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40

천안함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재조사를 요청한다 -평창올림픽 폐막식 참가 북측고위급대표단 방남에 즈음한 특별성명

천안함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재조사를 요청한다-평창올림픽 폐막식 참가 북측고위급대표단 방남에 즈음한 특별성명우리는 청와대 ‘국민청원 및 제안’ 게시판에 올라온 “천안함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재조사를 청원합니다” 국민 청원을 지지하며, 정부가 즉각 천안함사건 진실규명을 위한 재조사에 나설 것을 요청한다. 이 청원은 지난 22일 시작되어 불과 하루 만에 1만 명을 넘어설 만큼 국민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청원인은 “과연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소행에 의한 것인가? 단 하나라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증거가 있는가?” 묻고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러한 증거를 발견할 수가 없다.”며 “지금이야말로 이명박 정권에서 벌어진 이 참담한 사건의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규명할 때”라고 밝히고 있다.청원인은 또 “46명의 아까운 청..

WebAnarchist 2018.02.26

한 구간도 걷지 않았다. 2018년 14회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 풀 완주

"한 구간도 걷지 않았다. 2018년 14회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좋은 일은 금방 지나간다. 좋은 순간들은 자주 오지 않는다. 설령 온다해도 그냥 지나치기 십상이다. 요즘은 정말 그런 날들이 있었는지, 가끔이라도 오긴 오는 건지 자주 헷갈린다. 지난 1월에 열린 시즌 오픈 마라톤 하프코스를 1시간 59분에 완주했다. 내일은 고구려 역사지키기 마라톤 대회에서 풀코스를 뛰기로 했다. 두려웠다. 항상 코스에 상관없이 장거리를 달리게 되면 무서움이 고개를 들었다. 잘 뛸 수 있을까? 완주할 수 있을까? 포기하면 어쩌지? 혹시나 다치면? 하는 주저함이 시도때도 없이 생겨난다. 겨울내내 훈련이 충분치 않았고, 잦은 술자리와 게으름에 빠져 산 이유까지 합하면 두려움을 느끼는 이유는 한 트럭이 넘었다. 중간에..

도처에 존재하는 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 회색 코뿔소가 온다

도처에 존재하는 위기에 대응하는 방법 - 회색 코뿔소가 온다. 아무것도 모르되 자신이 모르는 줄도 모르는 사람은 어리석은 자이다. 그를 멀리하라.아무것도 모르되 자신이 모르는 줄 아는 자는 가르치면 되는 자이다. 그를 가르쳐라.알고 있으되 자신이 아는 줄 모르느 자는 잠든 자이다. 그를 깨우라.알고 있으되 자신이 아는 줄 아는 자는 선지자이다. 그를 따라가라. - 회색코뿔소가 온다. 미셸 부커. p89 2장 교훈예측이 틀리더라도 겁낼 이유가 없다.열망을 제어하라.예측은 복잡다단하다.대중의 지혜룰 구하라인간은 학습할 수 있다. 3장 교훈새로운 예측 시장을 주목하라.사회 통념에 의문을 제기하라.집단사고와 결별하라.인공적인 현실부정을 조심하라. 4장 교훈미적거림의 대가는 크다.시기를 고려해야 한다.유인책을 바..

개발자의 서재 2018.02.24

그런 순간은 자주 오지 않으며, 온다 해도 지나치기 십상임을 아는 그런 나이

더 이상 좋은 일이 안 생겨도 괜찮으니까 슬픈 일이 안 생겼으면 좋겠다. 좋은 일은 금방 지나가고, 그런 순간은 자주 오지 않으며, 온다 해도 지나치기 십상임을 아는 그런 나이, 그런 계절, 그런 날들이 이어진다.(김애란 - 바깥은 여름)여자는 잘 개어놓은 수건처럼 반듯하고 단정한 사람이었다. 명예를 소중히 하는 사람이라고 스스로 말하곤 했다. 여자는 마음에 안 드는 모든일을 잘 참아냈다. 참는 만큼 쾌락을 얻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었다. 남자는 그런 여자를 사랑했다. 어디로 여행을 떠나기라도 하면 집안은 연인을 기다리는 호텔룸처럼 깔끔하게 치워졌다. 출산 예정일 전날에 병원으로 가기 전에도 그랬다. 퇴근하고 집에 와서 보니 집안에는 먼지 하나 없었고 빈틈없이 정리되어 있었고 깨끗했다. 하루에 두 번씩 여..

사령선 모듈 (Comanche055) 및 달 착륙선 모듈 (Luminary099)을 위한 아폴로 11호 유도 컴퓨터(AGC)의 소스코드

사령선 모듈 (Comanche055) 및 달 착륙선 모듈 (Luminary099)을 위한 아폴로 11호 유도 컴퓨터(AGC)의 소스코드 사령선 모듈 (Comanche055) 및 달 착륙선 모듈 (Luminary099)을 위한 아폴로 11호 유도 컴퓨터(AGC)의 소스코드입니다. Virtual AGC 및 MIT Museum에 의해 디지털화 되었습니다. 이 레포지토리는 아폴로 11호의 원본 소스코드를 완벽하게 재현하여 보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따라서 원본과 본 디지털본 간에 발견된 모든 이슈, 또한 빠뜨렸을 듯한 파일들에 대해 PR을 환영합니다. 소스코드 링크 : https://github.com/chrislgarry/Apollo-11 여기 오기까지 시작은 MagPi Projects_Book_v3 pa..

