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4 39

SNS 중독경향성의 개념 SNS 중독 스마트폰 중독

SNS 중독경향성의 개념 SNS(Social Network Service)란, 인터넷상에서 친구 및 동료 등 지인들과의 인간관계를 보다 더 강화하거나 새로운 인맥을 형성하여 폭넓게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정의된다(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즉 SNS는 타인과 교류할 수 있는 인간의 기본적 욕망을 제공하도록 IT기술과 접목시켜(정기한, 정지희, 신재액, 2010) 오프라인에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던 타인과 관계형성 및 인맥관리 기능을 인터넷접속과 클릭만으로 신속한 정보전달, 개인관심사 공유, 정보의 개방 등의 특징으로 간편하고 손쉽게 가능하도록 해주었다(오승석, 2010). SNS의 이런 순기능적 특성으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되어갈 정도로 많은 사용을 하고 있으며 점점 ..

무한정보제공 2017.04.28

서울 하프 마라톤에 입고 나가려고 주문한 반바지가 도착했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배송이 뭐길래 그걸 줄이려고 전 세계가 나서서 이렇게 부산을 떠나 모를 일이다. 기다림에서 느껴지는 행복감을 진정 잊은 것 같다. 아니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 자체를 기억하지 않음으로 예기치 않은 기쁨을 맛보는 일도 새삼스럽지 않은 일인가 보다. 배송기간을 줄이려는 시도는 지구 곳곳에서 쉬지 않고 진행된다. 2017년 4월 30일 서울 하프 마라톤에 나가려고 반바지를 주문했는데 오늘 도착했다. 어제 입금했는데 오늘 도착한거다. 빠르다. 알고보니 집착이었다. 갈망이었다. 절벽 아래라는 것을 알면서도, 불에 타 죽을 것을 알면서도 절벽 아래고 뛰어 내리고, 불을 향해 돌진하는 그런 눈 먼 집착같은 것이었으리라. 지독하게 냄새가 심하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그냥 수시로 떠오를때마다 생각만 하고, 잊은..

지능의 기원과 진화를 말하는 <지능의 탄생> - 이대열 교수의 TED 강연

지능의 기원과 진화를 말하는 - 이대열 교수의 TED 강연 세계적인 신경과학자 예일대 이대열 석좌교수 지능의 기원과 진화를 말하는 을 탄생시킨 TED X KFAS 강연, How the Genes and the Brain See the World이대열 교수의 TED 강연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lkzoQuzlW4M지능에 대한 상식을 재고할 것을 권하는 은 생명과 유전자의 관점에서 지능을 봅니다.유전자의 복제를 돕기 위해 진화했지만,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조금씩 유전자의 족쇄에서 벗어나기 시작한 인간의 뇌.이와 같이 진화론적 관점에서 지능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지능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없는 것은 물론, 최근 인공지능에 대한 논의도 단편적일 수밖..

동영상 2017.04.27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의 활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의 활용이 급증할 것으로 전망 IoT device sales set to surge in next decade IT 시장조사기관인 IHS Markit의 조사에 의하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의 수가 향후 10년 이내에 6배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다.보행자와 교통 트래픽을 탐지하고, 물과 공기 중 오염 정도를 측정하는 센서와 노드 등의 디바이스 출하량은 금년도에 전 세계적으로 2억2백만 개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 수는 2026년에 이르면 14억 개에 달할 것이라고 同社는 밝혔다. http://www.computerworld.com/article/3189909/internet-of-things/iot-device-sales-set-to-surge-in-next-dec..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자동화가 보편화될 경우 어떤일이 발생할까? How to save jobs.

인공지능의 등장으로 자동화가 보편화될 경우 어떤일이 발생할까? Jobs vs. AI: What happens when everything is automated 2017-04-14 기술분야 전문 언론인인 Bob Reselman씨는 최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자동화가 점차 진행되어가는 트렌드를 보고 자동화가 인간의 삶과 직업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것으로 나타나 관련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저자의 가장 큰 관심사는 '모든 것이 자동화될 경우 인류는 어떻게 할 것인가?' 라는 질문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가 편찬한 최근 저서인 '직업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를 살펴보아도 자동화로 인해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을 것이라는 큰 우려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고 한다. [무료 다운로드: htt..

