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다운 받은 ascm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지구빵집 2020. 4. 13. 15:50
반응형

 

다운 받은 ascm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

 

구글이나 킨들을 사용하는 ebook을 다운 받으면 ascm파일을 다운 받게 된다. 우리는 pdf 파일을 원하는데 말이다. 그런 경우 다운 받은 ascm 파일을 몇 단계를 거쳐 PDF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본 문서의 원래 출처는 [구글ebook의 ascm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기]에서 참고하였고, 이미지를 캡쳐하여 보강한 문서임을 밝힌다. 따라하는 과정이 조금 어렵더라도 꼭 pdf 파일을 얻어야 한다면 다음 과정을 참고한다.

 

구글 Play에서 3,288원 주고 구매한 책은 Arduino Nano 33 IoT Development Workshop - Agus Kurniawan 책이다. arduino nano 33 IoT 보드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진행할 작업은 두 단계인데 우선 ".acsm to epub/pdf"를 사용하여 pdf로 변환하고, 이 상태로는 열리지가 않으니, "eBook DRM Removal"을 사용하여 drm을 제거하면 pdf를 얻는다.

 

[ .ascm 파일을 기본 pdf/epub 파일로 변화하기 ]

 

1. Adobe Digital Editions을 다운받아야 함

 

일단 다음 링크로 간다.

https://www.adobe.com/kr/solutions/ebook/digital-editions/download.html에서 자신에게 맞는 플랫폼 형식을 다운 받아서 실행한다. 

 

2. 구글 ebook을 파일로 다운 받아 적당한 위치에 저장한다. 이 파일이 바로 확장자가 ascm 이란 파일이다. 

 

3. Adobe Digital Editions 실행하고 다운받은 .ascm 파일을 드래그

 

Adobe Digital Editions 실행하고 다운받은 .ascm 파일을 드래그한 화면

 

Adobe Digital Editions 화면에서 파일 - 항목정보를 선택해 파일의 위치를 알아둔다. 

 

4. 자동적으로 C:\Users\KJM\Documents\My Digital Editions 폴더에, 파일 위치를 모르면 위 그림처럼 항목정보를 클릭해 찾는다. 여기에 pdf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있다. (예를 들면 다음 위치: C:\Users\girin\Documents\My Digital Editions 아래)

(아직은 정상적으로 읽을 수 없는 파일이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쓰는 Reader가 인식을 못한다. DRM이라는 것으로 암호화가 되어 있다)

 

5. Ebook Coverter Bundle을 이용하여 DRM 제거를 위해서 https://www.ebook-converter.com/122-remove-drm-acsm.htm 사이트로 들어가서 Download Windows version 이나 Download Mac version을 다운로드 하고 실행한다.

 

무시하고 Continue를 실행한다. 5번만 변환할 수 있다고 나온다.

 

파일을 읽어들여 선택하고 컨버트 하면 pdf 파일이 생성된다.

 

6. Ebook Coverter Bundle 실행하고 화면이 뜨는데 그냥 Continue

 

7. 아까 Adobe Digital Edition 에서 생성된 파일을 찾아서 (C:\Users\사용자명\Documents\My Digital Editions 폴더) pdf 파일을 드래그 해서 가운데 끌어다 놓는다.

 

8. 화면의 순서대로하면 이런 창이 뜨고 OK하면 내가 지정한 홀더나 기본 내 Download 홀더로 화일이 생성된다. 여기까지 따라하면 기본 폴더나 자신이 정한 폴더에 pdf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여기까지 하고 pdf 파일을 열어보니 DRM을 제거한 게 아니라 모든 페이지를 이미지로 변환하여 pdf를 생성했는지 해상도가 너무 낮아서 보기가 힘들다. 다시 epub을 다운 받아서 변환하니 조금 나아졌다.

 

*정보를 올려주신 원저자에게 감사합니다. ^^ 위 파일을 공유하고 싶지만 법에 저촉되므로 꼭 필요하신 분은 메일 주소를 남겨주세요. ^^

 

 

Arduino Nano 33 IoT Development Worksho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