Fun & Other 2018.02.21

Dreaming of Vincent: China's Copy Artists

멋진 다큐멘터리 : Dreaming of Vincent: China's Copy Artists 원문 출처 : http://www.aljazeera.com/programmes/witness/2018/02/dreaming-vincent-china-copy-artists-180208090217935.html 직접링크 : http://www.aljazeera.com/programmes/witness/2018/02/dreaming-vincent-china-copy-artists-180208090217935.html 김상수 - facebook 미술학교나 미술대학을 다닌 사실이 없는 중국의 한 ‘그림 공장’ 노동자는 손재주가 워낙 뛰어나 널리 알려진 ‘고흐’의 그림을 20년 이상 그대로 묘사해 ‘짝퉁 고흐’를 파는 ..

동영상 2018.02.19

코드 문제 -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주기 때문에 모두가 배워야 한다.

코드 문제 애플의 공동 설립자 스티브 잡스는 "이 나라의 모든 사람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배워야한다고 생각한다"며 "생각하는 법을 가르쳐주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코드는 우리와 주변을 둘러싸고 점점 더 디지털 세계 사이에있는 우리 삶의 중요한 계층입니다. 코드가 작동하는 방식을 약간만 이해하면 컴퓨터 작업을 더 빨리 수행하고 주변 세계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점차적으로 인간과 기계가 함께 작업하고 있습니다. 코드와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것을 배우는 것은 엄청나게 힘이됩니다. 컴퓨터는 실제로 인류에 관한 것입니다. 기술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돕는 것입니다. 집에서 만든 시력 검안경이나 인도의 시력 보호 프로그램 인 Computer Aid Connect가 인터넷을 아프리카의 시골 지역으로 가져 ..

초심자를위한 가이드 코딩 Raspberry Pi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쁨과 예술을 발견하십시오.

초심자를위한 가이드 코딩Raspberry Pi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기쁨과 예술을 발견하십시오. 코드를 학습하는 것은 당신이 할 수있는 가장 근본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것들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항상 사실이지만, 현대 세계에서는 코드를 배우는 것이 점차 중요 해지고 있습니다. 라스베리 파이가 만들어진 이유는 케임브리지 대학의 컴퓨터 과학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도전이었습니다. 현대 컴퓨터, 특히 게임 콘솔은 재미 있고 강력했지만 쉽게 프로그래밍 할 수 없었습니다. 제작자 커뮤니티는 값 싸고 해킹이 가능한 특성 덕분에 라스베리 파이와 사랑에 빠졌습니다. 건물과 땜장이가 우리가 라즈베리 파이를 좋아하는 주된 이유입니다. 훌륭한 프로젝트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합니다. 따라서 더 나은 프로젝트를 만..

PYTHON에 대한 찬사 - Magpi Feb. 2018. Issue 66. page 98

PYTHON의 찬사 - Magpi Feb. 2018. Issue 66. page 98 Matt Richardson이 파이썬을 좋아하게 된 이유를 설명합니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를 이기기가 어렵습니다. 강력하고 배우기 쉽습니다. 다양한 목적에 적합합니다. Raspberry Pi에 대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려는 사람을 만날 때마다 나는 종종 Python을 사용해 보라고 제안합니다. 위의 이유로 언어 자체가 훌륭 할뿐만 아니라 풍부한 무료 자원과 파이썬에 대한 방대한 지원 커뮤니티가 바로 지금 최고의 언어 중 하나입니다.BASIC에서 어린 아이들로 프로그램하는 것을 배웠고 십대 때 C와 C ++로 옮겼습니다. 또한 자바와 자바 스크립트 같은 다른 언어들도 사용했습니다.요즘 파이썬을 독점적으로 사용합니다.나는..

Fun & Other 2018.02.19

2018년 2월 매일 쓰기

무엇이든 언제든 무조건 써라. 2018.02.01. 목. ‘과거의 잘못을 단죄하지 않는 것은 미래의 범죄에 용기를 주는 것이다’ - Albert Camus 어제 사물놀이 마치고 맥시칸 갔다가 이종현 감독 온다고 해서 수미수작 감. 1시 귀가. 늘 고맙고 감사하다. 말은 많지만, 그 사람들이 다 말이 많지만. 1월 15일 이후 대화가 끊겼다. 이렇게 멀어지는 거지 머. 아 고구려 마라톤 접수 송금 40,000 원. 우리은행 1002 087 204681. 마라톤타임즈 1. 과천시 마을공동체 심사 2월 13일(화) 14:00 ~ 15:30(예정) 장소 : 과천 시의회 1층 열린강좌실. 준비는 김윤식 선생님 진공관 앰프 준비 연락요.OK. 고구려 마라톤 신청. 회사일. 2월 일정 기록할 것 만. 28.일 29...

