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1 17

랜케이블 하나로 가장 빠르게 라즈베리파이와 접속하는 방법

랜 케이블 하나로 가장 빠르게 라즈베리 파이와 연결하는 방법이다. 일전에 라즈베리 파이 개발환경 구성하는 3-4가지 방법을 올린것을 참조 http://fishpoint.tistory.com/1653 라즈베리 파이 개발환경을 3가지 방법으로 구현하기 이 방법은 얼마전에 동아대학교로 사물인터넷 강의하러 갔는데, 연결이 잘 안되어 우왕좌왕 하는데 컴공과 한 학생이 해보더니 너무나 잘 되는 것이다. 모두 이런 방식으로 IP 주소를 부여받아 실습을 잘 진행한 것이다. 너무 고마운 학생이다. 준비물은 라즈베리 파이 부팅 환경이 되어 있을것, 랜케이블, SD 카드 리더기가 되겠다. 1. 부팅 준비가 되어 있는 라즈베리파이를 랜케이블로 노트북이나 PC 에 연결한다. 2. 라즈베리 파이에 있는 SD 카드를 빼서 SD 카..

파이썬 lxml 패키지 설치 해결~ 이게 또 libxml2 와 연관이 있나.

웹 크로울러 예제가 올라와서 한 번 해본다고 하는데http://creativeworks.tistory.com/entry/PYTHON-3-Tutorials-24-%EC%9B%B9-%ED%81%AC%EB%A1%A4%EB%9F%AClike-Google-%EB%A7%8C%EB%93%A4%EA%B8%B0-1-How-to-build-a-web-crawler 위에서 실습한 소스코드는 아래에 있다. import requests from bs4 import BeautifulSoup def spider(max_pages): page = 1 while page < max_pages: url = 'http://creativeworks.tistory.com/' + str(page) source_code = requests.ge..

2030년 인공지능과 생활(Artificial Intelligence and Life in 2030) 보고서 요약 2편

미국 스탠퍼드 대학은 “2030년 인공지능과 생활(Artificial Intelligence and Life in 2030)”이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공개하였음. 이 보고서는 인공지능(AI) 그 자체와 함께 인간과 공동체 사회에 대한 AI의 영향에 대해 장기적 관점에서 조사하는 ‘AI 100’ 프로젝트 중 첫 번째 과업으로, 전형적인 미국의 도시를 예로 들어 교통, 홈서비스 로봇 등 여덟 가지 분야에서 2030년경 AI 활용도를 예측한 것인데, AI가 미칠 영향이 광범위하므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고 권고 보고서 영어 원문 다운로드 : https://ai100.stanford.edu/2016-report 이미지 출처 : https://ai100.stanford.edu/2016-report □ ‘인공지능 ..

첫눈이 오면 여기로 꼭 나와야 해. 그러나 그녀는 나오지 않았다.

찬바람이 이는 계절이다. 계절이 바뀐다고 말한다. 가을이 가고 있다. 겨울이 오기 전에, 눈이 오기 전에 한 번 연락이라도 해야 했다. 그 여자와 같이 캠퍼스에 있을 때는 계절마다 만났다. 봄에는 독서 모임으로 만나고, 여름에는 동아리 모임을 따라가서 만났다. 가을에는 서로 외롭기도 해서 내가 자주 가는 술집이나 그녀가 일하는 과사무실에서 만났다.겨울 방학 때는 눈이 내리건 안 내리건 만났다. 인적이 드문 학교에선 식당에서도 만나고, 도서관에서도 만나고, 과사무실에도 만났다. 가끔은 집으로 가는 방향이라서 버스에서도 옆자리에 앉아서 갔다. 빈 강의실에서도 자주 만났다. 지금은 가까운 곳에 산다고 한다. 강의도 나가는 모양이다. 첫눈이 오면 만나자고 단 한 번도 말하지 못했다. 첫눈이 내리면 만나자는 말을..

당신이 나에게 신발을 사주었었다. - 이병률,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중

당신이 나에게 신발을 사주었었다. 당신 혼자 며칠 더 머물러야 했다. 내가 며칠 먼저 돌아와야 했기 때문이었다. 당신이 나에게, 신던 신발을 버리고 갈 거냐고 물었다. 아닌 게 아니라 너무 오래 신어서 버려야 마땅한 신발이었다. 아주 어려웠던 때 사 신은 신발이라 버리기 뭐했지만 버리겠다고 했다. 뭐든 다 끌어안고 살지 말고 조금씩 버리고 살라는 당신의 말을 듣고 싶어서였겠다. 아마도. 가방을 싸면서 낡은 신발을 휴지통에 버리려 하는데 당신이 말했다. "거기 한쪽에 두고 가. 그냥 내가 바라보게......" 어쩌면 이토록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 말이 생각나는 걸까. 그 말로 정신이 하나도 없는 걸까. 단지 우리가 며칠 머물던 호텔의 건너편 쪽에 앉아 있을 뿐인데. - 이병률,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

