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부자들은 사지 않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사는 것 9가지

지구빵집 2019. 6. 23. 22:47
반응형

부자들은 사지 않지만 가난한 사람들은 사는 것 9가지

  일주일에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일하고, 여전히 집에 앉아 라면을 먹으면서 여러분이 감당할 수 없는 휴양지에서의 생활을 꿈꾸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알고 보면 우리는 불필요한 일에 돈을 낭비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다. 우리가 돈을 절약하고 고귀하게 살기 위해 피해야 할 목록이 여기 있다.

 

1. 꾸밈과 허영심 유지

꾸미기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예산을 매달 짜 보도록 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이번 달에 페디큐어를 받을 여유가 없다면, 아마 다음 달 예산에 맞추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최신 전자기기

업무와 개인적인 이유로 휴대폰이나 컴퓨터 같은 것들은 정말 필요하기는 하지만, 최신 버전의 전자제품에 모든 돈을 쓰는 것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3. 커피와 기타 테이크아웃 음료들

이렇게 새어 나가는 돈을 막는 방법은 집에서 커피를 직접 만드는 것입니다! 튼튼한 텀블러든, 재사용 가능한 커피 머그잔이든 집에서 직접 음료를 가져오면 돈을 크게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열풍과 선전

만약 여러분이 정말 몸매를 가꾸고 싶고 외모에 대해 더 자신감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정크 푸드를 끊으시고, 몸에 좋은 재료로 요리를 하시거나 일주일 중 하루를 체육관에서 보내는 게 어떠세요?

 

5. 장을 보는 방법

여러분이 슈퍼마켓에서 줄을 서서 계산을 할 준비가 되었을 때, 충동 구매를 피하도록 하세요. 충동구매란 계산대에서 자신을 사달라고 아우성치는 사탕, 껌, 그리고 계산대에 있는 잡지 같은 것들을 뜻합니다.

 

6. 현금 대신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

시간이 지나면서, 신용카드 결제액이 쌓이게 되고, 청구서 덕분에 여러분의 월급 대부분은 매달 통장을 스쳐 지나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대금은 이자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여러분이 러닝머신 위를 거꾸로걷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죠. 여러분은 이루는 것 없이, 몇 년 동안 계속해서 돈을 갚아야 할 것입니다. 

 

7. 필요 없는 물건을 사게 만드는 쿠폰들

쿠폰을 사용하도록 유혹한다. 아무리 혜택이 많다고 하더라도 우리는 돈을 쓴다.

 

8. 갑자기 나가는 건강 비용

건강을 유지하고 정기 검진을 하지 않으면 결국엔 더 많은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생각을 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만약 여러분이 치아를 깨끗하게 관리하지 않으신다면, 충치 치료, 신경 치료 등을 겪게 되실 수도 있습니다.

 

9. 음식 낭비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해서, 슈퍼마켓에 가끔 가는 대신에 한 달에 두 번씩 가보세요. 이렇게 하면 여러분은 음식을 "쟁여둘" 필요를 느끼지 못하면서 다음 번 장을 보기 전까지 필요한 것만 구매하게 되실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