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0 28

문원동 부흥정육점 - 고기가 정말 싸고, 맛있고, 시골틱한 분위기

과천에 조용한 청계산 자락에 문원동이 있다. 문원동의 유래에 대해 주민자체 센터의 설명을 옮겨본다. 문원동의 역사 문원동의 문원이라는 이름은 영조35년(1759년)에 만든 [여지도서]과천현방리(果川懸坊里)조에 의하면 7개면 40리로 구성된 과천현중에서 현내면에 속한 것으로 나타난다. 1964년 1월 1일 행정구역 개편 당시 시흥군 과천면 문원1리(세곡, 구리안, 모템말)와 문원2리(사기막골, 별양, 배랭이)로 편성되었다. 1982년 6월 10일 경기도 조례 제1256호에 의거 현재의 문원동으로 개명되었다. 신도시 개발 당시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이 막계동 지역에 중앙정부의 행정기관이 현재의 중앙동(구 촌말)지역에 위치하면서 그곳에 거주하던 주민들의 이주대책의 일환으로 문원1단지, 문원2단지..

과천 소식 2015.10.26

회문(回文, palindrome)은 거꾸로 읽어도 제대로 읽어도 써도 같은 문장이나 낱말

팰린드롬(Palindrome)이란? 회문(回文, palindrome)은 거꾸로 읽어도 제대로 읽어도 써도 같은 문장이나 낱말이다.보통 낱말 사이에 있는 공백은 무시한다. 소주만잔만주소 다같은것은같다 다시합창합시다 여보안경안보여 아들딸이다컸다이딸들아 여보게저기저게보여 다큰도라지일지라도큰다 다이쁜이다 수박이박수 색갈은짙은갈색 바로크는크로바 홀아비집옆집비아홀 자빨리빨리빨자 짐사이에이사짐 자꾸만꿈만꾸자 가장한심한장가 다리다음다리다 다들잠들다 담을넘고넘을담 장가간가장 시집간집시 다된장국청국장된다 이쁜이 내아내 기러기 스위스 일요일 사진사 오디오 서부서 시흥시, 군위군 동남동, 동북동, 서남서, 서북서 동교동, 동부동 방서방 소주주소 다가가다 도제제도 국제경제국 기동전동기 탄도유도탄 야 이 달은 밝은 달이야 건조할..

좋은 글 모음 2015.10.26

김훈·조정래 등 각계인사 620명 “국정교과서, 전체주의의 시작” 시국선언

김훈·조정래 등 각계인사 620명 “국정교과서, 전체주의의 시작” 시국선언 지난 19일 월요일, 1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국정교과서 사태에 즈음하여 각계 원로 시민사회 그리고 이에 뜻을 같이하는 개인들이 “국정교과서 사태에 즈음한 시민사회 시국선언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선언문]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추진과 민주주의 퇴행에 대한 시민사회의 저항을 선언한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지난 12일 중학교 역사와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를 국정으로 바꾸는 ‘중 고등학교 교과용 도서 국․검․인정 구분(안)을 행정 예고하였고, 이를 다음 달 3일까지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과거 국정 한국사 교과서는 박정희 유신 독재체제을 미화하고 학생들에게 획일적이고 무비판적인 역사관을 주입하기 위한 도구로 기능하였다. ..

WebAnarchist 2015.10.22

파일이름 변경 프로그램 - 아주 편하고 기능 좋음

우리가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게되면 대부분 DSC00.., SVC00.. 등의 이름으로 자동 설정되어 저장되게 됩니다. 이러한 사진파일들의 이름들을 좀더 의미있는 단어인 "여름방학 놀러가서..", "동계수련회.."등으로 바꾸면 나중에라도 훨씬 찾아보기 쉽겠죠. 하지만 윈도우의 탐색기에서 파일이름을 한꺼번에 변경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파일이름 변경 프로그램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국산 무료프로그램인 Darknamer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용환경 : Window XP, Win7, Vista 등 제작자사이트 : Darkwalker주요기능 : 파일이름 한꺼번에 바꾸기, 파일이름의 특정 위치만 바꾸거나 지우기, 이름앞이나 뒤에 문자열 붙이기,... 등 프포그램 출처 : http:/..

