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IT-인터넷 동향

각종 센서 자동 경보 메일 발신 장치

지구빵집 2014. 12. 10. 09:41
반응형




각종 센서 자동 경보 메일 발신 장치



각종 센서 자동 경보 메일 발신 장치(e-MoA)는 소음·진동·분진·탁수·기상 계측 장치, 방범을 위한 인물 감지 센서 등과 접속하고 이상이 있을 때 현장 관계자가 소지하는 컴퓨터, 스마트 폰에 경보 메일을 송신하며 건설 현장 안팎에서 24시간 실시간 경보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기존 기술은 소음·진동·분진·탁수·기상 계측 장치 등의 이상 시에 작업 인력에 의한 눈으로 확인 후 현장 감독자에 대한 계측 값의 이상을 그때마다 구두나 E메일로 전달하는 기술을 주로 사용하였으며, 작업원의 작업 시간 외로 휴일 중에는 대응할 수 없었다. 기존 기술은 수작업이기 때문에 실시간 경보 정보 공유는 할 수는 없었다.


이 기술은 소음 진동, 지반 침하, 지하수의 단절 등의 사업 손실 방지 및 기상 조건 등의 환경 계측, 방범 센서 설치 등이 필요한 공사에 적용될 수 있다.


이 기술은 기존 기술과 비교해 다음과 같은 사항이 개선되었다.


‧ 이 기술은 최대 8대의 계측 기기를 접속하는 다양한 경보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 이 기술은 휴대 전화 통신 시스템을 채택해, 계측치에 이상이 있으면 현장 감독, 건기의 운전자, 현장의 작업원 등에 자동적으로 경보를 송신한다.

‧ 이 기술은 경보 장치와 말부터 상시 접속 환경을 실현하고 휴일도 포함하여 24시간 실시간 정보 제공을 가능하다. 한편 경보가 불필요한 시간대·요일이 있으면 컴퓨터와 스마트 폰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클라우드 서버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 이 기술은 이상 시에 경보 메일에 의한 원격지에서도 자동 수신하고, 현지의 목측 확인 작업이 필요없어지며, 간소화가 가능하다.

‧ 이 기술은 강풍, 호우, 폭설로 인한 작업원이 눈으로 확인할 수 없을 때에도 경보 메일을 송신할 수 있다.

‧ 이 기술은 어디에 있어서도 실시간으로 센서 경보를 받을 수 있어서 예를 들면 중기의 운영자에게 경보 메일을 보내면 작업 개선을 즉각 촉구할 수 있다.

‧ 이 기술은 대응하는 컴퓨터·휴대 전화를 갖고 있으면 누구도 경보 메일 송신이 가능하다.(8명까지)





자연 조건


‧ 온도-10℃~50℃ (직사 광선은 피함)

‧ 습도 30%~80% (결로가 없는 곳)

‧ 이 기술은 계측 기기 설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감전 등의 위험성이 없는 맑거나 흐린 날씨에서 설치 작업이 필요하다.


현장 조건


‧ 이 기술은 휴대 전파 회선이 닿는 곳에서 각종 센서와 본 기술의 장치를 설치하는 공간만 있으면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

‧ 이 기술은 계측 기기류와 함께 사람에 의한 작업 공간 1m×2m가 필요하다.


설계시 유의사항


‧ 가설 전원, 방범 센서, 측정 장치의 설치 등과 함께 계획한다.

‧ 100V전원 케이블 길이 5m. 설치되는 계측 장치 혹은 경보 출력 단자가 들어간 배전반의 근처에 배치하면 접점 간 접속 작업이 용이하다.

‧ 장치의 메일 송신지 설정 등은 장치의 신청 후 로그인 주소를 web브라우저에 입력하는 동시에 송신된 계약자 ID 사용자 ID, 패스워드를 로그인 화면에 입력하여 설정 가능하다.

‧ 이 장치는 임대료 외에 통신비를 포함한 서비스 요금이 별도로 발생한다.


시공시 유의사항


‧ 옥외 사용은 아니지만 가능한 직사 광선을 피해 그늘이 지는 환경에 설치한다.

‧ 클램프로 고정하는 단자를 접속하면 전원을 켜고 작동 램프가 모두 녹색으로 점등하면 설치 완료한다.


원문출처 : http://www.netis.mlit.go.jp/NetisRev/Search/NtDetail1.asp?REG_NO=KK-140012&TabType=2&nt=nt


출처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