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우리의 계획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

지구빵집 2022. 3. 10. 16:47
반응형

 

 

이것이 계획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바로 실행 플랜이 없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이 목표를 성취하기가 어렵다고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답은 간단해요.

 

여러분들에게 효과적인 실행 플랜이 필요합니다.

 

첫 번째 여러분들이 원하는 것을 결정해야 합니다.

 

목표 세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한 가지는 명확성입니다. 더 많은 돈, 더 건강해지는 것, 더 행복해지는 것과 같은 목표는 달성을 어렵게 만듭니다. 얼마나 많은 돈을, 또 얼마의 기간 동안 갖고 싶은가? 어떤 체형을 원하는가? 몇 kg의 몸무게를 원하는가? 이러한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라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모호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모호한 목표는 무엇을 실행으로 옮겨야 할지 모르게 만들죠. 이것이 계획이 실패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두 번째 목표를 종이에 써 내려가세요.

 

목표를 적는 것은 여러분들의 잠재의식에 프로그래밍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여러분들의 정신적인 에너지를 활성화시켜 줄 겁니다. 여러분들이 꿈꿔왔던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말이죠. 여러분들은 이 활동을 통해서 더욱더 목표를 성취하고 싶어질 것이며,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사람들과 환경을 여러분들의 인생으로 끌어들이기 시작할 겁니다. 오직 3%의 성인만이 목표를 써 내려갑니다. 성공은 종이와 펜 그리고 시작을 위한 몇 분의 시간 투자에서 시작됩니다.

 

세 번째 데드라인을 설정하세요.

 

마감 시간을 지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마감 시간보다 목표를 빨리 이룰 수도 있고 늦게 이룰 수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는 겁니다. 이 데드라인은 여러분들의 잠재의식 속에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강제적인 힘으로 작용할 거예요. 말도 안 되는 목표는 없습니다. 말도 안 되는 데드라인이 있을 뿐이에요. 데드라인을 지키지 못했다면 수정해도 괜찮아요. 최대한 현실 가능한 데드라인을 설정해 보세요.

 

네 번째 목표 달성을 위한 모든 것을 적어 내려가 보세요.

 

목표가 있지만 그것을 달성하지 못하는 이유는 목표 달성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적어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한 아주 사소한 것들이라도 적어보세요. 제거해야 할 방해 요소는 무엇일까 필요한 기술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일까 내가 도움을 구해야 할 사람들은 누구일까 복합적으로 리스트를 작성할수록 더욱 동기 부여될 겁니다. 밀도 있게 구체적으로 계획할수록 실행 욕구가 더욱더 증가될 거예요. 적어 내려간 모든 것들을 우선순위에 맞게 정렬하시고 조직화해 보세요. 빠르게 행동하고 시작하는 건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것을 계획하고 조직화하는 겁니다. 이를 위해서 사용한 20%의 시간이 나중에는 80%의 효율성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다섯 번째 위의 네 가지를 복합적으로 계획해 보는 겁니다.

 

원하는 목표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정하고 종이에 직접 적어보는 것, 두 번째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종이의 직접 적어보는 것, 세 번째 각 행동들의 데드라인을 설정하는 것, 하루의 계획은 다음 달에 시작되기 전날 밤에, 한 주의 계획은 다음 주가 시작되기 전 주에, 한 달의 계획은 다음 달이 시작되기 전 달에 계획해 보세요.

 

이제 실행만 남았습니다. 계획을 실행하는 과정을 계속 따라가면서 중간중간에 조정을 하세요. 여러분들이 인생에서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어가는 방향으로 한 발 한 발 매일매일 움직여보는 겁니다. 

 

 

무료이미지 pixab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