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9/17 2

GPIO 충돌, I2C 사용할 때 GPIO와 충돌해결 - wire, w1_gpio, w1_therm

라즈베리 파이와 i2c 통신을 하기 위해 교재를 따라하다가 무엇이 실행이 되는지 자꾸만GPIO 핀이 제대로 제어가 되지 않았다. 이리저리 수소문 해서 알아본 결과 아래와 같은 프로세스들이 생성되면서 GPIO 핀이 제어가 이상해진것이다. wire, w1_gpio, w1_therm요런 파일들을 중지하고, 다시 부팅해서 시험해도 마찬가지 였다. 그래서 더욱 검색하여 나중에 알아 낸 방법은 /etc/modules 파일을 아래 그림처럼 수정하면 된다는 것이다. 즉, i2c 통신이 필요한 때에 실행되어야 할 커널 프로그램이 항상 부팅하면 실행이 되어서 GPIO 테스트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헐~~ 또 삽질 실컨했다.

수원지법 성남지원 김동진 부장판사 <법치주의는 죽었다> 전문

수원지법 성남지원 김동진 부장판사 수원지법 성남지원 부장판사 김동진 판사와 검사의 책무는 법치주의를 수호하는 것이다. 선거에 의하여 다수의 지지를 얻은 정권은 때때로 힘에 의한 ‘패도정치(覇道政治)’를 추구한다. 소수의 권력자들이 국가의 핵심기능을 좌지우지하고, 법에 의한 통치가 아니라 권력자들의 마음 내키는 대로 통치를 하는 경우에는, 그것이 아무리 다수결의 선택이라고 하더라도 헌법정신의 한 축인 ‘법치주의(法治主義)’를 유린하는 것이다. 헌법이 판사와 검사의 독립성을 보장해 주면서 “법과 양심에 따라 재판에 임하라”고 하는 준엄한 책무를 양 어깨에 지운 것은, 판사와 검사는 정치권력과 결탁하지 아니한 채 묵묵히 ‘정의실현(正義實現)’의 길을 걸어야 한다는 대의명분이 전제돼 있는 것이다. 국민들이 판사..

WebAnarchist 2014.09.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