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 37

새로운 기술, 새로운 세상 지능정보사회 - 1부 ‘지능 정보사회의 도래와 새로운 패러다임’, 2부 ‘지능정보기술의 혁신과 활용 전략’

새로운 기술, 새로운 세상 지능정보사회 제목 : 새로운 기술, 새로운 세상 지능정보사회발행일 : 2017년 3월 9일출처 : 한국정보화진흥원원문 : http://www.nia.or.kr/site/nia_kor/ex/bbs/View.do?cbIdx=25932&bcIdx=18293&parentSeq=18293 보고서는 1부 ‘지능 정보사회의 도래와 새로운 패러다임’, 2부 ‘지능정보기술의 혁신과 활용 전략’으로 구성되어 있다. 요약 : 지능정보사회는 지능정보기술이 생산, 유통, 소비의 범용 기술로 작동 되는 사회를 말한다. 지능정보사회에서는 지능정보기술이 국가사회 전체에 확산되어 재난 재해, 사회갈등, 고령화와 같은 사회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인간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 것으로..

무한정보제공 2017.05.30

안녕, 우리가 사랑했던 봄. - 뚱뗑이와 대공원 산책

안녕, 우리가 사랑했던 봄. 집 앞으로 올라가 한창 공사중인 야구장을 끼고 내려가면 과천대공원 호수가 나온다. 덩치 큰 형님이 손수 오셔서 리프트 타는 곳으로 가지 않고 산길로 크게 한 바퀴를 돌았다. 선거 후 처음으로 둘이 만나 걸었다. 그 사람을 만나면 즐겁다. 이야기도 재미있다. 무한대의 긍정적인 마음이 편하다. 동물병원을 지날 땐 밤에는 무섭다고 말해주었다. 어떤 동물이 퇴원하고, 어떤 동물이 입원을 하고, 펭귄 병실은 얼음으로 되어 있다는 농담을 했다. 동물원을 지나 리프트 앞에서는 리프트를 놀이공원 88열차 처럼 재미있게 타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오늘은 대공원 주차장에 차가 가득하다. 마치 가을 같은 날씨가 아주 잠깐이지만 10일 정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물을 차면서 수면위를 낮게 날아가..

영혼이 빠져나갈 정도로 아름다운 동전마술

말하는 것도 걸작~ "꽃은 나에게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또한 얼마나 부서지기 쉬운지를 늘 알려주기 때문에 좋아한다. 그래서 매 순간 순간을 세고 있다. 우주의 거대한 계획에서 삶은 눈 깜짝하는 사이에 일어난다. 다음순간에는 눈을 감지 마라. " Will Tsai shocks the judges with his visual magic - America´s Got Talent 2017 아래는 공개된 슬로비디오, 봐도 모르겠다. SLOW MOTION: AGT 2017 Close-Up Magic Act Works With Cards and Coins “I like flowers because they remind of how beautiful life is, but also very fragile. And ..

동영상 2017.05.28

MULTICOMP 2TJ3003-W05100 Sealed Ethernet, 8 Contact, Receptacle, RJ45, Panel Mount, Nickel Plated Contacts

부품 링크 http://www.newark.com/multicomp/2tj3003-w05100/rj45-jack-8-position-panel/dp/20T7279 MULTICOMP 2TJ3003-W05100 Sealed Ethernet, 8 Contact, Receptacle, RJ45, Panel Mount, Nickel Plated Contacts The 2TJ3003-W05100 is a waterproof RJ45 CAT5E STP Pass-through Jack with black PPE housing and EPDM gasket. This Jack features nickel plated contacts and ideal for panel mounting. IP67 Waterproof rate..

개발자/부품 2017.05.26

잃어버린 세대, 실패한 세대, 마지막 세대로 표현되는, 그게 우리세대 였으면 하는 글을 기사 맨 끄트머리에서 발견했다.

잃어버린 세대, 실패한 세대, 마지막 세대로 표현되는, 그게 우리세대였으면 하는 글을 기사 맨 끄트머리에서 발견했다. "우리는 잃어버린 세대가 되었다. 우리는 현실감을 일깨워주는 것에 의존하지만 현실 자체가 되기에는 지나치게 겁을 낸다. 우리는 실패한 세대이다.우리는 한때 저항을 외쳤던 자들이 이제는 반항정신을 팔아먹는 위선을 체념하고 있다. 우리는 마지막 세대다. 이전에 있던 문화들의 정점에서 우리의 문화는 상투성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힙스터는 서구 문화의 종말을 상징한다. 문화는 유리되고 단절되었으며, 새로운 것을 잉태하는 활동을 중지했다." 원문 링크 - http://ppss.kr/archives/23211 이미지 출처 : 원문 링크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이 말하는 열가지 글쓰기 원리

