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글 모음

찰리 채플린의 삶에 관한 지혜

반응형

 

찰리 채플린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고뇌와 감정적 고통은 내가 내 진실에 반하는 삶을 살고 있다는 경고 신호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나는 시기가 적절하지 않고 상대방이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리고 그 상대방이 나라는 것을 알면서도 내 욕망을 상대방에게 강요하는 것이 얼마나 상대방을 불쾌하게 할 수 있는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저는 이것을 존중이라고 부릅니다.

저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다른 삶에 대한 갈망이 사라졌고, 저를 둘러싼 모든 것이 저를 성장하도록 초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것을 성숙이라고 부릅니다.

제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저는 제 시간을 훔치는 일을 그만두었고, 미래를 위한 거대한 프로젝트를 설계하는 일도 중단했습니다.
지금은 저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일, 제가 좋아하고 제 마음을 즐겁게 하는 일만 하고, 저만의 방식과 리듬에 따라 그 일을 합니다.
저는 이것을 단순함이라고 부릅니다.

저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음식, 사람, 물건, 상황 등 건강에 좋지 않은 모든 것, 저를 위축시키고 저 자신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모든 것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처음에는 이런 태도를 건강한 이기주의라고 불렀습니다.
오늘 저는 그것이 자기애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저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항상 옳으려는 노력을 그만두었고, 틀릴 때가 줄어들었습니다.
오늘 저는 그것이 겸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하면서 제 마음이 저를 방해하고 아프게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지만 내 마음과 연결되면서 내 마음은 소중한 동맹이 되었습니다.
오늘날 저는 이 연결을 마음의 지혜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더 이상 자신이나 다른 사람과의 논쟁, 대립 또는 어떤 종류의 문제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별들도 충돌하고, 그 충돌 속에서 새로운 세계가 탄생합니다.
오늘 저는 알았습니다: 이것이 인생이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