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7 21

인터넷, 네트워크에 대해 꼭 알아야 할 필수 지식

슬라이드 쉐어에 올라온 아주 좋은 자료 두개. 인터넷과 네트웍에 대해 아주 잘 설명한 자료다. 기초라는 말을 쓰자니 자료에게 미안하고 하여 꼭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자료라고 설명~ ㅎㅎ 자료는 아래 제목과 이름을 클릭하여 나오는 곳에서 다운로드 한다.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터넷 from Sunny Kwak KGC 2014: 클라이언트 개발자를 위한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 배현직 from Hyun-jik Bae

무한정보제공 2015.07.28

라즈베리 파이 SD 카드 만들어 부팅하기

SD 카드에 라즈베리 파이 운영체제를 굽지 않고 전원을 연결하는 것은 하드 디스크 없이 컴퓨터를 켜는 일과 마찬가지다. 처음 라즈베리 파이를 구입하여 SD 카드를 넣지 않고 전원 연결하여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는 분들을 위해 아래 방법을 설명한다. 공식 홈페이지(http://www.raspberrypi.org/downloads) 에 접속하여 Raspbian “wheezy”의 최신 버전인 2015-05-05-raspbian-wheezy.zip 를 다운로드 하도록 하자. 사이트를 방문하면 가장 최근에 공개된 운영체제 이미지 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하면 된다. 이를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해제하도록 하자. 그러면 대략 3.2GB의 "2015-05-05-wheezy-raspbian.img"파일이 생성된다..

라즈베리파이 개발환경을 3가지 방법으로 구현하기

이글은 라즈베리 파이에 입문하여 처음 사용하려는 사용자를 위해 작성하였다. 보통 개발을 하든, 무엇인가 하려고 할때 환경을 구축하는것은 까다롭고 힘든 일이다. 그 과정이 단순하고, 쉬울 경우 작업 속도와 성과는 잘 나올 수 있다. 처음 라즈베리 파이를 구입하여 개발환경을 구축하기까지 약간은 번거롭고 힘이 든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하려 한다. 문의사항이나 잘 안되는 것은 언제든 답글에 남겨주기 바란다. 무엇이 그리도 바쁜 분들은 맨 아래 슬라이드 쉐어에 공유한 개발과정 구축 문서가 있으니 바로 다운로드 하시거나 다음 링크로 방문하시길... http://www.slideshare.net/kimbongzo/04-50345226 라즈베리 파이 버전이 어떠하든 적용될 수 있도록 설명한다. 여기서는 라즈베리 파이 ..

영국 정부, 1천만 파운드 IoT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추진

영국 정부, 1천만 파운드 IoT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추진 영국 정부는 시민들과 공공서비스에 도움을 주는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1천만 파운드에 달하는 사물인터넷(IoT) 경쟁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 대상은 영국 문화, 미디어 및 스포츠부(DCMS, Department for Culture, Media and Sport)와 혁신 부서에서 계획되어 추진되며, 도시에서 사물인터넷의 활용성을 잘 보여주는 프로젝트 연구개발 사업에 입상한 기업이라고 밝혔다. 영국 정부는 현재 도시와 기업들이 에너지, 운송, 의료보건 등과 같은 분야를 포함하여 영국 경제, 환경, 공공분야의 개선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물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이번 경쟁 사업은 지난 3월..

개발자/IOT-m2m 2015.07.23

3D로 프린트된 자율주행 스마트카트

3D로 프린트된 자율주행 스마트카트 한 무리의 자율주행 스마트카트(SmartCarts)가 어느 날 미시건대학교 노스캠퍼스(University of Michigan`s North Campus)를 돌아다닐 수 있게 되었다. 이 카트는 최신 기술로서 3D로 프린트된 저속 전기차이며, 주문형 자율주행 이동을 위한 첫 번째 테스트 베드 중 하나로서 학생, 교수 및 직원들을 강의실, 연구실 및 사무실에 데려다줄 수 있게 될 것이다. “우버를 생각할 수 있지만, 저속의 자율주행 자동차를 고려할 수 있다. 스마트카트의 목표는 자율주행자동차를 중심으로 개발된 주문형 교통시스템에 대한 도전을 우리가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라고 이 프로젝트를 이끌고 있는 전기공학 및 컴퓨터과학과 Edwin Olson 교수가 말했다...

개발자/IOT-m2m 2015.07.23

스마트한 스마트 글라스 기술

스마트한 스마트 글라스 기술 출처 : http://mirian.kisti.re.kr/futuremonitor/view.jsp?cn=GTB2015070329&service_code=03 안경 제조사와 시력 보험 기업이 레귤러한 형태로 작동되는 활동들을 추적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글라스를 개발하여 다음과 같이 선보이고 있다. 사용자들이 이미 안면에 착용한 글라스와 동일한 특성을 얻을 수 있는 활동 추적 손목 밴드를 왜 착용하지 않는가? 나이키나 캐빈 클라인과 같은 브랜드를 위한 글라스를 착용하는 사용자의 일련의 스텝들을 정확하게 추적하도록 만드는 부분들을 구축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 선보인 구글 글라스는 사용자의 얼굴에 착용할 때 너무 디자인이 튄다는 단점으로 인하여 2015년 1월에 일반 소비자를..

