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kotlin 코틀린

코틀린 웹에서 실행 Kotlin Playground

지구빵집 2022. 2. 1. 20:56
반응형

 

 

젠장, 원래 이렇게 힘들었나?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다는 일은 녹록지 않은 일이라고 하지만, 어려운 일이다. 특히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은 어렵기로 정평이 나서 자바 개발자에게는 쉬운 일인데 따라가기 벅차네. 하지만 즐기기를 반복하는 사람은 당해내지 못한다. 즐겁게 하자. 과정에 모든 즐거움이 다 있단다. 

 

 

플레이그라운드는 코드를 작성, 빌드, 실행 및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코드 편집기입니다. 코드를 가지고 빠른 테스트가 가능하고, 아이디어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나 IDE와 같은 도구를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처음 접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여기서는 플레이 그라운드의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말이 필요 없습니다. 코틀린 플레이 그라운드를 클릭하여 가보시면 다 압니다. ^^

Kotlin Playground 시작하기 튜토리얼 

 

아래는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이고, Hello World를 출력하는 코드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왼쪽 상단은 개발 환경을 세팅하는 설정 드롭박스고, 바로 실행하려면 왼쪽 상단이 런을 클릭하면 아래 콘솔에 실행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코틀린 웹에서 실행 Kotlin Playground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데, JVM, JS, CANVAS 및 JUNIT를 사용하여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코드를 실행할 수 있고, 작성한 코드를 공유할 수 있으며, 웹 사이트에 게시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즐 개발하세요.~^^

 

참고

Kotlin 플레이 그라운드 시작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