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급진적

고객을 설득하는 전형적인 글을 보여주는 이케아 카다로그

지구빵집 2015. 9. 8. 10:57
반응형




이케아 카달로그 받아보니, 소설처럼 읽혀지는 카다로그라니. 

링크 - 2016 이케아 카달로그 


토요일 아침, 가을 농사를 준비하기 위해 일찍 나갔다.  점심이 조금 지나서 들어올때 보니 이케아 카다로그가 우편함에 꽃혀 있었다. 이케아에 대한 느낌은 대단한 회사라는것과 팔리는 만큼의 나무보다 더 많은 나무를 살리기 위해 애쓰는 회사라고 알고 있다.

300페이지가 조금 넘는 이케아 카다로그를 천천이 보았다. 그린 분위기의 표지에는 아이가 밝고 선 스툴의 가격이 49,000원, "가족의 소중한 놀이터 우리집" 이란 타이틀이 찍혀있고, 역시 분위기는 자연스럽고 아이를 존중하는 화면이 느껴진다. 이런 과감한 표지를 보여주는 이케아의 자신감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

페이지를 넘길때 마다 보여주는 구성이며, 배치들은 한결같이 나의 눈을 사로잡았다. 각 주제에 따른 문구들은 얼마나 아름다운지 때론 몇 번씩 소리내어 읽었다. 기껏해야 9500종 이상의 회사 상품 소개 카다로그를 이렇게 잘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정원, 주방, 욕실, 휴식공간, 침실, 아이방등 모든 집안에 오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항목별로 소개한다. 그리고 그런 분위기에 어울리는 가구와 소품을 제안하면서 주황색과 검은색으로 강조하는 문구는 하나하나가 정형화 된듯 하면서 어딘지 모르게 매우 설득력 있다.


명확하게 주어 동사로 제안한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 마세요, 전통을 이어가는 공간, 식탁이 멀게 느껴지는 날에는, 언제든지 무슨일이든지, 소년의 왕국, 누구나 사춘기를 겪잖아요!, 작은 데테일로 깔끔하게 정돈하기, 조명은 중요하죠. 얼른 일어나세요.작은 데테일로 깔끔하게 정돈하기,   



이케아(IKEA)는 스웨덴에서 출발한 저가형 가구,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이다.

이케아 홀딩 B.V. 가 모든 이케아 그룹의 모회사이며 여기에 속한 중요한 회사는 이케아 가구를 만드는 스웨드우드(Swedwood)가 있다. 디자인과 제품 개발은 이케아 스웨덴이 맡는다. INGKA 홀딩 B.V.는 스티칭 INGKA 재단이 맡고 있고 네덜란드 레이던에 있다. 인터 이케아 시스템즈 B.V.도 레이던에 있으며, IKEA의 콘셉트와등록상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대리점 협약도 여기에서 이루어진다. 이케아 그룹은 이에 속한 가장 큰 회사이다.

현재 오스트레일리아독일,미국,캐나다오스트리아,프랑스,벨기에체코아랍에미리트중국러시아일본,터키,대한민국 등 세계 35개국에 253개의 매장이 있다. 그 중 223개는 '잉카 홀딩(Ingka Holding)'의 자회사인 '이케아그룹(IKEA Group)'이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30개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다. 잉카 홀딩은 잉바르 캄프라드 회장과 그의 부인, 변호사 등이 이사진으로 있는 네덜란드의 비영리 법인인 '스티칭 잉카 재단(Stiching Ingka Foundation)'이 소유하고 있다. 이케아의 상표권과 프랜차이즈 회사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터 이케아 시스템스(Inter IKEA Systems)'가 소유하고 있다. - 위키백과  https://ko.wikipedia.org/wiki/%EC%9D%B4%EC%BC%80%EC%95%8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