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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의 홍수, 사용자에게 노출되는 횟수의 증가, 소셜미디어의 증가...
이러한 것이 곧 콘텐츠의 판매 증가로 이어지는것은 아니라는 시사점을 주는 문서~
현재 진행중인 사업의 이용권을 세분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문제에 대해 자료를 찾던중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경험에 대한 자료가 있더군요. LG경제 연구원 자료입니다.
좋은 내용이 많아 일단 요약을 하고 문서는 첨부합니다.~
1.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윈도우가 늘어나고, 양이 풍족해지면서 콘텐츠는 보기위한
대상이 아니라 경험의 대상으로 변화하는 중
2. 사용자들은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이용하면서 더욱 편리한 방식으로 소비경험
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임 - 영화보면서 음악 구입, 쇼핑하는 하는모습
3. SNS와 미디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때 콘텐츠에 대한 시청률과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워터쿨러 효과(Water Cooler Effect)를 유도 - 소셜미디어가 콘텐츠 서비스와 활발하게 융합.
4. 정보와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는 끝이 없으며, 사용자는 자신이 보유한 콘텐츠,
채널, 디바이스간 최적의 결합을 도모하고 실행한다.
5. 콘텐츠 소비자들은 서비스 이용편의성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 - 편리한 콘텐츠 구매경험 제공. 차별화된 콘텐츠 소비환경을 제공하는것이 중요.
- 이용권 페이지에 이용권을 세분화, 여러종의 이용권을 한번의 결재로 구입가능, 기간의 세분화, 일일 체험권, 쿠폰 활용...
많은 아이디어를 준 아주 잘 만든 자료입니다. 2011년 8월 발간자료이지만 지금이 적당한 때같네요.
한번 검토해보세요~.
파일 첨부합니다. 8 페이지.
문서 출처 : - LG 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industry/etc/article.asp?grouping=01030400&seq=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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