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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래밍의 시작!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

 

프로그래밍의 시작!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

  프로그래밍이 학교로 들어온 이유는 학생들에게 컴퓨팅적 사고를 심어주자는 요구 때문입니다. 컴퓨터 과학자처럼 사고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학생들이 매일 마주치는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사람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시스템을 설계하고 좀 더 낳은 세상을 만드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모두가 소프트웨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는
- 프로그래밍은 소프트웨어를 이해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 모든 분야의 자동화는 프로그래밍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 데이터와 정보가 중요한 시대의 기본은 소프트웨어, 즉 프로그래밍 능력입니다.
-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중의 하나가 소프트웨어입니다.

 

코딩을 배워야 하는 10가지 이유

  아두이노 소프트박스 교육 키트는 학생과 일반인이 처음으로 즐겁고, 쉽고,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도구입니다. 가까운 주변 환경을 인식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적절한 반응을 하도록 센서와 구동부 제어를 하다보면 어느새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과 원리를 쉽고 빠르게 학습합니다.

아두이노 softbox 교육키트의 장점

• 견고하게 제작되어 고장이 없고, 반복적인 사용이 가능
• 점퍼선을 제거하고 모듈화 하여 소프트웨어 교육에 집중
• 아두이노 통합개발환경인 Sketch 환경에서 소프트웨어 교육
• 블럭코딩을 지원하는 엔트리, mblock 환경에서 모든 입출력 제어 가능
• arduino UNO 보드와 환경이 동일하고 확장이 용이한 mega2560 사용
• 센서입력부(7종), 구동출력부(5종), 제어통신부(2종) 3부분으로 구성
• USB 연결 케이블로 간단한 소프트웨어 교육환경 구성
• 태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프로그래밍이 가능함(otg usb 케이블)
• 연결선과 USB 통신 케이블로 간단하게 실습
• 다양한 프로젝트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 지원
• 메이커들의 창작활동을 돕는 프로그램 개발과 필요 부품 지원
•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즉시 테스트 가능
• 단순한 융합 프로젝트를 즉시 실행 가능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교육키트

Arduino SW 교육 플랫폼은 프로그래밍을 가르치는 교재에서 벗어나, 생각하고 만지고 놀면서 창의 설계를 배우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논리력 및 창의력 향상을 도와주는 재미있는 키트입니다. 일상 생활을 접목하여 설계 개념을 쉽게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있으며, 순서도를 따라가는 과정에서 창의설계 개념을 익히고 자신감을 가진 후에, 스케치(Sketch)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논리력과 창의력의 향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두이노메가, 블루투스, 7종의 센서와 5종의 액츄에이터로 이루어진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교육키트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

차시

수업주제

상세내용

구분

1

소프트웨어란?

소프트웨어 교육이란?

소프트웨어와 생활

정보를 다루는 소프트웨어

 

2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컴퓨터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의 종류와 분야

 

3

순서도와 랩터

순서도 그리기

랩터 프로그램 설치와 사용법

랩터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연습

 

4

변수 배우기

변수, 배열의 의미

다양한 자료구조

랩터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연습

 

5

연산자 배우기

산술, 비교, 논리 연산자

비트, 증감 연산자

 

6

제어구조 배우기

조건, 판단, 점프 구조

순차, 선택, 반복 제어문

 

7

함수 배우기

함수의 기능

함수 사용법 라이브러리, API

 

8

softbox 센서입력부 소프트웨어1

온습도센서, 조도센서, 충돌센서

 

9

softbox 센서입력부 소프트웨어2

소리센서, 진동센서, 초음파센서, 조이스틱

 

10

softbox 구동출력부 소프트웨어

스피커, RGB LED, 스텝모터

캐릭터 LCD, OLED 한글 출력

 

11

softbox 제어통신부 소프트웨어

스마트 폰 센서와 앱

블루투스 연동하여 제어하기

 

12

메이커프로젝트 스마트 화분제작

스마트 화분 알아보기

스마트 화분 시나리오 구성

입력부, 출력부 프로그램

메이커활동 선택

13

메이커프로젝트 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제작

미세먼지 대기환경 이해

먼지센서 실습

공기청정기 제작 실습

메이커활동 선택

14

메이커프로젝트 반응하는 인형 2

반응하는 인형 알아보기

인형 기능. 외관 디자인

입력부, 출력부 프로그램

메이커활동 선택

15

메이커프로젝트 미세먼지 모니터 장치와 미세먼지 신호등 제작

미세먼지 대기환경 이해

먼지센서 실습

미세먼지 신호등 모니터제작

메이커활동 선택

16

프로젝트 창의 융합 과정

개선 아이디어 도출

문제 해결 방식의 학습

창의 융합으로 문제 해결하기

메이커활동 선택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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