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02 12

단문 유우머들 모음 - 어른들의 비밀

유우머 모음 ● 심오한 깨달음 어떤 철학자가 서재에서 종이 위에 '인생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라고 쓴 다음 생각에 잠겨 있는데, 철학자의 부인이 들어와 뒤에서 목을 껴안으며 속삭였다. '여보, 좀 쉬었다 해요!' '조금만 더 있다가 쉬리다.' 철학자는 부인을 내보내고 얼른 '인생에 필요한 것은 사랑이다'라고 썼다. 그리고 잠시 후, '그럼 사랑에는 무엇이 필요한가?' 라고 쓴 다음 골똘히 생각에 잠겨 있는데 다시 부인이 들어와 속삭였다. '여보, 난 지금 사랑이 필요해요!' 하는 수 없는 아내와 침실로 들어간 철학자는 얼마 후 핼쑥한 얼굴로 서재로 돌아와 이렇게 썼다. 사랑에 필요한 것은 '몸보신'이다! ● 아까워 두 친구가 스위스를 여행하다가 한 곳에 이르러 강변에 표지판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

개발자 유머 2015.02.26

경찰은 학생 및 대학가 사찰을 즉각 중단하라.

(성명서) 지난 2월 11일(수)에 구로경찰서 담당 정보관이 학생복지처로부터 사회과학부 학생회장의 개인정보 및 만남을 주선해달라는 요청이 있었습니다. 담당 직원분은 당연히 이를 거부했고, 사회과학부 학생회장에게 이 이야기를 전달해주셨습니다. 이는 명백한 사찰행위이며 경찰의 대담한 행동에 제30대 총학생회는 이 사건을 단순히 넘길 수 없었습니다. 관련기사(http://www.vop.co.kr/A00000850076.html / 경찰, 학생회 간부 사찰 논란…“연락처 묻고 만나게 해 달라고”)입니다. 아래는 학생 및 대학가를 사찰하는 행위를 규탄하는 성명서 전문입니다. 경찰은 학생 및 대학가 사찰을 즉각 중단하라. 지난 2월 11일(수)에 구로경찰서 성공회대학교 담당 정보과 형사가 학교 측을 통해 사회과학부..

WebAnarchist 2015.02.24

수명을 재촉하는 나쁜 습관 12가지

수명을 재촉하는 나쁜 습관 12가지 1. 자기 비하 자존감이 높은 사람은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건강에도 신경을 쓰기 마련. 실제로 연구 결과 신체적인 건강 상태가 비슷하더라도 자존감이 높고 우울한 감정을 적게 느끼는 사람이 더 오래 살았다. 2. 낡은 사고 낡은 사고방식을 갖는 것은 빨리 죽는 지름길. 마음을 활짝 열고 당신의 삶 앞에 펼쳐진 무한한 가능성을 받아들여라. 3. 이혼 이혼만큼 정신적, 신체적으로 쉽게 지워지지 않는 상처를 주는 일도 없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혼한 사람은 정서불안, 급작스러운 죽음, 심장병이나 암, 폐렴, 고혈압으로 사망하거나 또는 간경화를 겪는 비율이 높다고 한다. 4. 잡동사니 방이 어수선하면 정신이 혼란스럽고 스트레스를 받으며, 심지어 우울해지기까지 한다..

Fun & Other 2015.02.22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사이트

퍼왔습니다. 정말 정리 잘 하셨네요. 감사합니다. 내용 출처 :http://blog.naver.com/hannaj92/220136898436 [프로그래밍 배우기] 한글 • Do it!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동영상강좌 다운로드 ( http://www.android-town.org/ 목록 중에 출판서적 게시판 -> 6번째페이지부터 ) • 안드로사이드 - 안드로이드 무료 동영상강의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810 • T아카데미 - 안드로이드, 웹, 스타트업!? 강의들https://oic.skplanet.com/live/player/listVod.action • 위아해커스 - 다양한 프로그래밍 강의들 http://wearehacker.com/ ..

개발자/Algorithm 2015.02.15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구글의 경영철학)

Google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구글의 경영철학) 이 '10가지 진실'은 Google 창립 몇 년 후에 처음 제정되었습니다. 가끔 이 내용을 다시 들여다보고 지금 상황에서도 적절한지 확인합니다. Google은 이 '10가지 진실'의 내용이 현재에도 적절하기를 기대하며 이를 지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면 나머지는 저절로 따라옵니다. 처음부터 Google은 최고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를 개발하든 홈페이지의 모습을 새롭게 변경하든, 언제나 내부의 목표나 수익보다는 사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Google 홈페이지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명료하여 페이지가 즉시 표시됩니다. 검색결과 게재 위치..

무한정보제공 2015.02.13

라즈베리파이 GPIO 제어 wiringPi 라이브러리의 설치 방법

라즈베리파이의 GPIO를 제어할 수 있는 wiringPi라이브러리의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wiringPi 설치 라즈베리 파이의 GPIO를 제어할 수 있는 언어는 C, C++, C#, Python, Java등 매우 다양하게 있다. 그 중에서 제일 많은 사용자들이 있고, 초기부터 최근까지 꾸준이 업데이트가 유지된 wiringPi(Gordon이 개발, GNU LGPLv3 라이선스, 홈페이지 http://wiringpi.com)를 이용한다. GPIO 란? GPIO(General Purpose Input Output)란 하나의 연결 단자를 입력이나 출력으로 고정시키지 않고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융통성을 높인 범용 입출력 단자를 말한다. GPIO 단자를 입력으로 프로그래밍하면 인터럽트 소스로 사용 가능하며,..

import android.support.v4.app.NotificationCompat; 에러 해결법

이런 에러가 뜰경우 해결 방법 import android.support.v4.app.NotificationCompat; 프로젝트 선택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고 project properties->java build path->libraries click add external jar.이렇게 가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 안드로이드 인스톨 폴더로 이동, 사용자마다 설치 폴더는 다른데 예를 들면 C:\Program Files\Android\android-sdk\extras\android\support\v4 로 이동하게 된다.그리고 나서 android_support_v4.jar 이런 파일이 보이면 선택 추가해주고 빠져 나온다. 아래 화면이다. 즐거운 개발 되세요~ 클릭 좀...ㅎ

개발자/Android 2015.02.03

서강대 교수 52명 "이것이 과연 국가란 말인가" 시국선언문 발표... 근원적 반성·철저한 진상규명 요구

서강대 교수 52명 "이것이 과연 국가란 말인가" 시국선언문 발표... 근원적 반성·철저한 진상규명 요구 세월호 참사 이후 교수들의 시국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 성공회대학교, 덕성여자대학교에 이어 8일에는 서강대학교 교수 52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세월호에 잠복했던 우리 사회의 민낯이 배가 침몰하면서 수면 위로 떠올랐다"며 "대통령, 정부, 정치인들의 약속만으로는 참사의 반복을 결코 막을 수 없다, 우리 사회에 대한 근원적 반성과 성찰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강대 교수들은 시국선언문에서 세월호 참사를 두고 "이것이 과연 국가란 말인가"라며 한탄했다. 이들은 "자신들만 탈출한 선장과 선원, 안전을 철저한 무시한 청해진해운과 골든타임을 허비한 해경, 자신에게는 일찌..

WebAnarchist 2015.02.02
반응형