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정보제공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지구빵집 2023. 2. 8. 09:41
반응형

 

 

 

<가재가 노래하는 곳>이 전 세계 관객들 중 특히 여성에게 많은 관심을 받는 점은 바로 주인공 카야 클라크에 있다. 작품 속에서 그녀는 위험한 습지에서 홀로 성장한 버림받은 소녀이다. 그녀는 마을에서 온 테이트 워커, 체이스 앤드루스 두 청년에게 끌리며 새롭고 놀라운 세계에 마음을 열어보지만, 갑작스러운 체이스의 죽음으로 인해 마을에서 유력한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원작 소설에서도 볼 수 있듯 작품 속 카야의 모습을 통해 한 여성의 사랑 그리고 새로운 세계와 사건들을 접하며 성장하는 모습과 감정까지 섬세하게 담아냈음을 예고한바 기대감을 모은다.

 

여기에 <가재가 노래하는 곳>은 상상만 했던 ‘카야의 집’을 완벽 구현해 내 아름다운 화면의 색채들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올리비아 뉴먼 감독은 “자연이라는 배경이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했으며 자연 풍경은 이 영화의 모든 것이다”라고 언급한바 습지와 늪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루이지애나 뉴올리언스를 둘러싼 지역에서 촬영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녀는 루시 알리바 각본가부터 리즈 위더스푼 및 로렌 뉴스타드터 제작자, 폴리 모건 촬영감독, 슈 찬 프로덕션 디자이너 등 대부분 여성으로 제작팀을 구성하여 카야, 그녀의 여정을 풀어내는 이야기에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전해 더욱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한 여성의 다양한 감정과 아름다운 색채의 향연을 예고한 <가재가 노래하는 곳>은 해외를 넘어서 국내 여성 관객들의 마음도 사로잡을 것을 예고한다.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베스트셀러 원작의 영화화 배경

 

<가재가 노래하는 곳>의 진정한 시작은 야생 생태과학자이자 베스트셀러 논픽션 저서의 저자라는 경력을 뒤로하고 은퇴한 델리아 오언스가 소설을 쓰겠다는 것에서부터 시작됐다. 그녀는 “나의 전 생애가 나를 이 이야기로 이끌었다. 이 책을 쓰는 데에 영감을 준 것은 나의 유년 시절부터 시작된다. 나는 숲 속에서 자랐고, 내가 아직 어렸을 때, 어머니는 내가 밖으로 나가 숲 속으로 가게끔 부추기시곤 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멀리 가기를 원하셨고, ‘가재가 노래하는 곳까지 멀리 가거라’ 이렇게 말하곤 하셨던 분이 바로 내 어머니이다. 당연히 가재는 노래하지 않는다. 그러나 어머니가 그 말을 통해 뜻하셨던 것은 우리가 자연 속에 있는 자연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다. 당신이 혼자 야생으로 충분히 멀리 들어가면, 당신과 자연, 그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면, 당신은 가재가 노래하는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델리아 오언스 원작자는 글쓰기를 사랑했지만, 과학을 그녀의 직업으로 삼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조지아 대학교에서 동물학으로 과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캘리포니아대학교 데이비스 캠퍼스에서 동물행동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델리아 오언스는 20년 이상을 아프리카의 야생에서 살고, 일하면서 그녀가 사랑하는 동물들을 연구했으며, 그 끝에 이러한 관찰과 경험을 그녀가 공동으로 쓴 세 권의 베스트셀러 논픽션 책에 기록했다. “야생 생물학자로서 아프리카의 이곳저곳에서 혼자 살았던 나의 삶도 이 이야기에 영감을 주었다.

 

우리는 자연으로부터 인간 본성에 관해 배울 수 있다. 우린 우리가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항상 잊는다. 우리는 자연에서 분리될 수 없으며, 우리는 실제로 자연과 연관되어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가 그렇게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는 ‘어머니 자연’에 관해서 이야기하지만, 실제로 자연이 우리의 어머니인 것처럼 대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그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영화를 본 관객들이 얻어 갔으면 하는 것 중의 하나는, 그들이 자연, 습지, 그리고 환경이라는 보상을 받는 것이다. 습지는 이 거대한 스크린에 너무나도 잘 어울린다”라며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이 소설로는 접할 수 없는 영화적 경험이 풍부한 작품임을 강조했다.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영화 가재가 노래하는 곳 Where the Crawdads Sing, 20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