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 31

거인의 장난감을 몰래 훔쳐 본 느낌, 머리가 환해지는 느낌

"일하니?" "일은 머, 천천히 하는데도 무슨 일이 이렇게 많이 생기고 복잡한지..." "많이 바쁜 모양이구나." "좀. 나를 갉아먹고 있다. 16일 까지도 이일 저일 가득하다." "계사전까지 보니 천고의 비밀을 엿 본듯한 느낌이 드는데. 거인의 장난감을 몰래 훔쳐본 느낌이야. 머리가 갑자기 환해지는 느낌이 들어. 느낌과 현실은 틀리지만 이렇게 지내다 보면 비슷해지겠지?" "그래 좋은 일이야.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좋은 것을 설명하기가 참 알아. 알지?!" 아주 큰 문고리가 걸린 거대한 문이 있다. 바닥에 몸을 숙여 들어갈 만한 틈으로 빛이 새어나오고 있다. 몸을 숙여 몇 걸음을 옮겨 문을 지나니 큰 방이 나타났다. 여기가 거인의 방인가? 모든 것이 거대하게 보였다. 책상이나 의자, 거울과 창문이 ..

한국 여성 느와르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 - 미옥

김혜수(나현정, 미옥)는 한국에서 흔치 않은 여성 느와르 장르에서 굉장한 캐릭터를 연기했다. 총든 여자 주인공 영화가 드믄 이유를 보여준다. 그 만큼 남자들이 나와야 장사가 되는 장르라서 그렇다고 한다. 평범하게 살아가는 삶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미옥에게 갑자기 등장한 아들 주환은 보호해야 할 대상. 다치고 죽어야 현정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고 믿는 상훈. 한국 여성 느와르의 시작을 알리는 영화라서 ★★★★★ 이만큼. 나현정. 미옥 : 부탁이야. 보내줘. 그냥 우리 보내주라. 모르겠어? 내가 왜 이러는지? 너랑 나 함께라면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살거야. 우리 이렇게 힘든거 그만하자. 임상훈 : 그렇게 힘들어? 나랑 같이 가겠다는 말이? 칼 맞으면 날 보러오고, 죽으면 챙겨줄거니까. 나한테 너말고 무슨..

Toyota社, 자율주행차량의 도래는 아직 시기상조라 주장

Toyota社, 자율주행차량의 도래는 아직 시기상조라 주장 Autonomous vehicle predictions are premature: Toyota Toyota 호주지사의 엔터프라이즈 설계자 (Enterprise Architect)에 의하면, 자율주행차량의 등장으로 인해 개인 자동차 소유권의 잠재적인 감소추세를 자동차 제조업체가 아직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밝혀 자율주행차량의 트렌드에 대해 조사해보기로 한다. Toyota社 호주지사 정보시스템 사업부서의 David Johnston Bell씨는 자율주행차량의 출현이 자동차산업계의 운명에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다고 전망하며, 자율주행차량으로 인해 개인들의 자동차소유권을 약 80퍼센트에서 9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 ..

개발자/IOT-m2m 2017.11.28

Checkpoint社, Mirai보다 더 큰 사물인터넷용 봇넷의 출현 경고

Checkpoint社, Mirai보다 더 큰 사물인터넷용 봇넷의 출현 경고 보안솔루션 제공업체인 Check Point Software社의 연구진들은 최근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봇넷 Mirai보다 더욱 큰 종류의 사물인터넷용 봇넷이 발견되었다고 주장하여 사물인터넷 시대 봇넷의 위험성을 조사해보고자 한다. 봇넷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약 1백만 개 이상의 디지털 기기와 결합하여 보안취약점이 드러난 인터넷이 연결된 기기들 (IP무선카메라, CCTVE, 디지털 레코더 등)을 손상시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IoT reaper라 불리우는 해당 봇넷이 지난 2016년 무수히 많은 서비스 거부공격을 발생시킨 Mirai 봇넷과 유사한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한다. https://blog.checkpoint.com/20..

