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8/19 4

세계 지성인들의 기독교 비평

세계 지성인들의 기독교비평 ▷ 토인비 : "나는 신의 본질에 대해서 유태의 개념(구약의 하나님)을 믿지 않을 뿐더러 그다지 존경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토인비 저, 최혁순 역 p63 ] "신의 전능함을 그럴듯하게 꾸미기 위해 악마도 신이 만든 것이라고 보고 있어, 그러면서도 신은 자기가 만든 악마의 행위에는 책임이 없다는 거야" [ 같은 책, p149 ] "동물은 신이 인간으로 하여금 이용케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라고 하는 이 교의를, 나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것을 진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같은 책, p150 ] "우주와 그 배후에 더 높은 존재가 있다고 믿습니다. ‥‥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높은 존재에 대한 동부 아시아나 인도적인 견해입니다." [ G.G.어반 저 P152 ] ..

전국 대학 도서관 블로그, 사서 블로그 모음

도서관 블로그대구대학교 중앙도서관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동덕여자대학교 춘강학술정보관동부산대학 도서관동양대학교 중앙도서관설문대어린이도서관수원시 도서관순천향대학교 도서관연세대학교 도서관인제대학교 도서관전북대학교 도서관포항공과대학교 청암학술정보관한국과학기술대학교 다산정보관부산대학교 도서관 블로그 엠파스김동헌의 도서관 커뮤니티도서관 이야기짱토끼가 되고픈 거북이의 꿈JINO's E-남자가 사는법보물찾기풋내기 사서 *^^*도서실 사서 살아가기해도두리과학기술정보유통Let me say Goodbye~~POPEYE~help me!! 네이버나를 키워나가는 공간학교도서관 만들기학교도서관의 작은 꿈학교도서관일기┏雨愛兒↔징검다리↔간이역┛현주의 마음학교도서관 이야기다이어트펭귄Oh~!펀순샘느리게 사는 즐거움..송진욱..

Fun & Other 2015.08.19

인간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북집- 미래보고서 중에서~~ 인간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Understanding How We Decide 삶은 수많은 결정의 연속이라 할 수 있다. 한 개인의 점심 식사 메뉴에서 한 기업 경영자의 전략, 한 국가의 정책에 이르기까지 결정은 인류의 모든 대소사에 깊숙이 개입한다. 정보는 이러한 결정의 토대가 된다. 하지만 과거에는 정보가 부족했을 뿐더러 부정확했다. 그래서 별이나 나무토막, 신의 대리자가 결정의 근거가 되기도 했다. 그에 비해 오늘날은 어떤가?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거의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시대를 맞이했다. 문제는 ‘그러함에도’ 우리는 여전히 최악의 결정을 내리고 있다는 것이다. 인간의 의사결정 프로세스, 과연 어떤 알고리즘일까? 무너질 것 같지 않았던 기업..

Fun & Other 2015.08.19

세바시 335회 그래, 여기까지 잘 왔다 @김창옥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겸임교수

세바시 335회 그래, 여기까지 잘 왔다 @김창옥 서울여대 기독교학과 겸임교수 삶이 언제나 즐겁고 평탄할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거친 오르막 길을, 때로는 메마른 사막 같은 곳을 지나야 할 때도 있습니다. 가족 때문에 힘들기도 하고, 친구로 인해 상처를 받을 때도 있습니다. 그런 세월의 흔적들이 켜켜히 쌓여 온 것이 우리네 인생입니다. 그래도 잘 왔습니다. 잘 견디고, 이겨내고 잘 왔습니다. 여러분 여기까지 잘 왔습니다. - 한글자막 : 박정현 (drama7575@hanmail.net) -------------------------------- 세바시의 강연을 세계로 알리는 '오픈번역 프로젝트'에 동참하세요! Open Translation Project : Make this great speech wit..

동영상 2015.08.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