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3 8

아름다운 순 우리말 (해,달,별,날씨,계절) - 날씨와 관계있는 말들

아름다운 순 우리말 (해,달,별,날씨,계절) 해1. 놀 : 하늘이 햇살로 벌겋게 보이는 현상 ('노을'은 놀의 시적인 표현)2. 동살 : 해돋이 전 동이 트면서 푸르스름하게 비치는 빗줄기 ('동트는 새벽'이라고도 표현)3. 볕뉘 : 볕의 그림자4. 해거름 : 해가 서쪽으로 기울어질 무렵5. 해바라기 : 양지바른 곳에서 햇볕을 쬐는 일6. 햇귀 : 해돋이 때 처음으로 비치는 빛7. 햇덧 : 낮이 짧아지는 가을 날, 짧은 해가 지는 동안8. 햇발 : 사방으로 뻗친 햇살9. 고른한낮 : 태양이 자오선을 지나는 평균시각10. 하늘갓 : 땅 위에 펼쳐져 보이는 하늘의 가 달11. 달물결 : 달빛이 바다나 호수에 은은히 비낀 물결12. 손톱달 : 초승달이나 그믐달과 같은 손톱 모양의 달13. 제돌이 : 천체가 자전..

무한정보제공 2016.03.31

라즈베리 파이의 씨리얼포트(UART)- RX, TX 를 데이터 입출력으로 사용

라즈베리 파이의 씨리얼포트(UART)- RX, TX 를 데이터 입출력으로 사용 기본적으로 라즈베리 파이는 Serial to USB 변환보드를 라즈베리 파이와 PC 사이에 연결하면 콘솔 화면을 볼 수 있는 상태로 동작한다. Putty 프로그램을 이용한 라즈베리 파이 접속 글을 참고하자 이렇게 콘솔 화면으로 사용하지 않고, 씨리얼 포트-UART- 로 직접 사용하기 위해서 /etc/inittab 파일을 열어서 다음 라인을 주석처리 한다.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 sudo nano /etc/inittab 명령어로 파일을 연다. 가장 아래 라인으로 이동하면T0:23:respawn:/sbin/getty -L ttyAMA0 115200 vt100 라인이 보일것이다. 이 라인dml dkvdp #을 붙여 주석처리를 한다..

미 정부, SW 교육에 4조원 투자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소프트웨어(SW) 교육 연설전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소프트웨어(SW) 교육에 대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1월30일 라디오연설에서 밝혔다. 이번 연설문에서 직접 언급되진 않았지만 같은날 백악관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SW 교육에 40억달러, 우리돈 약 4조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설명했다.기사출처 : http://www.bloter.net/archives/248750오바마 대통령은 “최근 경제에서 컴퓨터 과학은 선택할 수 있는 분야가 아니라 기본 기술”이라며 “모든 학생들이 컴퓨터과학을 접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컴퓨터과학(Computer Science for All)’ 프로젝트’를 시작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오바마 대통력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이 읽기, 쓰기, 산수와 더불어 필수적인 교육이라고 강조하기도 ..

아기자기한 서울 과학기술 대학교 풍경 - 영어강의 고민중

오늘은 멀고도 먼 노원구 공릉동 서울과학기술 대학교(http://www.snut.ac.kr/) 다녀왔다. 사물인터넷 강의 두시간하고 제품소개하고.학교가 아기자기하고 귀여웠다. 한켠의 옛날 건물이 아름답다. 학생중에 반정도가 외국 학생이었다. 한국어로 강의하기가 미안했다. 이젠 영어강의를 해야하는지 심각하게 고민이 된다. 늘 느끼지만 학교는 언제 보아도 아름답다. 그 아름다운 곳 풍경을 옮겨놓는다. 인생이라는거 가까이에서 보면 구질구질하다. 전부 맘에 들지도 않고, 아름다와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멀리서 보면 너무나 아름답고, 매 순간이 황홀한 순간이었음을 보게 된다. 성심껏 살아라.