강연 내용 정리한 걸 다시 요약 정리해본다. 1. 시간을 정해 놓고 쓴다. 글을 못 쓰고 있다는 것은 욕심을 부리고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2. 자료를 활용하라. 답은 반드시 있다. 3. 말하기를 하라. 쓸 내용을 말로 설명하라. 4. 독자에 의지하라. 독자를 구체적으로 정해야 한다. 5. 자신에게 의지하라. 자신이 글을 잘 쓰고, 좋아한다는 자세를 갖는다. 내 글에 남들은 생각만큼 관심이 없다는것을 알아라. 자유롭게 쓰고 싶은 것을 써라. 6. 어휘에 의존하라. 글을 쓰면서 어휘를 늘려야 한다. 어휘가 없어서 쓰지 못한다는 것은 안쓴다는 이야기다. 7. 문장은 단문으로 쓴다. 56개의 수사법이 사용된 명문장을 외우고 써본다. 8. 개요에 의존하라. 기본적인 구성을 가져야 한다. 목차를 참고하라. ..

좋은 글 모음 2017.05.22

일주일 전에 생일이라고 사 온 장미꽃에 물을 갈아 주었다.

일주일 전에 생일이라고 사 온 장미꽃에 물을 갈아 주었다. 눈 같은 잎이 떨어져 지저분하게 되는 조팝나무 가지는 버린다. 선거운동, 어버이날, 투표일 접촉사고, 하프마라톤(21.0975km, 2시간 29분, 2시간 19분) 2번 완주, 명상, 소프트웨어 교육 같은 일들이 지나갔다. 굳은 몸을 휘감아 부드럽게 풀어주던 햇살이 지고, 투명한 반사유리를 둘러쳐 빛이 닿지 못하게 하고 싶은 강렬한 햇살이 비추는 때가 왔다. 속도와 방향 논쟁, 질과 양의 우선순위, 재능의 있고 없음에 대한 시각은 누구나 다를 수 있다. 무엇이 더 중요한가에 대한 주장은 여전히 계속된다. 모든 현상에 원리 하나가 숨어 있는데 바로 양질 전환의 원리이다. 양적으로 한계에 이른 후에 반드시 질적으로 변화가 시작된다. 물이 100도에 ..

정좌수도강의 남회근 저

몸이 변해야 마음이 변한다. 유물론적 명상 해설서 정좌수도강의 훌륭한 스승을 모시고 명상을 배우고 있다. 요가는 그냥 덤이다. 스승님이 추천한 책이다. 소프트웨어 과목이라는 지극히 정신적인 노동의 하나가 내년부터 초, 중, 고 정규과목이 되었다. 5년 내로 명상이 들어 갈 때가 되었다. 과학과 기술이 그렇게 만들었다. 명상을 시작하는 초심자가 볼 때 이렇게 보면 좋다. 1. 부록 1과 2를 먼저 본다. 2. 일단 명상에 들어가는 자세 부분을 신경써서 배운다. 몸이 먼저다. 올바른 자세로 해야 한다. 3. 책에 나오는 단어의 한자, 의미는 나중에 본다고 생각하고, 단계별 특징들, 수행방법들, 경험담을 위주로 읽어 나간다. 저자 : 남회근 저자 남회근은 1918년 절강성온주에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서당 교육..

개발자의 서재 2017.05.20

아웃라이어 정리 말콤 글래드웰 저

사람에게 재능은 없고, 타이밍이 중요하고, 위대한 일은 미루어야 한다. 요즘 강의할 때 처음 이야기 하는 3가지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서 질문도 하고 설득하고 눈 맞추면서 이야기 한다. 학생들이 기분이 좋아진다. 그리고 이건 엄연한 "사회 과학적" 사실이다. 1. 사람에게 재능이 있을까요 ? 없다 2. 훌륭한 기업들은 기본적으로 다섯가지를 가지고 있다. 좋은 아이디어, 비지니스 모델, 훌륭한 팀웍, 돈들어오는 펀딩, 타이밍까지 5가지. 훌륭한 기업이 성공한 가장 중요한 요인은 무엇인가 ? 타이밍 3. 미루고, 마감에 떨고, 벼락치기를 터부시 해왔는데 미루는 것은 나쁜것인가요 ? 아니다. 1, 2번은 아웃라이어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

개발자의 서재 2017.05.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