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09 3

무엇을 해도 뻔한 날들이 온다.

무엇을 해도 뻔한 날들이 온다. 나이가 들 수록 감탄하지 않는다고 한다. 감탄하고 탄성을 자아내는 일이 이제는 뻔한 일이 되어서다. 마음속에서 놀라움을 감추고 애써 태연한 척도 해본다. 삶에서 무어그리 대단한 것도 없는 무상함을 안다. 아침 달리기에서 꽃들을 보고 일부러 감탄해 보지만 진정한 마음이 아니라서 날아갈 듯 좋은 느낌은 없다. 활짝 핀 봄꽃을 바라보면서 만물이 어떻고,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도 계절은 돌아온다는 수상한 말이나 늘어놓는다. 마라톤 풀코스를 처음으로 완주했던 놀라운 기적의 느낌은 이제 30번쯤 달리고 나면 별 감탄이 나오지 않는다. 다른 사람이 대단하다고 추켜세워도 스스로 겸손한 마음도 없으면서 별 감흥이 없으니 간단히 대답한다. "다 할 수 있는 건데요. 뭐." 모든 일이 뻔하고 ..

우리를 정의하는 건 기억이 아니라 행동이다.

우리를 정의하는 건 기억이 아니라 행동이다. 영화 - 줄리언 반즈 "예감은 틀리지 않는다." 사람은 누구나 이미 지나간 사건에 대한 기억이 자신을 정의한다고 생각하고 기억에 집착하지만, 기억은 현재의 우리를 정의하진 않는다. 아무리 많은 경험에 대한 기억과 사랑, 감정에 대한 기억이 얼마나 거짓이고, 믿을 수 없고, 형편없는 기반을 가진 건물인지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런데도 우리는 기억에 집착한다. 마치 생명이 살아남기 위한 삶의 방식처럼 말이다. 꽃은 기억에 의지해 꽃을 피우지 않는다. 무성한 연두색 잎들이 언제 연두색으로 물들여야 하는지 나무는 기억이 없다. 사람은 언제 열정적으로 살아야 하고, 언제 잠들지, 어느 땐 잊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 기억으로 우리가 갖는 판단, 선택, 적절한 때는 꽃과 ..

라즈베리파이 5 SD 카드에 OS 굽기

라즈베리파이 운영체제를 다운 받는 사이트로 이동한다.https://www.raspberrypi.com/software/ 아래 이미지에서 빨간 둥근 네모를 선택하여 이동하여 모든 옵션을 보이게 한다. 화면이 바뀌어 아래 여러 옵션중 64-bit를 선택 그럼 아래 이미지가 나오는데 두번째 파일을 다운받는다. 다운 받는데 2-3분 걸린다.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면 아래 파일이 나온다. 14G Byte 정도 된다. 그러니까 Micro SD 카드는 16G 이상, 안전하게 32G 짜리를 사용하면 좋다. 위 파일을 win32 Disk Imager 파일로 굽는다. Win32 Disk Imager 공식 사이트에 가서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https://win32diskimager.org/ Win32 Disk I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