무한정보제공 2017.04.27

데이터 과학자와 데이터 분석가, 과연 어떠한 차이가 있는 것일까

데이터 과학자와 데이터 분석가, 과연 어떠한 차이가 있는 것일까 Data scientist versus data analyst: confusion reigns 최근 Computing社에서 실시한 빅데이터 트렌드와 연관된 전문가 조사에 의하면 데이터 과학자의 경우에는 방대한 대용량 데이터 시대로 인해 탄생된 직군으로 인지되고 있으며, 이전에 인식되어오던 역할과 명확히 구분이 되는 것으로 고려되고 있다 하겠다. 하지만 대다수 기업 및 조직들에서 다수의 리크루터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구분이 명확하지 않은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 이유는 데이터 과학자들이 보다 많은 연봉을 지급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데이터 분석가들 마저도 데이터 과학자의 범주 안에 자신들을 포함시키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추세로..

백차를 맛보다. 백호은침 - 연꽃향에 차향담아

오전에 운동하고 돌아와 포장지가 아름답게 보이는 백목단을 우려냈다. 백목단은 백차로 이름 난 차다. 포장지엔 "연꽃향에 차향담아" 라고 써 있고, 위에 볼펜으로 눌러 썼지만 제대로 써지지 않은 백목단 이란 글자가 희미하게 보인다. 연한 녹색 스티커가 부드럽다. 빛깔이 단아하다. 정갈하고 군더더기가 없다. 향은 맑아 정신을 바짝 차려야 연잎 향이 난다.오늘 니가 그리운 이유가 이거였구나. 진하지 않아도, 강렬하지 않아도 너의 존재가 분명하게 각인되는 그런 차구나. 백차(白茶) 이야기 - 백호은침, 백목단 백차하면 백호은침과 백목단을 빼놓을 수 없다. 그만큼 유명하다. 둘 다 중국 복건성에서 생산되는 백차이다. 그리고 백차는 향이 강하지 않아 자스민차를 만드는 데 많이 사용됩니다. 녹차로도 자스민 차를 만들..

하루는 달리고, 하루는 관악산 산행하고

향교에서 연주암으로 해서 연주대 오르는 길은 아주 가뿐하다. 다리 근육이 붙었나보다.동네 누님과 아저씨가 참외, 오렌지, 오이 싸오시고 막걸리 한잔씩 하고 사당으로 내려오는데연주대에서 사당 전철역 까지 내려오는 길이 장난이 아니다. 사당에서는 절대 올라가면 안되겠다. ㅎ 사당으로 내려와 전주 전집 앞에 전집으로, 남성시장 남성 순대로~ 집에오니 6시가 넘고.

사진 갤러리 2017.04.25

나는 그녀와 함께 늙어갈 것이다. 그녀의 늙는 모습을 지켜보면서.

언제라도 바라보기만 해도 좋은 사람이다. 함께 늙어갈 것이다. 그녀의 머리카락, 귀걸이, 이마, 얼굴, 손, 발목, 발을 바라보면서 늙어갈 것이다.그녀의 삶을 바라보면서. 그녀가 지나온 길, 그녀가 가는 길, 그녀가 움직이는 모습, 그녀가 좋아하는 음식, 그녀가 자주가는 곳, 음악, 영화를 기억하면서.그녀가 자주가는 산책길, 가끔 들르던 카페에도 갈 것이고, 그녀가 혼자 있는 시간에 하는 것들도 바라볼 것이다.우리에게 남겨진 모든 순간이 어떻게 흘러갈지라도 지켜볼 것이다. 하, 우리에게 남겨진 시간이 얼마나 남은 것인지... 나 늙으면 당신과 살아보고 싶어 황정순 나 늙으면 당신과 살아보고 싶어가능하다면 꽃밭이 있고가까운 거리에 숲이 있으면 좋겠어개울 물 소리 졸졸거리면 더 좋을거야 잠 없는 나당신 간지..

좋은 글 모음 2017.04.24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4 - Multi-tasking the arduino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4 - Multi-tasking the arduino 모든 원문 내용과 코드 이미지 출처는 https://learn.adafruit.com/multi-tasking-the-arduino-part-3/ 에 있고, 구글 번역기와 편집을 실행함. 전체 포스팅한 자료는 아래와 같다.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1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2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3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

개발자/Arduino 2017.04.21

아두이노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3.5 - Multi-tasking the arduino 라이브러리 링크 페이지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3 편에 설명한 더 읽을 거리의 라이브러리 링크 페이지 전체 포스팅한 자료는 아래와 같다.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1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2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3 - Multi-tasking the arduino : Blink without delay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3.5 - Multi-tasking the arduino 라이브러리 링크 페이지 아두이노에서 멀티태스킹 구현하기 4 - Multi-tasking the arduino Librarie..

개발자/Arduino 2017.04.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