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른 생각 바른 글

단 한 사람 법칙, 당신이 바로 그 사람

반응형

 

자, 시작하기에 앞서 '단 한 사람 법칙'을 이야기하겠다. 내가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오로지 지금 이 문장을 읽고 있는 당신을 위해서다. 아들, 이혼한 부인, 전 여자 친구, 삼촌, 외숙모, 친구 아빠, 직장 상사가 아니라 바로 당신을 위해서다. 사람은 정말이지 잘 변하지 않는다. 

 

내가 근무하는 사무실 정면에 다른 사람이 의뢰한 제품을 제작해 주는 위탁 가공 업무를 하는 대표가 망막 박리(망막의 감각신경층과 망막 색소 상피층이 분리가 되는 것을 말하며, 시야 장애 및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질환) 수술을 받고 한 달이 지나서 검은 뿔테 안경을 쓰고 돌아왔다. 좌 우 시력이 차이가 나서 적응이 될 때까지는 운전도 못한다. 그런데도 돌아와 똑같은 작업을 하고 있다. 오랫동안 사업을 한 사람이라 부유한데도 말이다. 여전히 운동할 생각도 안 한다. 당신은 그런 사람이 아니라고 믿고 싶다.

 

대부분 사람이 믿고 싶은 것만 믿고, 싸구려 도파민을 24시간 공급하는 SNS를 보느라 스크린에 빠져 산다. 그런데 당신은 지금 이 책을 보고 있다. 당신은 열려 있고, 학습하고 변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는 사람이다. 이제 시작했으니 멈추지만 않으면 당신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 물론 단숨에 부자가 되거나 전문가가 되지는 않는다. 누구나 마찬가지다. 아이 때부터 리더십을 갖거나 프로그래밍 실력이 출중한 사람은 없다. 당신은 충분히 믿을 만한 사람이다. 

 

당신이 놀든, 게임을 하든, 스크린을 보든, 운동을 하든 나는 바로 옆에서 당신을 지켜보겠다. 언제 다시 책을 잡고 공부하는지 그 시간을 항상 기다리겠다. 빠른 시간에 끝까지 완주하길 기도하겠다. 이 책은 오로지 변화를 추구하고, 성공하고 싶고, 모든 기술은 배울 수 있다고 믿는 당신을 위해 썼다. 지금까지 가슴으로 살아왔다면 앞으로는 머리로 살아나가길 빌겠다.

 

진짜 시작한다.

 

 

 

반응형

더욱 좋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