떠나기에 좋지 않은 날은 없다. 떠나는 일은 날씨와는 상관 없는 일이다.

떠나기에 좋지 않은 날은 없다. 떠나는 일은 날씨와는 상관 없는 일이다. 그런데도 오늘 날씨는 떠나기가 싫을 정도로 좋은 공기와 구름과 하늘을 가진 날이다. 오랜만에 시내에서 여자와 여자의 3배 무게가 나가는 형님을 만났다. 만나기 전에 과천 창업 상권활성화 센터 입주 계약을 했다. 계약이래 봤자 몇 개월 머무는 동안 깨끗이 사용하고, 불법적인 일은 하지 말라는 문서에 서명하는 정도다. 점심 시간이 되어 오피스텔 지하 순남시레기에서 세 명이 만나기로 했다. 저번에 마을공동체 공모 설명회를 마치고 여럿이 한번 와 본 곳이다. 반찬이 깔끔하고 대표 메뉴인 3代 시레기국이 맜있다. 더군다나 묵, 떡볶이, 잡채는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어도 되는 반찬이 있다는게 장점이다. 식당은 손님들이 바글바글했다. 구석에 자..

엽저(葉底)란 차를 우려내고 난 후의 차 찌꺼기를 말한다.

엽저가 부슨 뜻인지 찾아보다가 좋은 글을 찾았다. 다른 내용들도 참고하면 차에 대해 알아가는데 모자람이 없겠다. 글 마지막에 링크 참조. 차에 대해 알고 싶으면 가장 먼저 할 일은 많이 마셔라. 무조건 많이 자주 마셔라. 그게 우선이다. 다른 모든 일들도 그렇다. 찻잎 감관심평(感官審評)의 방법과 절차 찻잎의 품질은 찻잎의 외형과 내질 두 가지 방면으로 조성되어 있다. 찻잎의 외형과 내질은 통상적으로 평차(評茶)의 8가지 항목 요소로 다시 나누어 지는데 즉 외형 요소는: 조색, 정쇄, 정도(淨度)와 색깔. 4가지 항목이고 내질 요소는 : 향기, 맛, 탕색, 엽저 4가지 항목이다. 찻잎 감관심평(感官審評)은 건평(건간)과 습평(습간)으로 나누어 진다. 건평(乾評)은 외형의 4가지 항목을 주로 평가하는 것이..

좋은 글 모음 2018.02.15

말도 예쁘고 뜻도 예쁜 ‘우리말’ 단어 모음

말도 예쁘고 뜻도 예쁜 우리말 단어 모음 #1 느루 - 한꺼번에 몰아치지 아니하고 오래도록#2 바림 - 채색을 한쪽은 진하게 하고 점점 엷게 하여 흐리게 하는 일#3 자갈자갈 - 여럿이 모여 나직한 목소리로 지껄이는 소리#4 바람칼 - 새가 날개짓을 하지 않고 빠른 속도로 날때의 날개#5 슈룹 - 우산의 옛말#6 꽃무덤 - 아까운 나이에 죽은 젊은이의 무덤#7 나비잠 - 간난 아이가 두 팔을 머리 위로 벌리고 편히 자는 잠#8 달보드레 - 달달하고 보드럽다#9 사품 - 어떤 동작이나 일이 진행되는 순간#10 안다미로 - 그릇에 넘치도록 많이#11 비를 긋다 - 잠시 비를 피하여 그치기를 기다리다#12 모도리 - 빈틈없이 아주 야무진 사람#13 하릅 - 나이가 한 살이 된 소, 말, 개 따위를 이르는 말#..

좋은 글 모음 2018.02.12

마음의 미래 - 인간 의식세계, 가장 깊은 곳의 비밀

저자의 "평행우주"를 재미있게 읽었다. 인간 의식세계, 가장 깊은 곳의 비밀이 풀리고 있다! 이론물리학계의 세계적 석학이자 과학 엔터테이너 미치오 카쿠가 이번에는 『마음의 미래』에서 인간 의식세계의 비밀을 파헤친다. 저자는 그동안 많은 도서를 집필하는 동안 ‘인간의 마음은 우주에서 가장 위대하고 신비로운 힘’이라는 생각이 맴돌았다고 한다. 이에 ‘마음의 실체는 무엇이며 어떤 식으로 작동하는가?’, 그리고 ‘나는 누구이고 지금 어디에 있는가?’ 이 같은 물음을 가지고 저자는 뇌과학과 신경분야의 세계적인 석학들을 만나 지금까지의 연구동향과 전망을 듣고 특유의 치밀한 정보 수집력과 분석력을 발휘해 인간의 의식세계에 대한 집중 탐구를 시도한다. 인간의 마음과 뇌에 관해 독보적인 탐사를 하고 있는 이 책은 총 3..

개발자의 서재 2018.02.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