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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의 서재

마케팅은 인식의 싸움. 누가 사람의 마음을 빼앗아오는가 ? -마케팅 불변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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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불변의 법칙


1. 선도자의 법칙

더 좋은 것보다는 맨 처음이 낫다


2. 영역의 법칙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야 한다


3. 기억의 법칙 

시장보다는 고객의 기억 속에 맨 먼저 들어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


4. 인식의 법칙 

마케팅은 제품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5. 집중의 법칙 

마케팅에서 가장 강력한 개념은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한 단어를 심는 것이다


6. 독점의 법칙 

두 회사가 같은 단어를 고객의 기억 속에 심을 수는 없다


7. 사다리의 법칙 

각 영역별로 어느 가로대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채용할 전략이 달라진다


8. 이원성의 법칙 

모든 시장은 두 마리의 말만이 달리는 경주가 된다


9. 정반대의 법칙 

2인자를 겨냥하고 있다면 전략은 선도자에 의해 결정된다


10. 분할의 법칙 

시간이 지나면 하나의 영역은 둘 이상으로 분할된다


11. 원근의 법칙

마케팅 효과는 상당히 긴 기간에 걸쳐 나타난다


12. 계열확장의 법칙 

기업은 성공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대하려는 유혹에 쉽사리 빠진다


13. 희생의 법칙 

얻기 위해서는 포기해야 한다


14. 속성의 법칙 

어느 속성이든 효과적인 것이 단 하나라도 있게 된다


15. 솔직성의 법칙 

스스로 부정적인 면을 솔직하게 드러낼 때 오히려 잠재 고객의 신임을 얻게 된다


16. 단독의 법칙 

각각의 여건에서 오직 하나의 행동만이 실질적인 성과를 올린다


17. 예측 불능의 법칙 

경쟁자의 계획들을 작성해보지 않으면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18. 성공의 법칙 

성공은 오만으로 이끌고 오만은 실패로 이끌어간다


19. 실패의 법칙 

실패는 예상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


20. 과장의 법칙

기업의 상황이 언론에 드러나는 것과 정반대인 경우가 종종 있다


21. 가속의 법칙 

성공은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장기적인 추세에 따라 계획되어야 한다


22. 재원의 법칙 

자금의 뒷받침이 없는 아이디어는 소용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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