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Arduino

Adafruit TCS34725 컬러 센서로 빛과 색상 측정

지구빵집 2021. 11. 1. 10:34
반응형

 

 

Adafruit TCS34725 컬러 센서로 빛과 색상 측정 

 

이제 이 아름다운 색상 광 센서로 전자 제품을 눈부신 색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RGB 및 투명 광 감지 요소가 있는 시장에서 최고의 컬러 센서인 TCS34725를 찾았습니다. 온칩에 통합되고 색상 감지 포토다이오드에 국한된 IR 차단 필터는 들어오는 빛의 IR 스펙트럼 성분을 최소화하고 색상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터는 인간이 IR을 보지 못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센서보다 훨씬 더 정확한 색상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이 센서는 조정 가능한 통합 시간 및 게인과 함께 놀라운 3,800,000:1 동적 범위를 가지므로 어두운 유리 뒤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3.3V 레귤레이터와 같은 지원 회로도 추가하여 3-5VDC로 브레이크아웃에 안전하게 전원을 공급하고 I2C 핀에 대한 레벨 시프팅을 통해 3.3V 또는 5V 로직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감지하려는 것을 조명하기 위해 온보드 MOSFET 드라이버가 있는 멋진 중성 4150°K 온도 LED를 지정했습니다. LED는 로직 레벨 출력으로 쉽게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I2C가 있는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하면 예제 코드를 통해 4채널 판독을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 소프트웨어에서 가져온 조도와 온도를 감지하는 몇 가지 예제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이 보드의 두 가지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브레드보드 친화적인 브레이크아웃과 Flora 웨어러블 플랫폼과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된 웨어러블 버전입니다. 

 

데이터 쉬트

TCS34725.pdf
0.23MB

 

 

Arduino Wiring:

Connect jumpers from:

  • 5v -> VIN (red wire)
  • GND -> GND (black wire)
  • SDA -> SDA (orange wire)
  • SCL -> SCL (white wire) 

예제에 코드가 모두 나와 있다.

 

컬러 찾기 Github

 

 

브레이크아웃과 Flora 웨어러블 플랫폼과 함께 작동하도록 설계된 웨어러블 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