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2 9

인더스트리 4.0과 사물 인터넷

인더스트리 4.0과 사물 인터넷 인더스트리 4.0 시대가 오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새로운 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증기기관에서 시작한 1.0과 전기 시대를 알린 2.0, 컴퓨터 시대로 상징되는 3.0을 지나 현재는 4.0이라는 새로운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 인더스트리 4.0을 정의하는 중심에는 사물 인터넷과 이에 관계된 서비스들이 있다. 인도와 같은 신흥국들은 속속들이 이와 같은 혁명대열에 참여하고 있지만, 선진국일수록 기존 투자자원으로 인하여 더디게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인더스트리 4.0의 핵심주제가 대량 생산에서 대량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이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달성되고 있는 목표는 사용자들이 커스터마이제이션을 통한 양질의 경험을 가지게 되고, 제품 자체가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다는 ..

개발자/IOT-m2m 2016.02.28

기성세대가 수저세대에게 보내는 반성문 - 서울시림대 졸업식 박원순 시장 반성문

기성세대가 수저세대에게 보내는 반성문 - 서울시립대 졸업식 박원순 시장 반성문 사랑하는 서울시립대학교 졸업생 여러분, 저는 오늘 벅찬 가슴을 안고 이 자리에 왔습니다. 서울시장으로 당선되고 처음으로 한 일이 반값등록금입니다. 제 임기와 함께 시작한 '박원순 학번' 의 첫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사진출처 : 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 그리고 미안하고 또 미안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대한민국 경제가 고용없는 성장의 길에서 헤매고 있습니다. 청년 체감실업률은 20%를 넘었습니다. 청년들이 고용절벽 앞에 섰습니다. 청년들이 이 땅을 헬조선이라고 부릅니다. 사랑하고 사랑받아야 할 여러분들이 스스로를 삼포세대, 오포세대라고 자조한지 오래입니다. 단군이래 최대 스펙이라고 하..

WebAnarchist 2016.02.23

라즈베리 파이 7인치 터치스크린 touch screen 디스플레이

원보드 미니 컴퓨터인 라즈베리파이(Raspberry Pi)를 위한 공식 터치스크린이 등장했다. 라즈베리파이는 공식 블로그(https://www.raspberrypi.org/)를 통해 지금까지 라즈베리파이 사용자가 요구하던 모바일 디스플레이인 라즈베리파이 7인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Raspberry Pi 7 Touchscreen Displa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스플레이는 명칭 그대로 7인치 액정 디스플레이에 정전식 터치스크린을 곁들였다. 해상도는 800×480이며 시야각은 70도, 크기는 194×110×20mm다. 또 10점 멀티 터치도 지원한다. 패키지에는 디스플레이 본체 외에 어댑터 보드와 DSI 케이블베이스에 장착하는 브래킷, 나사, 점퍼 케이블 등이 담겨 있다. 라즈베리파이는 DSL DLP..

윈도우에 메모장, 포스트잇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있네요.

컴퓨터 작업할 때 항상 화면위에 보이게 되는 메모장이나 포스트잇 프로그램이 윈도우에 기본으로 있습니다. c:\windows\system32\stickynot.exe 가 바로 포스트잇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7 에서는 시작메뉴- 보조프로그램에 있습니다. 아래는 프로그램 위치와 실행화면을 보여줍니다. 많은 기능은 없지만 가볍고,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좋은듯...

무한정보제공 2016.02.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