개발자/IOT-m2m 2017.11.28

청주대학교 스마트 그린하우스 관리 시스템 설치

미루다 미룬 일중에 하나인 청주대학교 IoT 사업단 과제인 Smart Greenhouse 설치를 했다. 아크릴로 제법 그럴듯한 그린하우스를 제작하고 제어박스를 달았다. 전원은 220V 를 써서 관수모터, 공기 순환팬, 조명, 하우스 개폐기 까지 설치하였다. 소프트웨어 완성도를 높여서 실제 필드에 설치해도 손색이 없어 보인다. 그렇게 봐 준다. 같이 간 동료와 설치하고 데모를 보여주고 시건장치까지 마무리 했다. 너무 오래 걸렸다. 갑자기 시간이 늦게 가는 세상으로 들어간 건지 모든게 느리게 보이고, 느리게 행동한다. 좋아지겠지. 매번 일하면서 느끼는 건데 철두철미, 완벽하게 준비하고, 한치의 실수도 없도록 일해야 한다. 어려운 일이다. 어려워도 해야 하는게 프로다.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하기 싫은 일..

사진 갤러리 2017.11.28

단학경전 황제음부경 - 家苑 이윤숙 註

黃帝陰符經(황제음부경) 黃帝陰符經이라 함은 4000년전 중국의 黃帝氏가 지은 글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실제로 쓰여지기는 殷나라 末이나 周나라 初로 얘기되고 있다.여기서 중요한 것은 쓰여진 시기가 아니라 무슨 내용을 담고 있는가이다.陰符經은 글자 그대로 음(陰)으로 맞춰(符) 놓은 글(經), 즉 음 속 깊이에 있는 것을 모두 캐내서 이치에 부합 되도록 쓴 글이다. 이와 상대적인 經이 앞서 올린 天符經이다. 천부경은 후천시대가 열리는 내용을 비사체로 담아낸 글로 흔히 우리나라의 易으로 일컬어진다. 흔히 생각하기에 음부경의 상대적인 말로는 陽符經이고, 천부경이라 했으면 地符經이라 해야 하는데 왜 천부경과 지부경이라 했을까?천부경을 천부경이라 하지 않고 양부경이라 한다면 음양에서 말하는 단지 양을 설명한, 국..

무한정보제공 2017.11.22

4차산업혁명위원회 사회제도혁신위원회에 제출한 규제합리화 방안

데이터의 부제한 확보가 국가의 존속에 필수적인 일이 되었다. 바로 데이터 제국주의에 대항하는 데이터 식민지 국민의 대응에 대해 생각할 때가 되었다. 중요한 자료라고 생각되어 옮겨왔다. 4차산업혁명위원회 사회제도혁신위원회에 제출한 규제합리화 방안 2017. 11. 13. 테크앤로 대표 구태언 taeeon.koo@teknlaw.com [Tek] 4차산업혁명위원회 사회제도혁신위원회에 제출한 규제합리화 방안 from TEK & LAW, LLP 1.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규제합리화 방안 2017. 11. 13. 테크앤로 대표 구태언 taeeon.koo@teknlaw.com 4차산업혁명위원회 사회제도혁신 위원회2. 1 1. 디지털 마켓 시대는 플랫폼 육성의 시대 2. 국가정보화 20년의 명암 3. 중국은 민간 플랫..

개발자/IOT-m2m 2017.11.22

중국의 도교 경전 太上感應篇(태상감응편)

太上感應篇(태상감응편) 설명 : (병)Taishang Ganying pian (웨)T'aishang Kanying p'ien. 중국의 도교 경전. 송대 이창령(李昌齡)이 〈포박자 抱朴子〉에서 초록(抄錄)한 것이라고 하며, 진덕수(眞德秀)가 서(序)를 지었다. 이 책에서 태상(太上)이라는 용어를 쓴 이유는 신인감응(神人感應) 사상 및 신군(神君)이 선은 상을 주고 악은 벌한다는 사상을 훈계하고 널리 알리기 위함이었다. 천상에는 '사과지신'(司過之神)이 있어 수시로 모든 사람들의 언행을 몰래 기록하기 때문에, 결국 선악으로 사람의 수명과 화복이 결정된다고 설명한다. 화와 복에는 문(門)이 없으며 오직 인간 같다고 여긴다. 아울러 널리 행해야 하는 좋은 일과 마땅히 하지 말아야 하는 악행을 열거함으로써, 사람..

