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5년내에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3D 인터넷

지구빵집 2010. 4. 20. 13:33
반응형
원문출처 : http://www.computerworld.com/s/article/9175048/Intel_guru_says_3_D_Internet_will_arrive_within_five_years

인텔 그룹의 기술전문가는 5~10년 내에 인터넷이 3D로 변화함에 따라서 매우 다른 모습을 가지게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인텔 연구소의 기술전문가인 Sean Koehl은 우리가 전자기기와 상호작용하며, 서로서로 상호작용하는 방법들을 변화하게 해주는 기술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5년 이내에 이러한 것들이 실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3D 애플리케이션이 사실처럼 보일 것이라고 예측했다.

“나는 우리의 생활이 매우 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난 10년, 20년 전의 생활과 비교해보면, 컴퓨터, 인터넷 및 모바일기기들이 대중적으로 널리 보급되어 있다. 모든 이러한 컴퓨팅 파워의 가용성을 가지고, 우리는 단지 이것들을 개발하기 시작한 것이다. 지금, 우리는 더 많은 정보와 기능들을 추가하고 있다. 이것에 3D 세계가 더해지게 되면, 우리가 현재 경험할 수 있는 것과 매우 달라지게 될 것이다.” 라고 Koehl이 말했다. 그리고 “이전에는 매우 힘들게 했던 일들이 갑자기 쉬워지게 되면, 이것은 매우 극적인 변화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라고 그가 덧붙였다.

인텔연구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유망기술 중에서, Koehl은 3D 기술에 대하여 가장 흥미를 느끼고 있으며, 온라인 정보와 소통하는 방법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3D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려는 초기의 노력들이 3D의 질과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다양화하는데 중점을 두면서 천천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인터넷은 결코 완전한 3D로는 되지 못할 것이지만, 3D 환경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은 5년 내에 아마도 가능할 것이다. 물론 지켜봐야 될 일이지만,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과 같이 2차원으로 남아있기를 원하는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들이 있다. 우리가 3차원에서 할 수 있는 것은 현재 인터넷에서 할 수 없는 실현 불가능했던 것들을 만들어내는 것이다.” 라고 Koehl이 말했다.

그는 대형 컨퍼런스에서의 연설은 확실히 참석자들에게는 개인적인 경험이 되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3D 가상세계를 만드는 것은 그 또는 그녀가 연설자와 함께 같은 테이블에 앉아있는 느낌을 갖도록 해주는 것이다.

“나는 이것이 사람들에게 가상세계의 잇점을 알게 해주는 유연성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의 환경을 만들어주는 힘은 인상적이다.” 라고 Koehl이 말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현재 가상세계를 본다면, 그래픽이 좀 좋지 못할 것이다. 성능이 어느 일정 수준에 도달하게 되면, 3D 세계의 현실성은 매우 빨리 변화하게 될 것이다. 아마도 이 현실은 10년 안에 헐리우드의 CGI(Computer-generated Imagery) 영화와 같이 될 것이다.” 라고 그가 덧붙였다.

Gabriel 컨설팅 그룹의 분석가인 Dan Olds는 3D 인터넷이 우리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방법을 매우 크게 변화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과 장소를 초현실적으로 표현해주는 3D 인터넷이 도입되는 것은 완전히 모든 일들이 변화하게 되는 것이다. 우리가 더 많은 가상 미팅과 몇 번의 실제 미팅에 참석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것은 오락의 혁명을 일으킬 것이다. 축구경기와 같은 스포츠 경기를 보러가지 않아도 될 것이며, 3D를 이용하여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면 경기장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라고 그가 덧붙였다.

Olds는 이와 같은 기술이 잘 동작하고, 널리 보급된다면, 축구경기, Nascar레이스 또는 애완견쇼를 위해 다양한 장소로 이동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한 산업이 위기를 맞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어떤 사람이 3D 인터넷에서 더 나은 시야를 갖게 된다면, 비행기 여행, 연료 가격 또는 관중과 같은 상황을 신경 쓸 필요가 없을 것이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서, 사용자들은 더 많은 선택권을 가지게 될 것이다. 어떤 경기, 어디에서나, 언제든지 사람들은 더 멀리에서 많은 일들을 하게 될 것이다. 회사들은 이 기술을 이용하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력으로 사용하게 될 것이다. 이것 때문에 많은 것이 변화하게 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