개발자/IOT-m2m 2015.07.23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 -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란 ?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 가지는 잠재력 KISTI 미리안 『글로벌동향브리핑』 2015-07-23 가트너 그룹은 연구 보고서를 통하여 사물 인터넷의 활용 측면에서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 가지는 장점이 무엇인지를 제시하며 에너지 소비 비용을 9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사물 인터넷 아키텍처로 인하여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 급속하게 변모하고 있다고 가트너 그룹의 최신 보고서는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가트너 그룹은 설치되고 있는 스마트 라이팅 기술이 2015년의 4천6백만 대에서 2020년에는 25억 4천만 대까지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제시하는데, 지난 2014년에 전 세계 상업적 활용 목적 공간들 중 3억에서 5억 스퀘어가 지능형 혹은 스마트 라이팅 기기들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된 것으로 전해진다. ..

개발자/IOT-m2m 2015.07.23

메조미디어가 공개한 2015년 연령대별 소비자 분석 자료

이런 좋은 자료를 공개하다니~ 고마운 사람들 많구나... 메조미디어가 공개한 2015년 연령대별 소비자 분석 자료 10대 : http://goo.gl/6HvRmB 20대 : http://goo.gl/pLcS7Q 30대 : http://goo.gl/Vm8TeH 40대 : http://goo.gl/o8bohY 50대 : http://goo.gl/1U8p4P 각 연령대별 - 라이프 스타일- 소비성향- 미디어 이용 현황- 타겟 마케팅 사례 [10대] 2015 타겟 인사이트 from MezzoMedia [20대] 2015 타겟 인사이트 from MezzoMedia [30대] 2015 타겟 인사이트 from MezzoMedia [40대] 2015 타겟 인사이트 from MezzoMedia [50대] 2015 타겟 ..

무한정보제공 2015.07.23

깨끗한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코드 리펙터링의 목표 : 깨끗한 코드를 유지한다! 가독성의 기본 1. 코드는 이해하기 쉬워야 한다. 2. 코드는 다른 사람이 그것을 이해하는 데 들이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식으로 작성되어야 한다. 3. 1회용 코드는 되도록 피해야 한다(스스로가 희생양이 될지도). 참고: Perl 코드(WORN: Write Once Read Never) 깨끗한 코드란? 비야네 스트롭스트룹(C++ 창시자) 나는 우아하고 효율적인 코드를 좋아한다. 논리가 간단해야 버그가 숨어들지 못한다. 의존성을 최대한 줄여야 유지보수가 쉬워진다. 오류는 명백한 전략에 의거해 철저히 처리한다.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해야 사람들이 원칙 없는 최적화로 코드를 망치려는 유혹에 빠지지 않는다. 깨끗한 코드는 한 가지를 제대로 한다. 깨끗한 코드란? ..

개발자/Algorithm 2015.07.23

스스로 쌓은 성벽에 갇힌 "고종석 문장"

스스로 쌓은 성벽에 갇힌 고종석 "문장" 서평은 '당대의 문장가...', 기사에는 '글쓰기의 새 지평을 연...', 출판사는 '대표적인 글쓰기의 ~' 라고 한다. 밥은 먹고, 책은 읽고 쓰는 글일텐데 너무 성의가 없다. 다른 사람 글의 어려운 단어들은 잘난척 한다고 하고, 자기가 쓰면 이정도는 다 알 것 같아서 썼다고 한다. 사람 이름에 대한 소개가 부족하다고 하면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름들은 생략해도 된다고 한다. 박람강기-압존-고종사와 같은 한자 숙어를 마음대로 쓰면서, 독자들 대부분이 아는 것은 설명이 필요없다고 한다. 무턱대고 쓰거나 마음대로 쓰지 못하는 문장, 단어, 문법에 대해서는 학생들 쓰고 싶은 대로 쓰라고 한다. 언어 연구가와 문장가에 대한 명성, 둘 다를 갖고 싶은 욕망이 과하다는 ..

OpenCV 기반의 안면인식 1 - V4L2(Video4Linux2) 설치부터

아래 설명 도움 받은곳 : http://coeleveld.com/harald/291-pi-camera 카메리를 사용한다면 아래부터 확인한다. 라즈베리 파이의 카메라 모듈을 사용한다면 $sudo raspi-config 명령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Enable 해야 한다. 아래 명령으로 라즈베리 파이 카메라 모듈이 정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다 $raspistill -o myimage.jpg -- 이미지 한장 촬영 $raspivid -o myvideo.h264 -t 10000 -- 10초 동영상 촬영 Pi Camera + Motion 현재 라즈베리 파이에 연결한 CSI Camera Board 는 USB webcam이 나니다. 그래서 라즈베리 파이가카메라를 비데오 장치 (/dev/video0) 로 인식하게 Vid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