사진 갤러리 2016.03.24

Raspberry Pi GPIO 와 wiringPi 라이브러리

Raspberry Pi GPIO 라즈베리파이의 GPIO 활용법을 알아보자. 사용 언어는 C 언어이다. 개발환경은 하드웨어적으로는 라즈베리파이 모델B 버전2 512RAM 환경에,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라즈베리파이의 공식 OS라고도 할 수 있는 데비안 리눅스계열의 Raspbian “wheezy”의 최신버전을 사용한다. 또한, 사용되는 언어로는 C언어를 이용할 생각이다. 컴파일러는 Raspbian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gcc 컴파일러를 사용한다. 실습을 하기에 앞서 필수적인 GPIO 제어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Gordons Projects” 라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곳에서 C언어를 지원하는 “wiringPi”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사용법이 필요하다면 다음의 사이트를 ..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김정운 저

외로워 보이지 않는 작가의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책은 읽고, 독후감은 써야 겠는데. 하루 하루 어떻게 지내는지 몰겠고. 아~~ 나 이래도 되는거니 ? “우리는 너무 바쁘게들 삽니다. 그렇게 사는 게 성공적인 삶이라고 생각합니다. 착각입니다. 바쁠수록 마음은 공허해집니다. ‘인간은 어쩔 수 없이 외로운 존재’임을 깨닫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외로움은 그저 견디는 겁니다. 외로워야 성찰이 가능합니다. 고독에 익숙해져야 타인과의 진정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외로움에 익숙해야 외롭지 않게 되는 겁니다. 외로움의 역설입니다. 일본에서 지낸 4년 동안 참 많이 외로웠습니다. 그러나 내 인생에서 가장 생산적인 시간이었습니다. 이토록 재미있게 공부한 적이 없습니다. 모두 외로움을 담보로 얻어낸 성과물입니다...

개발자의 서재 2016.03.24

라면119/ 라면백과 - 라면에 대한 모든것

이런것은 역사가 아무리 흘러도 보관되어 전승하고 발전시켜야 한다. 우주로 보내도 아깝지 않은 문서... hitel───────────────────────────────────── LPDS 분류:LIFE #9331/12753━━━━━━━━━━━━━━━━━━━━━━━━━━━━━━━━━━━━━━━━ 제 목: [TXT]'라면119'/라면백과/A4 130장! 2/15 저작권: 등록자: 이준석(voltaire) UP: 1998-07-15 DN: 2000-05-28 전송: 4329 파일명: ramen119.zip OS환경: 분류: LIFE 크기: 72K ─────────────────────────────────────── > [ '라면 119' 가 내포하고 외연하고 있는 모든 상징과 기표와 코드로서의 의의 ] 1..

무한정보제공 2016.03.06

세계 바둑 1위 이세돌과 구글 바둑 프로그램 알파고 대국일정 잡혔다.

알파고(기계)가 이미 인간을 앞섰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해야 할까? 바둑의 세계 1위라 해도 손색없는 이세돌과 대국 일정이 잡혔다. 기계와 사람과의 바둑 대결은 인간이 인공지능에게 인간의 자리를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공식적인 선포에 다름 아니다. 머신러닝은 기계에게 학습하도록 가르치는게 아니다. 즉 배우는 방법을 가르치는게 아니라 이미 배운 상태 - 경지에 다다르는 과정이 아니라 경지 그 자체-를 기계에게 즉시 심는 과정이다. 마치 우리가 5살의 지능을 가진 로봇을 만들었다고 해서, 15살 짜리 질풍노도의 시기를 거치고 있으며, 분해해보고 싶은 중2 로봇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사실 로봇이 가장 약한 분야가 아닌가 ? 제일 어려운 로봇이 매일 술먹고 깽판치는 아저씨 로봇과, 자식의 성공이 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