무한정보제공 2017.11.21

도교 '음부경'의 사상 - 논문자료

도교 '음부경'의 사상 김 백 희(한국학중앙연구원 연구원, 동양철학 전공(cursiveness@aks.ac.kr)) 정신문화연구 2007 여름호 제30권 제2호(통권 107호) pp. 179~197. 논문자료 링크는 글 하단 참고. 도교의 핵심경전 중의 하나인 '음부경'에서 “음부(陰符)”라는 두 글자의 뜻은이전(李筌)의 주에 “음(陰)은 ‘몰래, 은밀히’의 뜻이다. 부(符)는 ‘부합한다’는 뜻이다. 천지자연의 기미가 인간세상의 일이 이루어지는 기미에 몰래 부합케 한다”29)라고 하였다. '음부경'의 기본 메시지는 우리 인간이 천지자연이 운행하며 보이는 생살(生殺)의 기의(機宜)에 부합하여, 알맞은 기미와 때를 장악하고 음양의 상생ㆍ상극 운행원리로써 모든 일을 대처해 가는 것이다. 자연의 이치와 인간세상..

무한정보제공 2017.11.21

마라토너 달리기 책들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달리기와 존재하기-조지쉬언” “본투런-크리스토퍼맥두길” “철학자가 달린다-마크로렌스” “울트라마라톤맨-딘카르나제스” “우리는 왜 달리는가-베른트하인리히” “나는 달린다-조쉬카피셔” 김연수의 산문집 『지지 않는다는 말』 [책소개]마라톤에 홀릭된 여자 5km에서 42.195km까지 마라톤 나의 아름다운 마라톤 이채원 장편소설 마라톤 인생 : 마라토너 신성범의 마라톤 165회 완주 리얼 스토리

호모러너스 2017.11.21

여기 있다. 여기가 우리의 고향이다. 이곳이 우리다.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

칼 세이건은 『창백한 푸른 점』에서 사진에 대한 소감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 여기 있다. 여기가 우리의 고향이다. 이곳이 우리다.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이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사람들, 당신이 들어 봤을 모든 사람들, 예전에 있었던 모든 사람들이 이곳에서 삶을 누렸다. 우리의 모든 즐거움과 고통들, 확신에 찬 수많은 종교, 이데올로기들, 경제 독트린들, 모든 사냥꾼과 약탈자, 모든 영웅과 비겁자, 문명의 창조자와 파괴자, 왕과 농부, 사랑에 빠진 젊은 연인들, 모든 아버지와 어머니들, 희망에 찬 아이들, 발명가와 탐험가, 모든 도덕 교사들, 모든 타락한 정치인들, 모든 슈퍼스타, 모든 최고 지도자들, 인간 역사 속의 모든 성인과 죄인이 여기 태양 빛 속에 부유하는 먼지의 티끌 위에서 살았던 것..

좋은 글 모음 2017.11.21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 무라카미 하루키 저

달리기를 축으로 한 문학과 인생에 관한 최초의 회고록.'달린다'는 것은 하루키에게 문학과 삶을 향한 치열한 도전이었다! -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 무라카미 하루키. 초보 러너인 나에게 마라톤은 무엇일까? 갑자기 생각을 하고 싶었다. 개인적인 얘기를 한다면, 나는 '오늘은 달리고 싶지 않은데'하고 생각했을 때는 항상 나 자신에게 이렇게 묻곤 한다. 너는 일단 소설가로서 생활하고 있고, 네가 하고 싶은 시간에 집에서 혼자서 일을 할 수 있으니, 만원 전철에 흔들리면서 아침저녁으로 통근할 필요도 없고 따분한 회의에 참석할 필요도 없다. 그건 행운이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그렇다고 생각한다) 그런 일에 비하면 근처를 1시간 달리는 정도는 아무 일도 아니지 않는가? 만원 전철과 회의의 광경을..

호모러너스 2017.11.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