사용하기 쉬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사물들을 더 안전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온라인 공격으로부터 그것들을 도와줄 수 있게 될 것이다. If you have charged your electric car at home overnight and arrive at the supermarket with a fully charged battery on Saturday morning, ..

개발자/IOT-m2m 2015.09.30

‘삶이란... 공중에서 다섯 개의 공을 돌리는 저글링(juggling)게임’

‘삶이란... 공중에서 다섯 개의 공을 돌리는 저글링(juggling)게임’ Life is a Juggling Game 삶이란 저글링 게임 - written by Brian G. Dyson This was written by the President and CEO of Coca-Cola Enterprises, Brian G. Dyson. It was used at Georgia Tech's 172nd Commencement Address Sept. 6, 1991. 이 글은 Brian G. Dyson이 코카콜라의 CEO겸 회장으로 있을 때 적었으며, 1991년 9월 6일 조지아텍(애틀란타에 있는 조지아 공과 대학의 약칭)의 172차 학위 수여식(졸업식)의 연설로 사용되었다.------------------..

좋은 글 모음 2015.09.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