좋은 글 모음 2016.11.24

TCP/IP - Socket의 활용 및 소스 다운로드

TCP/IP - Socket의 활용 및 소스 다운로드 링크 - http://downman.tistory.com/m/135 TCP/IP - 1. 기본 용어 TCP/IP - 2. port 번호 범위 TCP/IP - 3. Server 처리 flow TCP/IP - 4. Client 처리 flow TCP/IP - 5. 공통라이브러리 만들기(기본함수) TCP/IP - 6. 공통 라이브러리 만들기(정보 제공 함수) TCP/IP - 7. TCP/IP client 프로그램 Sample TCP/IP - 8. TCP/IP Server: I. 요청시 fork pattern TCP/IP - 8. TCP/IP Server: II. min - max pattern

개발자 2016.11.20

[시국선언문]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퇴진 명령에 따라야 한다. - 환경운동연합

[시국선언문]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퇴진 명령에 따라야 한다 2016년 11월 12일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1백만 개 이상의 촛불이 광화문광장, 그리고 전국 곳곳에서 타올랐다. 박 대통령은 국민의 버림을 받았다. 박 대통령의 퇴진 없이는 현재의 국정위기를 끝내고, 민주주의를 회복할 방도가 없다. 환경운동연합 8만 회원은 박 대통령에게 국민들의 퇴진 요구에 즉각 응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박 대통령은 일말의 양심이 남아 있다면, 더 이상 버틸 궁리를 그만두고 즉각 퇴진해야 한다. 박근혜 대통령이 물러나야 할 이유는 ‘이게 나라냐’는 국민들의 탄식에 압축돼 있다. 박근혜 집권 4년은 비상식으로 점철됐고 나라꼴은 엉망이 됐다. 퇴행적이고 극우적인 인사들이 판을 쳤고, 그들의 칼춤에 87년 민주화..

WebAnarchist 2016.11.17

대구 박근혜 하야 집회에서 4,000여 시민을 감탄시킨 대구 송현여고 2학년 조성해 학생의 연설

2016년 11월 5일 대구 박근혜 하야 집회에서 4,000여 시민을 감탄시킨 대구 송현여고 2학년 조성해 학생의 연설 녹취록 전문입니다. 놀랍고 감탄을 자아냅니다. 어른들이 정말 미안하고 부끄러운 마음을 가져야 할 글이네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송현 여자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조성해라고 합니다. 먼저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주신 걸 보아하니 제가 혼자는 아닌 것 같아 힘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우리는 오늘 박대통령, ( 사실 그녀를 뭐라고 불러야 할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만 이 세상 어느 나라의 어떤 사전이나 관례에도 나라와 국정을 무당의 손에 맡기고 꼭두각시 노릇한 지도자를 칭하는 호칭이 없어 아직은 부득이하게 대통령이라 칭하겠습니다, ) 네 그러한 박대통령이 국가 권력을 사유화한 최순실씨..

WebAnarchist 2016.11.17

3D 프린터 인쇄 잘하기 위한 노하우

3D 프린터 구매해서 처음 작은것 인쇄할 때는 문제가 보이지 않았다. 약간 큰 사이즈 20*10*10 사이즈 박스를 인쇄할 때는 지옥 같은 시간이 지나갔다. 18시간 인쇄 시간이 걸리는데 몇 시간 만에 휘어지고, 제대로 인쇄되지 않기를 여러번 하였다. 지켜보는 시간은 점점 늘어나고... 이곳 저곳 찾아보니 스프레리 이야기와 노즐 컬리브레이션 이야기가 나왔다. 실패할 때. 종이 테이프 븥이고 딱풀을 바르고

11‧12 박근혜 퇴진 시민대행진 선언문

"11‧12 박근혜 퇴진 시민대행진 선언문" 하루가 천 년 같았던 박근혜 정권 4년 동안 국민들을 고통스럽게 했던 그 모든 이해할 수 없는 수수께끼가 풀렸다. 그러나 너무도 허망하고 저질스러운 진실 앞에 국민들은 깊이 상처 받고 한없이 분노하고 있다.소위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그 배후의 공범들이 모두 밝혀진 마당에, 정치권은 아직도 이해타산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헤아리지 않고 있다. 이제는 국민들이 나서야 한다. 이에 우리는 박근혜 정권의 즉각 퇴진을 요구하는 시민대행진을 선언한다! 우리는 분노하는 5천만 국민의 이름으로 박근혜의 대통령직 퇴진을 엄중히 요구한다. 퇴진에 절차가 필요하다면, 우선 당장 다른 허튼 짓을 못 하도록 대통령으로서의 모든 권한부터 즉각 중지시켜야 마땅하다. 또한 박근혜가 임명한 ..

WebAnarchist 2016.11.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