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4/23 2

손실 회피성향(loss aversion)과 매몰비용오류(sunk cost fallacy)를 잘 Mix한 전략

👉 수컷이 집을 완성할 때까지 암컷이 교미를 거절하는 경우도 있고, 수컷이 암컷에게 충분히 먹이를 줘야만 하는 경우도 있다. 👉 암컷이 교미를 허락하기 전에 수컷에게 많은 투자를 하도록 하여 교미 후에 수컷이 처자를 버린다 해도 결국 아무런 이익을 얻지 못하도록 할 수 있는 것 아닐까? 이는 흥미로운 발상이다. 수컷은 대가를 치르는 셈이다. 수컷이 다른 암컷과의 교미 기회를 포기하며, 구애 때문에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쓰고 있기 때문이다. 마음속에 둔 암컷이 최종적으로 교미를 허락할 때쯤이면 그는 필연적으로 이미 암컷에게 몹시 '공을 들인' 상태다. 다른 암컷들도 교미에 앞서 이와 같은 지연 전술을 쓸 것이라는 것을 안다면 수컷은 이 암컷을 버리려 하지 않을 것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4.04.23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No.2 D단조 파르티타 샤콘느

샤콘느(Chaconne)는 곡의 처음부터 들려오는 비장한 주제음악이 매우 슬프고 우울한 명곡을 뜻한다고 해요. 하지만 원래 샤콘느는 4분의 4박자 무곡일 뿐, 슬픔과 크게 연관은 없어요. 단지 어두운 단조풍의 샤콘느들이 현대에서 자주 연주 되는 것일 뿐, 심지어 바로크 시대에 밝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샤콘느가 아주 많았다고 해요. 샤콘느는 17~18세기에 널리 쓰인 기악곡 형식을 띄고 있으며 프랑스 남부와 스페인에서 유행한 춤곡에서 비롯되었다고 전해져요. ​ 비탈리의 '샤콘느'와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파르티타 2번'이 가장 유명한 샤콘느의 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탈리 - 샤콘느 Giovanni Battista Vitali - chanonne https://youtu.be/97xlBipnzG8 토마..

좋은 글 모음 2024.04.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