무한정보제공 2015.10.19

사이버 보안의 개념을 변화시키고 있는 사물 인터넷

사이버 보안의 개념을 변화시키고 있는 사물 인터넷 전체 기업들 중 20퍼센트 이상이 2017년 말까지 사물 인터넷 상의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사용하여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보호하기 위한 디지털 보안 서비스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가트너 그룹의 최근 보고서는 제시한다. 이미지 출처 : http://www.business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37 가트너 그룹에서는 디지털 보안을 디지털 비즈니스 상에서 모든 형태의 디지털 자산을 보호할 수 있는 기존 보안 리스크 절차들의 확장과 확대에 집중한 리스크 기반의 기법으로 정의하면서, 신뢰될 수 있는 이와 같은 자산들 간의 관계 확립이 필요함을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사물 인터넷은 물리적 공간 가장자리까지 깊이 침투하였..

개발자/IOT-m2m 2015.10.19

가시광을 인터넷 및 상호 간의 통신을 위한 매체로 사용하는 발광다이오드(LED)

가시광을 인터넷 및 상호 간의 통신을 위한 매체로 사용하는 발광다이오드(LED) 가정, 사무실, 공공건물 등에서 범람하는 빛이 단지 조명 수단 이상의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디즈니 연구소(Disney Research)와 스위스 취리히 연방 공대(ETH Zurich) 소속의 과학자들은 빛이 전구 상호 간뿐만 아니라 사물이나 인터넷과 통신하도록 만드는 매체가 될 수 있음을 시연하였다. 빛을 통해 신호를 전송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실용적인 전화기를 발명한 것으로 유명한 미국의 과학자인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Alexander Graham Bell)은 음성을 무선으로 최초로 전달되기 몇 년 전인 1880년대에 광전화기(Photo-Phone)를 발명하여 무려 200미터를 전송하여 음성이 빛으로 전달될 수..

프로그래머가 되는 방법 : 짧고 폭넓고 개인적인 요약. 목차 링크

프로그래머에게 전설적인 문서로 일독하면 개발자로 살기에 아주 좋을것이다. 목차 링크를 걸어두고 원문은 아래 링크로 연결한다' 전체 원문 출처 : https://wiki.kldp.org/wiki.php/HowToBeAProgrammer How to be a Programmer: A Short, Comprehensive, and Personal Summary 프로그래머가 되는 방법: 짧고 폭넓고 개인적인 요약. http://samizdat.mines.edu/howto/HowToBeAProgrammer.pdf 번역 처로 강창기 Copyright © 2002, 2003 Robert L. Read Permission is granted to copy, distribute and/or modify this docu..

개발자 2015.10.19

초보자를 위한 3D프린터 한글 강좌 1강 | 3D 모델링 프로그램 설치

3D 모델링 & 3D 프린팅을 교육하면서 가장 많이 아쉬웠던 점은 3D라는 이름앞에 한없이 작아지는 분들이 생각보다 굉장히 많다는 사실이었습니다.책을 사기엔 몇만원씩하는 책값이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동영상 강의를 찾아보면 기능 중심으로만 설명되어있어 당장 가려운데를 긁어주지는 못하구..난 단지 컵하나를 만들고 싶을 뿐인데..이런 분들을 위해 3D 모델링, 3D 프린팅에 대해서 아주 쉽게 설명한 강의를 만들고자 무한상상실에서 [초간단 3D 프린팅 레시피]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요즘 학업이다 취업이다 바쁜 여러분을 위한 핵심만 간추린 강의!! 10분정도의 짧은 영상만으로 3D 프린팅, 3D 모델링을 쉽게 시작하실 수 있답니다^^* 출처 참고 : http://sangsangmake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