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IOT-m2m

2017년 산업용 IoT(IIoT)를 통한 디바이스 연결이 5천3백만 대를 넘어설 것

지구빵집 2017. 4. 11. 19:04
반응형




2017년 산업용 IoT(IIoT)를 통한 디바이스 연결이 5천3백만 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  Industrial IoT to exceed 53M connections worldwide in 2017: ABI

많은 이들이 산업용 사물인터넷(Industrial Internet of Things, IIoT)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가운데, IT 조사기관인 ABI Research는 올해 산업 생산 애플리케이션은 셀룰러 및 위성 연결 요금 등으로 1억 3천 8백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측했다.


同社에 따르면 IIoT 시장은 5천 3백만 개에 이르는 설치기지에 2017년 전 세계적으로 1천,3백만 개 이상의 새로운 유무선 연결이 추가될 것으로 전망된다.


ABI Research社의 조사책임자인 제프 오어(Jeff Orr)는 지난 몇 년 동안 데이터 저장 및 컴퓨팅 처리 비용이 크게 감소하여 거의 모든 제조 비즈니스에서 산업 장비의 디지털화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아울러 예측 분석,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모델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운용과 수익원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 및 수익원을 가능하게 하는 통찰의 확보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17년에 5백만 개가 넘는 새로운 IIoT 연결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향후 4년 동안 글로벌 시장에서 IIoT 시장의 비즈니스 기회는 계속 증가할 것이며, 2021년까지 매년 2천 8백만 건의 새로운 IIoT 연결이 예상된다. 同社는 그러나 관련 수익이 일부 줄어들면서 2021년에 이르면 1억 2천 2백만 달러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부분의 네트워크 연결은 고정 회선(DSL, 케이블 모뎀, 이더넷 및 PSTN)을 통해 이루어지지만, 무선 네트워크 연결도 2017에 새로운 IIoT 연결 중 약 25%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국의 GE는 2012년 말 산업 인터넷(Industrial Internet)이라는 용어를 조합하여 발표한 바 있는데, GE는 산업 인터넷의 시장규모가 2020년에 이르면 2천2백50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하고, 이에 막대한 재원을 투자했다. IIoT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는 산업부문은 정유, 가스, 소매, 보건의료, 유틸리티, 공장, 그리고 운송 등이다.

지난 달 GE는 노키아, 퀄컴 등과 함께 서로의 플랫폼과 기술을 활용하여 IIoT 시장을 위한 3.5 GHz CBRS 대역에서 운용되는 민간 LTE 네트워크를 시연했다. 이들 기업들은 추가적인 연구를 실시할 예정이며, 시연을 기반으로 2017년 그 성능을 테스트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농촌 지역에서는 IIoT의 모든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아직 해야할 일이 많이 남아있다.


미국의 경쟁업체연합(CCA)의 CEO인 스티브 베리(Steve Berry)는 지난 3월 21일 의회에서 브로드밴드 구축과 관련해서 개최된 청문회에 참석하여 IIoT가 경제적 성장을 이끌고 미국 농촌지역에 새로운 일거리를 창출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5G 이전에 LTE와 VoLTE 네트워크가 먼저 구축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최우선적인 사항이 서비스 적용범위라고 말했다. 만일 무선신호를 받을 수 없다면 무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없고, 차세대 IoT 서비스를 접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그는 지적했다. 따라서 먼저 시작한 작업을 마무리해야 5G 시대에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역자의견: 산업용 사물인터넷을 통한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통신기술은 물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과 활용을 위해 민간과 정부가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출처 :   http://www.ndsl.kr/ndsl/search/detail/trend/trendSearchResultDetail.do?cn=GTB2017001762


원문출처: http://www.fiercewireless.com/tech/industrial-iot-to-exceed-53m-connections-worldwide-2017-ab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