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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른 생각 바른 글

앤드류 루미스 방식으로 얼굴과 머리를 그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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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메꾸는 과정이다. 자연은 진공을 싫어한다. 무엇인가 빠져나가면 곧 그 자리를 메꾼다. 우리는 평생 그 짓을 하면서 산다. 해자 성자 선배가 오래전에 다치고 광자 필자 선배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우리 모두는 찢어졌다. 갈기갈기... 예전만큼 재미가 없어서인지 기댈 사람이 사라져서 그런지 알 수 없었다. 

 

삶이 우리에게 주는 모든 것들이 아깝고 더욱 소중히 생각해서 그런지도 모른다. 그 동안 밖으로 떠돌았다면 자기에게로 향하는 연민이 늘어나서 그럴 수도 있다. 남자가 가는 곳은 대부분 다 좋아지는데 이곳은 아니었다.  

 

남자는 무엇이 메꿔지고 무엇으로 채워가는 걸까? 미래가 알려주겠지...

 

 

Andrew Loomis Method으로 얼굴과 머리를 그리는 방법 

 

 

 

 

 

환영합니다, 동료 아티스트 여러분!

오늘의 게시물에서는 모든 각도에서 모든 유형의 머리를 그리는 데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Andrew Loomis의 책에서 이러한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의 머리 그리기 방법은 항상 저에게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러니 지금 여러분과 공유해 보겠습니다!

 

 



단순화된 두개골 그리기


1. 먼저 완벽한 원을 그려보고 싶습니다. 농담입니다. 여러분의 원이 완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저는 제 원을 그리기 위해 Procreate 앱의 빠른 모양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기존 방식으로 작업하는 경우 나침반이나 일종의 원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원이 완벽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이유는 처음에는 이러한 연습의 명확성보다 볼륨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저는 학생으로서 여러분이 볼 수 있도록 이것들을 더 깔끔하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대부분의 캐릭터를 그릴 때는 이렇게 많이 정리하지 않습니다.

2. 다음 단계에서는 원의 수평 및 수직 중심선을 정의해야 합니다. 앞면과 옆면에 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에서 빨간색 점이 앞면 중심점을 표시합니다.

3. 다음으로 머리 옆에 타원을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의 측면 평면을 정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특정 부분에서 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제가 자주 받는 질문은 "타원을 얼마나 크게 만들어야 하나요?"입니다. 저는 레이아웃의 이 측면을 가지고 놀아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흔한 답변은 초기 원의 2/3입니다. 저는 더 양식화된 캐릭터를 그리기 때문에 이 방식에서 벗어나는 경향이 있습니다.

2/3 방식에서 시작하여 익숙해지세요. 두개골은 거의 동일한 비율이며 이것이 바로 이 방식입니다. 나중에 게시물에서 과장을 만드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각도에서 그리기 연습


이 부분을 서두르지 마세요. 시간을 내어 이 스케치를 많이 기록하세요. 다양한 각도에서 기본 형태를 그리는 것은 미술 실력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3분의 ​​1로 나누기

 


이제 이전 단계를 거쳐 얼굴을 3분의 1로 나눕니다.


1. 이전 수업의 다른 예를 그리거나 이미 그린 것을 선택하세요.

 

2. 타원의 상단을 참조하여 형태에 수평으로 선을 그려 얼굴의 첫 번째와 두 번째 1/3을 설정합니다.

 

3. 이 새로운 구분을 참조점으로 사용하여 하단 1/3을 그립니다.

 

4. 타원의 중심점에서 아래로 선을 그려 턱선의 첫 번째 각도를 설정합니다. 그런 다음 다른 각도로 아래쪽 중앙으로 가져옵니다. 얼굴 옆으로 따라갑니다.

 

5. 이제 머리 측면 평면의 뒤쪽 아래쪽 1/4에 타원을 추가합니다. 여기에 귀가 들어갑니다.

 

여기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턱선이 크게 다를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기서는 더 길고 좁은 얼굴을 설정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그림을 엄격한 표시가 아닌 가이드와 참조점으로 보는 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 저에게 효과가 있고 저는 얼굴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는 수년간 캐리커처 아티스트로 일했기 때문에 아마도 그것이 약간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

다음은 몇 년 전에 제가 만든 비디오로 머리를 3분의 ​​1로 나누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얼굴 특징을 그리기 위한 기본 모양


이제 머리를 3분의 ​​1로 나누었으므로 얼굴 특징을 배치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위쪽 선은 헤어 라인을 제공하고, 녹색 중간 선은 눈썹 라인, 보라색 선은 코 아랫부분, 노란색은 턱 아랫부분입니다.

여기에서도 접근 방식에 대해 조금 더 관대한 영역입니다. 특정 캐릭터 유형의 경우 헤어 라인을 조금 더 낮추어야 할 수 있습니다.

코에 대한 간격이 너무 많지 않거나 턱에 대한 높이가 너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시작하지만 더 편안해지면 이러한 가이드를 탐색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클론을 많이 그리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머리를 그릴 때 도움이 되는 또 다른 기술은 참조를 위해 몇 가지 기본 모양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눈은 원, 코 아랫부분은 거꾸로 된 삼각형(코가 드리울 그림자를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윗입술은 작은 "M" 모양, 입술 아랫부분은 작은 "U" 모양입니다.

얼굴 특징 그리기


다음은 따라 할 수 있는 몇 가지 단계별 자습서입니다.

이제 머리의 기본 템플릿을 사용하여 원하는 캐릭터를 그릴 수 있습니다.

저는 만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하므로 배트맨의 알프레드를 그릴 것입니다. 어쨌든 제가 생각했던 좁은 얼굴과 일치합니다.

 

각도에 따른 머리 그리기

 

 

다음은 정면에서 남성 얼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단계별 튜토리얼입니다.

 

 

남성 머리 정면 그리기 - 단계별

 



또 다른 연습은 다양한 각도에서 모든 얼굴 특징을 그리는 연습입니다.

여기에는 다룰 내용이 너무 많으므로 다음에 보고 싶은 튜토리얼을 알려주시면 더 추가해 드리겠습니다.

코 그리기 연습을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이 참고 자료는 항상 연습에 도움이 되므로 캐릭터를 그릴 때 다양한 변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Robert A. Marzullo의 코 스케치



가능한 한 자주 연습해야 하는 또 다른 것은 얼굴의 다양한 표정입니다. 다음은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못된 표정을 한 여성 얼굴을 그리는 방법에 대한 빠른 비디오입니다.

항상 연습하기 재밌습니다! :)

이 게시물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많은 아트 튜토리얼을 보려면 저를 팔로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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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 Ram Studios Comics
전통 및 디지털 아트 도구를 사용하여 만화 예술, 인물 그리기, 원근법 그리기를 배우세요.
http://www.ramstudioscomics.com

Robert A. Marzullo

Ram Studios Comics

Amazon에서 판매되는 "Learn to Draw Action Heroes"라는 책의 저자이자 일러스트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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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