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공 배우기

목공함 덮개 제작과 찻상 만들기 시작한 날~ 20140122

반응형



공구함 박스를 본드를 붙여 클램핑 하고 윗 뚜껑을 제작한다. 뚜껑이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 뚜껑의 4 변에 나무를 대는 구조다. 

지금 8mm 의 구멍을 뚫고 목심을 박아 완성한다.


공구함 박스 제작을 마지막으로 기초 과정이 끝난다. 첫 번째 만들것으로 찻상을 만들기로 하고, 선생님과 협의하고 설계도도 이미 그려진 것으로 하기로 하고 작업 시작이다. MH 정신이 필요하다. (맨땅에 헤딩 정신)


나무는 홍송으로 하고 재료비는 4만원씩 4개의 찻상을 만들려고 한다.


구멍 뚫을 치수를 표시하는데 이게 아주 힘든일이다. 재고 재고 또 재고 하는데도 늘 아래 위가 헷갈리고 몇번씩이나 재니 짜증이 밀려온다. 여하튼 바닥에서 떨어진 간격을 기준으로, 밖에서 떨어진 간격을 기준으로 표시하고 구멍을 뚫는다.


중요한 사진이 한장 있는데 드릴 날과 나무의 높이를 맞추는 그림.

 






구멍에 목심을 박아 넣고 조립하여 클램핑.


찻상 재료인 나무를 받고 첫번째 작품을 위해 돌진한다.


찻상 하나에 5개의 목재가 필요하다. 휘어진 나무의 안쪽을 기계를 사용해 대패질을 한다. 가능한 한 적은 횟수로 대패 작업을 하고 한쪽 면과 양쪽 면을 평행하고 고르게 대패질을 해야 한다. 교육 시간 내내 대패만 하다가 끝나고... 다음 시간도 마찬가지임. ㅎ










반응형

캐어랩 고객 지원

취업, 창업의 막막함, 외주 관리, 제품 부재!

당신의 고민은 무엇입니까? 현실과 동떨어진 교육, 실패만 반복하는 외주 계약, 아이디어는 있지만 구현할 기술이 없는 막막함.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명확한 학습, 실전 경험과 신뢰할 수 있는 기술력의 부재'에서 시작됩니다.

이제 고민을 멈추고, 캐어랩을 만나세요!

코딩(펌웨어), 전자부품과 디지털 회로설계, PCB 설계 제작, 고객(시장/수출) 발굴과 마케팅 전략으로 당신을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의 고수는 성공이 만든 게 아니라 실패가 만듭니다. 아이디어를 양산 가능한 제품으로!

귀사의 제품을 만드세요. 교육과 개발 실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확보하세요.

지난 30년 여정, 캐어랩이 얻은 모든 것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카카오 채널 추가하기

카톡 채팅방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당신의 성공을 위해 캐어랩과 함께 하세요.

캐어랩 온라인 채널 바로가기

캐어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