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모러너스

초보 러너를 위한 15가지 글쓰기 주제(마라톤 프롬프트)

반응형

 

 

초보 러너를 위한 15가지 글쓰기 주제(마라톤 프롬프트)

 

  1. 왜 달리기를 하나요? 할 수 있는 많은 활동 중에서 왜 달리기를 시작하게 되었나요?
  2. 달리기, 경주 또는 피트니스에 대해 스스로에게 어떤 이야기를 하나요(예: 나는 너무 커서 달리기 힘들다, 나는 너무 느려서 경주할 수 없다)? 이러한 믿음은 어디에서 비롯된 것일까요? 이를 테스트해 본 적이 있나요?
  3. 건강 및 체력과 관련하여 스스로에게 어떤 기대와 요구를 하고 있나요? 신체적 한계와 삶의 다른 요구 사항을 고려할 때 이러한 기대는 공정하고 현실적인가요?
  4. 스스로를 '달리기 선수'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직!) 스스로를 러너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 러너가 되기 전에 무엇을 성취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설정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5. 가장 자주 미루는 이유나 달리기를 하지 않거나 제대로 먹지 않는 것에 대한 일반적인 핑계를 적어보세요. 이러한 핑계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나요?
  6. 내 몸에 감사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7. 버킷리스트에 있는 러닝 경험과 레이스는 무엇인가요?
  8. 어렸을 때 달리기와 피트니스를 어떻게 생각했나요? 이러한 의견이나 경험이 러닝에 어떤 영향을 미쳤거나 현재 자신의 능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나요?
  9. 완벽한 러닝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날씨는 어떤가요? 누구와 함께 달리나요(있다면)? 단거리 달리기인가요, 장거리 달리기인가요?
  10. 30일 전에는 할 수 없었던 일을 오늘 할 수 있나요? 1년 전에는?
  11. 달리기 중 어떤 부분을 더 잘했으면 좋겠어요? 더 나아지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 수 있을까요?
  12. 마음에 와닿는 러닝 명언과 만트라를 모아 일기에 추가하세요.
  13. 러닝 친구이자 롤모델은 누구인가요? 그들에게서 무엇을 배웠나요? 그들이 여러분의 러닝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14. 스스로에게 어떤 조언이나 격려를 해주고 싶으신가요? 듣고 싶은 말을 적어 보세요.
  15. 끔찍했던 러닝을 생각해 보세요. 그 러닝에서 다른 방법으로는 배울 수 없었을 어떤 점을 배웠나요? 이 끔찍한 달리기에서 얻은 긍정적인 교훈은 무엇인가요(적어도 한 가지)?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